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0985


용군단의 요리 기술은 전체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지만, 용군단 요리사들이 염두에 둬야 하는 몇 가지 버그들이 아직 존재합니다.


■ 최고 숙련도의 단점

현재 용군단에는 요리 숙련도를 최고로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만 영향을 끼치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 일반적으로 갖가지 희귀한 양념 및 자갈 섞인 암염을 제작할 때는 확률에 따라 2 - 3개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기계공학을 배운 플레이어라면, 세레바이트 나사 한 줌 제작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숙련도가 낮은 경우에는 의도한 대로 2개나 3개를 제작할 수 있지만, 만약 현재 숙련도가 100/100이라면 무조건 2개만을 제작하고, 3개 제작이 불가능해집니다. 즉, 낮은 숙련도의 요리사에 비해 갖가지 희귀한 양념 및 자갈 섞인 암염을 제작하는데 드는 값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는 셈이죠. 현재 이를 파훼할 수 있는 방법은 숙련도가 100이 아닌 부캐를 이용하는 것 뿐입니다.


▲ 왼쪽: 50/100 숙련도 | 오른쪽: 100/100 숙련도


■ 요리 속도

비록 제작 속도는 요리 도안의 능력치 중 하나고 요리 장비가 추가 제작 속도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능력치는 현재 제작 속도에 그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습니다. 제작 속도가 49%인 플레이어건 18%인 플레이어건 소모하는 시간이 동일하며, 그러므로  신속한 손길의 공기 약병을 구매하는 것은 요리에 그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현재는 이 버그를 회피할 방법이 존재합니다 -- 만약 리치 왕의 분노 시절의 요리사 모자 장난감을 갖고 있다면, 이를 이용해 용군단의 요리 속도를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 제작 도중 장난감을 착용하면, 요리 속도를 75%나 감소시킬 수 있죠! 이 장난감은 리치 왕의 분노 시간여행 도중 작은 양념 가방을 구매하거나 옛 일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화폐인 미식가의 상 100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