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78359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클래식 캐릭터 복제 서비스가 이른 시일 내로 Battle.net® 샵에서 내려갈 예정입니다. 서비스는 판매가 종료될 때까지 할인되며 캐릭터 복제 서비스를 66% 할인된 가격에 이용해 불타는 성전 클래식과 WoW 클래식 시대 서버를 같은 캐릭터로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Q. 캐릭터 복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캐릭터 복제 서비스를 통해 WoW 클래식 캐릭터 중 하나의 복제본을 불타는 성전 클래식 서버나 WoW 클래식 시대 서버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복제 캐릭터는 2021년 5월 20일 불타는 성전 클래식 확장팩 사전 패치 직전 시점을 기준으로 복원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불타는 성전 클래식과 WoW 클래식 서버 중 복제한 캐릭터를 이용할 서버로 접속합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복제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캐릭터에 적절한 아이콘이 표시될 것입니다. 단,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해당 사항은 고객지원 게시글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캐릭터 복제 서비스는 언제 종료되나요?
캐릭터 복제 서비스는 2022년 7월 27일을 기점으로 영구 종료됩니다. 해당 날짜 이후로 잠긴 복제 캐릭터는 각 서버에서 제거되고 더는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Q. 서버 선택을 하지 않았으면 어떻게 되나요?
마지막으로 WoW 클래식이나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 접속한 이후로 서버를 선택하지 않은 캐릭터가 있다면 불타는 성전 클래식으로 이전됩니다. 해당 캐릭터의 클래식 시대 버전은 영구적으로 삭제되고 복제할 수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