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블루포스트를 통해 드랙티르의 비행 능력인 종족 특성 '활공'의 최고 속도가 약 30% 감소하며, 용 조련술에는 영향이 없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안녕하세요 용 조련사와 드랙티르 여러분!

다음 알파 빌드에선 드랙티르가 활공을 통해 도달할 수 있는 최고 속도를 (대략) 930%에서 640%로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이는 용의 섬 비룡의 최고 속도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용의 섬에선 모든 종족의 모든 캐릭터가 용의 섬 비룡을 소환할 수 있기에 세상을 횡단하는 데 있어 비슷한 입장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 탈것이 이동의 중심인 게임의 다른 지역에서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동부 왕국에서 활공은 현재 410%의 속도로 가장 빠른 비행 탈것보다 속도가 빠르며, 이 때문에 드랙티르는 용의 섬이 아닌 다른 콘텐츠를 진행할 때 다른 종족에 있어 더욱 효율적이라는 큰 이점을 갖게 됩니다.

활공은 드랙티르의 정체성에 중요한 능력이며, 종족을 설계할 때부터 저희는 드랙티르가 어떤 형태로든 비행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중점으로 삼아왔습니다. 하지만 활공은 종족 특성이기도 하며, 다른 종족에 비해 훨씬 더 강력한 것을 의도한 것 또한 아니었습니다. 그러니, 두 가지의 상충되는 목표가 존재합니다: 활공을 재미있게 만들고 용이 되는 환상을 실현하는 것과, 게임에서 한 종족에게 너무 큰 이점을 제공하지 않는 것 말이죠.

이런 변경점을 내부적으로 테스팅해본 결과, 저희는 이런 속도 변경점이 이동의 재미를 감소시키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추진력을 유지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등의 비행 내 제어 시스템은 계속 그대로 유지되고, 숙련된 플레이어들의 경우 일반 비행 탈것보다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이점 역시 계속 존재합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의 목표를 모두 달성합니다 - 드랙티르는 역동적이고 몰입감 있는 용 조련술식 비행을 할 수 있지만, 다른 캐릭터에 비해 한 대륙을 절반의 시간만에 가로지를 수는 없으니까요.

알파는 실험, 테스팅과 학습의 시간이며 이는 게임 내 변경점으로 이어지곤 합니다. 활공은 드랙티르 종족의 중심 능력이기에, 게임의 장기적인 미래를 위해 최고 속도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피드백, 그리고 이해심에 감사드립니다. 아제로스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