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1307


10.0.5 패치를 통해 흰색 아이템 형상변환이 가능해짐에 따라 많은 아이템이 방어구 유형에 관계 없이 형상변환이 가능한 장식 아이템이 된 만큼, 오늘은 얻기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동양의 미를 뽐낼 수 있는 한복과 당의를 만나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흰색 전통 한복, 청의홍상 및 궁중 당의는 가장 얻기 쉬운 의복들로, 스톰윈드의 리즈베스 슈나이더, 언더시티의 셸돈 본 크로이 또는 달숲의 지니아 선섀도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달숲의 특제 의상 상인인 지니아는 그 외에도 붉은색 전통 한복 및 녹의홍상 같은 다른 의복 역시 한정 물품으로 판매하니, 예의주시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희귀하면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역시 한국의 두루마기를 기반으로 한 군청 두루마기일텐데요. 이는 지니아 선섀도가 비정기적으로 한정된 물량 -- 즉, 단 1개만을 판매하며, 이가 다시 등장하는 주기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부 추측에 따르면 두루마기 상품이 다시 등장하기까지 무려 2달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경매장에서 지갑을 탕진하지 않고 이를 획득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달숲으로 이동할 수 있는 드루이드로 이를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신, 구입에 필요한 73골드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걸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