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0229


현재 게임엔 마법부여 툴팁이 마법부여 등급에 따라 스케일링되지 않는, 맞지 않는 수치를 보여주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 이 때문에, 가장 높은 등급이라 해도 최대 수치보다 훨씬 낮은 수치만이 적용되는 상태입니다.

와우헤드의 데이터베이스에선 등급에 관계 없이 모든 마법부여의 수치가 0으로 표기되나, 게임 내에선 툴팁이 모두 동일한 문제를 발견했는데요. 이 툴팁은 등급에 관계 없이 모든  반지 마법부여 - 유연성의 증서의 툴팁에 표기된 수치였으며, 등급마다 필요한 재료가 다른 만큼 모든 등급이 동일한 양의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실험해본 결과 이 세 등급은 툴팁과는 다르게 서로 다른 수치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툴팁에 언급된 것보다 적은 수치를 부여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이 마법부여를 반지에 적용할 경우 증가하는 유연성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등급 반지 마법부여 - 유연성의 증서 = 유연성 +19 (35의 55%)
2등급 반지 마법부여 - 유연성의 증서 = 유연성 +24 (35의 68%)
3등급 반지 마법부여 - 유연성의 증서 = 유연성 +30 (35의 85%)

실제 수치는 마법부여가 아이템에 적용되고 난 후에나 표기됩니다. 각 등급마다 증가하는 양 자체는 말이 되지만, 결과론적인 수치 자체는 말이 되지 않습니다 -- 특히 최고 등급이어야 할 3 등급이 최대 수치보다 낮은 수치를 제공하니 말이죠.




다양한 실험을 해본 결과 반지의 아이템 레벨과 등급은 아무 관계가 없으며, 어떤 아이템에 시도를 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것이 혹시 이 마법부여만의 문제가 아닐까 하여 이동 속도 +75를 증가시킨다는  팔보호구 마법부여 - 이동 속도의 증서를 갖고 실험을 해 본 결과 역시 안타깝게도 동일했습니다:

1등급 팔보호구 마법부여 - 이동 속도의 증서 = 이동 속도 +41 (75의 55%)
2등급 팔보호구 마법부여 - 이동 속도의 증서 = 이동 속도 +54 (75의 72%)
3등급 팔보호구 마법부여 - 이동 속도의 증서 = 이동 속도 +68 (75의 90%)



즉, 현재 마법부여 툴팁은 전혀 올바르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른 마법부여를 갖고 실험해도 결과는 동일했으며, 연금술 물약 등은 등급에 따라 정상적으로 스케일링되는 것을 보면 이는 마법부여만의 문제로 보입니다. 베타에선 마법부여의 수치가 훨씬 더 높았던 만큼 일종의 "압축" 이 진행될 때 스케일링에 문제가 생긴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블리자드가 최대한 빠르게 이를 수정하기를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