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6880


신규 9.2.5 패치 PTR 빌드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게임 전에 일종의 사회적 약관에 동의해야 한다는 흥미로운 내용을 데이터마이닝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서비스 약관과 비슷하게, 게임 내에서 어떤 행동이 용인되지 않는지를 설명하고 이에 동의하거나 게임을 종료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인삿말로 시작하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 플레이어들이 실제 사람이며 배경과 문화가 다르다는 점을 언급하고, 게임 내에서 용인되지 않는 행동들 (괴롭힘, 위협, 욕설, 스팸, 광고 및 다른 플레이어의 인종, 성별 등을 포함한 정체성에 대한 혐오적인 표현 등) 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마이닝된 글로벌 스트링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이에 동의하거나 게임을 종료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 저희가 데이터마이닝 정보를 통해 짜맞춰본 약관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데이터마이닝에 불과하므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갑습니다, 모험가 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아제로스는 여러분과 같이 사람들로 가득 찬, 살아있는 세계입니다 - 배경, 문화, 경험 및 역사가 모두 다른 플레이어들이 함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기고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자신이 안전하다 느끼는 세계를 가질 자격이 있으므로, 잠시 시간을 내어 저희의 사회적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제로스에선 다음과 같은 것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십시오:

- 다른 플레이어와 대화하며 친구를 만드십시오! 그룹 콘텐츠에서 예의바르게 행동한다면 파티원도, 여러분도 최고의 시간을 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친근한 인사만으로도 모두가 성공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 던전, 공격대, 전장, 투기장 또는 퀘스트에 관계 없이 다른 플레이어들과 팀이 되어 게임을 즐기십시오. 모두가 함께 성공을 축하할 수 있도록, 대화와 행동을 통해 최대한 팀원들을 도우십시오.
- 게임 속에서 만나는 다른 플레이어를 도우십시오. 강력한 적을 쓰러뜨리는 데 도움이 필요하거나, 약간의 치유가 필요할지도 모를 일입니다!
- 일반 또는 거래 채널 같은 곳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의 질문에 답해 주십시오. 우리 모두 한 때는 뉴비였으니, 조금만 손을 내미는 것만으로도 많은 이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인터넷이 항상 안전한 피난처가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다음과 같은 행동이 아제로스에선 용납되지 않음을 명심해 주십시오:

- 플레이어의 정체성 (인종, 성별, 능력 등)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포함한 혐오 발언
- 괴롭힘, 비방, 위협 또는 욕설 / 경멸적인 언어 및 행동
- 스팸, 광고 또는 다른 방해 행위
- 위의 행동으로 다른 모험가에게 악영향을 끼친다면, 계정 정지를 포함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상은 넓고, 온갖 종류의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따라서, 서로를 존중하도록 노력하고 누군가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동을 하고 있다 느끼신다면 이를 신고하여 저희가 조사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라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모두에게 안전한 제 2의 고향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동의 | 게임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