* 출처 : https://ptr.wowhead.com/news/325204


■ 퍼즐에 대해

3장을 완료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퍼즐은 제레스 모르티스 전역 Protolock이란 상자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상자는 하루에 3~4개 정도가 발견된다고 합니다. 퍼즐을 완료할 경우 태초의 존재의 암호 10-15 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Protolock의 모습




■ 퍼즐 유형

퍼즐은 모두 5종류가 있습니다

Cantaric Protolock

10x10 퍼즐입니다. 측면에 있는 동그란 룬 중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줄의 모든 색이 변경됩니다(검정or파랑). 이 Protolock의 클리어 조건은 모든 사각형을 검정색으로 만드는 것이고 총 7번 안에 완료해야 합니다.




Mezzonic Protolock

5x5 퍼즐입니다. 하나의 사각형을 클릭하면 해당 사각형과 그 주변의 모든 사각형(위, 아래, 양옆의 사각형)이 켜지거나 꺼집니다(검정or파랑) 완료 조건은 퍼즐의 모든 사각형을 검정으로 만드는 것 입니다. 횟수 제한은 따로 없습니다.




Fugueal Protolock

Fugueal Protolock은 언뜻 보기에는 Zereth Mortis 퍼즐 중 가장 어려운 것처럼 보이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알면 풀기가 매우 쉽습니다. 패널에는 9개의 룬이 있으며, 각 룬에는 4가지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1. 코어 모양
2. 코어 모양의 숫자
3. 테두리 모양
4. 테두리 모양의 숫자

이 퍼즐의 룬을 세 그룹으로 묶어야 합니다. 각 그룹은 세 특성이 모두 일치하거나 네 특성이 전혀 일치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4가지 사항에 유의하여 9개의 룬을 3개씩 맞추면 됩니다(짝 맞춤) 각각의 짝은 3개의 특징이 같거나, 4개의 특징이 모두 같으면 됩니다.




Glissandian Protolock

나즈자타 퍼즐(일명 와우팡)을 연상케 합니다. 현재 PTR UI에는 일치시켜야 하는 룬이 표시되지 않지만, 나즈자타 퍼즐과의 유사성을 고려할 때 동일한 색상의 여러 문양을 일치시켜야 합니다.




Toccatian Protolock

나즈자타 선풀기 퍼즐과 비슷합니다. 선을 모두 움직여 서로 닿지않게 만들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