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0947


루비 생명의 웅덩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신구인  루비 새끼용 알껍질은 꽤나 특이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사용 효과를 갖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해 저희가 발견한 내용과 버그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만약 루비 새끼용 알껍질을 소유하고 있고 저희의 정보 수집에 보탬이 되고 싶으시다면, Bear Troupe 디스코드를 통해 이 장신구를 갖고 진행한 콘텐츠의 로그를 보내주세요!


■ 루비 새끼용 길들이기

 루비 새끼용 알껍질은 두 개의 공격형 주문 (화염 사격, 불꽃 회오리 던지기), 가속 버프 (붉은 날개의 가호), 치명타 버프 (나른한 루비의 온기), 광역 치유 (복원의 숨결) 및 단일 대상 치유 (치유의 악취)라는 총 여섯 가지의 발동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특정 존재를 대상으로 삼고 장신구를 사용함으로서, 새끼용에게 어떤 주문을 사용할지를 가르칠 수 있습니다:

- 단일 대상 공격 (화염 사격): 적대적 NPC
- 광역 공격 (불꽃 회오리 던지기): 적대적 화염 정령 (하늘빛 평원, 어쩌면 다른 지역 포함), 발드라켄의 광역 공격 허수아비
- 치명타 버프 (나른한 루비의 온기): 자기 자신, 대상 없음 또는 자기 자신의 전투 애완동물 (으스스한 상자 한정 가능성 있음)
- 단일 대상 치유 (치유의 악취): 아군 대상
- 광역 치유 (복원의 숨결): 시카르 사냥매 NPC, 광역 치유 허수아비
- 가속 버프 (붉은 날개의 가호): 발드라켄 내 마법 불꽃 티끌 중 낮은 티끌 (사진)


각주: 가속/치명타 버프가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 삼았을 때 발동되는 것이 확실한지는 불투명합니다. 치명타 %보다 가속 %이 높은 플레이어의 경우  붉은 날개의 가호가 더욱 증가한다는 보고를 받은 바 있으나, 확실치 않으므로 이런 상황에 놓인 분이라면 정보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능력들은 캐릭터와 연관되어 있는 여섯 가지의 게임 내 화폐로 분류되며, 장신구를 용맹 점수로 강화하거나, 판매하거나, 새로운 버전을 획득한다 하더라도 이 화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모든 화폐는 최대 6개까지 중첩되므로, 여섯 번 이후에는 새끼용이 그 훈련에서 "최대치"를 찍게 된다고 가정하는 게 가능합니다.

자신의 새끼용이 얼마만큼 훈련되었는지는 zalt 님의 위크오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run for i=2148,2153,1 do V=C_CurrencyInfo.GetCurrencyInfo(i); print(V.name.." - discovered:",tostring(V.discovered)..", quantity:",tostring(V.quantity)) end

여섯 개의 화폐에 걸쳐 총 6점만을 분배할 수 있으므로, 6점을 모두 소모한 후 새끼용에게 다른 능력을 가르칠 경우 현재 최대치인 능력에서 1점이 감소하고, 신규 능력에 그 1점이 추가됩니다.


■ 길들여진 새끼용

약 1ppm의 속도로 새끼용이 소환되고 나면, 훈련 상태에 따라 특정 행동을 진행하게 됩니다만, 아주 약간의 확률로 다른 효과가 선택될 수 있습니다:

- 만약 한 개의 공격 주문을 최대치로 훈련했다면, 종종 다른 주문을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 라자게스에서 화염 사격에 훈련된 새끼용이 불꽃 회오리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정보가 있었으나, 추가 적이나 양식 악마가 등장했을 때만이었습니다.
- 만약 한 개의 치유 주문을 최대치로 훈련했다면, 종종 다른 주문을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
- 만약 한 개의 능력치 버프를 최대치로 훈련햇다면, 종종 다른 버프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 장신구의 성능

아직까지는 정보의 양이 부족하지만, 이런 정보를 기반으로는 단일 대상 화염 사격이 예상보다 다른 능력에 비해 훨씬 강력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 테로스 전투 로그를 확인해 보시면,  광기 어린 회한의 횃불과도 충분히 맞서는 저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능력치 버프 관련 로그를 확인해 본 결과, 많지는 않아도 372마리의 치명타 새끼용이 약 12초 정도의 간격으로 2235의 치명타율을 쐐기에서 제공하고, 이가 약 16% 정도 활성화된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현재 장신구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능력치 버프 중 하나이며, 비교해 보자면 아이템 레벨 421의  해골아귀의 커다란 발가락이 얼추 비슷한 활성화 시간으로 제공하는 치명타율은 1727입니다.


■ 관련 버그

하지만, 이 장신구에는 버그 역시 존재합니다 --  휴대용 원생제련소와 비슷하게 RPPM이 일정하지 않다는 점인데요. 애초에 RPPM 자체가 낮은 데다가 (~1) 그 효과 발동 역시 크게 차이가 난다는 점은 이 장신구의 가장 큰 약점이기도 합니다. 그 예시로, 아래에서 이 장신구를 착용한 용맹의 전당 쐐기 로그를 확인해 보시죠 -- 분홍색은 치명타 버프, 녹색은 가속 버프, 노란색은  피의 욕망입니다:




두 번째 문제는, 이가 의도치 않게 문제를 일으킬 때가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까지의 정보에 따르면, 새끼용은 60미터 내에 있는, 전투 중이 아닌 적에게 총 두 번 화염 사격을 시전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