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1수정된 부분은 파란색으로 기재 이렇게 된 부분은 이제 해당되지 않는 내용*
신화 넬쥴의 주요 변경점은 페이즈가 바뀔때마다 맵 외곽에 분신이 생기고 분신이 기존 스킬을 같이 시전하는 것입니다.
잔재는 총 4개의 페이즈로 이루어 집니다
100-80 1페
80-60 2페 - 고통 레이저를 분신이 같이 쏨 
60-30 3페 - 넉백 바닥을 분신이 같이 쏨, 고문의 보주 3개씩 생김(감당하기 힘든 딜이 들어옴)
30-0 4페 - 적개심을 분신이 후속타로 한번 더 씀

이 네임드의 핵심 택틱은 적개심 대처입니다.
넉백 대처 가능 클래스(조드,냥,법사,도적,전사 기타 등등)은 징 바깥에서고
넉백 대처 불가 클래스(신기,복술,사제 등등)은 징표에 섭니다(반드시 바깥을 바라봐야함)
그리고 본진은 징표 바로 뒤에서 온갖 뎀감기를 올리고 대무를 합니다. 대무 쿨 때문에 사제가 둘 필요합니다.


그럼 적개심은 빼는 위치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이상적인 적개심 빼는 위치는 고문의 보주에 가까운곳을 공장이 그때 그때 콜을 하는 것이 딜로스가 없습니다.
하지만 난전 중에 계속 최적의 적개심 해제 위치를 정하는게 너무나도 고되고 힘들어서
그냥 위 그림에서 동글징부터 시작해서 시계방향으로 징표 하나씩 쓰기로 택틱을 바꿨고, 그것이 힐업에 엄청 도움이 되었고 오히려 딜러들도 미리 자리를 확실히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가끔 적개심 빼는 위치가 보주랑 너무 멀어질때가 있는데 원딜들이 힘을 내서 보주를 잡았습니다.
공장이 빠르게 징을 콜 해줄 수 있고 공대원도 빠르게 반응하여 무빙 할 수 있다면 그게 더 효율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이 네임드의 두번째 핵심은 페이즈별 딜 배분입니다
1,2 페이즈에서는 넴드 빡딜로 1보주만 보고, 
3페이즈는 보주만 개빡딜해서 힐로스를 줄여서 다 살려서 4페이즈를 진입하고
4페이즈는 넴드만 딜하는 것입니다.

3페이즈 보주딜은 3-1보주, 3-2보주에 3분쿨기를 2명씩은 배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주는 2~3개가 나오므로 오프탱이 하나 그리고 또 보주를 처리할 특임조가 필요합니다.
보주를 죽이자마자 가급적 빨리 버려야하므로, 줍자마자 처리/복귀가 가능한 악딜/풍운이 많이 선호되는 편인데 
저희 공대는 둘다 없어서 법사님들이 개고생하면서 처리했습니다. 

각 페이즈별 택틱과 넴드의 대략적인 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1,2 페이즈는 각 페이즈 별로 보주를 한번 보는게 핵심입니다. 보주 2번 보는 순간 그냥 리트합시다. 
힐이 밀려서 공략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1페이즈-
(92퍼)보주 2개
(82퍼)적개심 - 고통 레이저 보고 해제  - 적개심 터지자마자 바로 산산조각 오므로 강한 힐업 필요
(80퍼)산산조각 
-2페이즈(7/31 수정)-
(80퍼) 보주 
(70퍼) 적개심 - 고통 레이저 보고 해제
(66퍼) 보주 
(62퍼) 적개심 (산산조각 안오게 딜컷) - 적개심 터지자마자 바로 산산조각 오므로 강한 힐업 필요
(60퍼) 산산조각 - 여기서 2페이즈 넴드딜은 조금이라도 늦으면 2보주가 오고, 너무 빠르면 적개심 날아가자마자 산산조각이 터져서 힐업이 안되고 죽습니다. 정밀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3페이즈부터는 보주가 3개 나옵니다. 여기서부터 보주를 선 점사하지 않으면 힐이 말라서 죽어버립니다.
-3페이즈(7/31 수정)-
(60퍼) 보주 
(50퍼) 적개심 -> 고통 레이저 쏜 직후 해제 
(46퍼) 보주 3개
(44퍼) 적개심 -> 고통 레이저 쏜 직후 해제
(38퍼) 보주 3개
(32퍼) 적개심 -> 고통 레이저 쏜 직후 해제 여기서 31퍼까지 체력을 내리고 딜컷을 완전히 한 후, 고통 레이저가 올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고통 레이저가 캐스팅되는 순간 넴드 딜을 해서 산산조각을 보며 4페이즈를 진입합니다.
(30퍼) 산산조각 - 3보주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같이 오므로 만피 + 뎀감기가 있어도 죽을 가능성이 높으니 적개심 직후에 산산조각이 오므로 블러드빨의 강한 힐업으로 살아남아야 합니다. 개인 생존이 매우 중요합니다.

블러드에 대해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3-3 적개심 해제 직후 블러드를 써서 힐업하는 방법(그만큼 보주3개는 많이 아픕니다)- 블러드 올리고 딜컷을 해야 합니다.
3-3 보주 후 고통 레이저 시전 직후 블러드를 쓰는 방법 - 힐업이 매우 빡샙니다.

저희는 블러드를 적개심 해제 후 힐업기로 썼었다가 막페에 딜이 조금 모자란 것 같아 
공대 힐러진들이 힘을 더 써서 블러드 없이 산산조각 전에 만피를 만들고 
4페 진입하는 산산조각 오기 직전 고통 캐스팅 때 블러드를 올리기로 바꿨습니다

-4페이즈-
(30퍼) 보주 -> 빡딜
(20퍼) 적개심 -> 바닥 피하고 나서 해제
적개심 해제 후 바로 석상앞에서 복사된 적개심 해제하러 뛰기
(10퍼) 보주 -> 딜해도 괜찮고 무시해도 괜찮음
(2~3퍼) 적개심 -> 무시 하고 넴드딜
딜이 모자라면 적개심 한번 더 보는데 대상자 만료될때까지 적개심 대상자 빡힐로 살리고 넴드 밀어서 죽입니다
적개심 대상자가 죽으면 넉백 터지면서 전멸합니다. 꼭 살려줍시다.

몇일 전 핫픽스로 4페이즈에서 복사되는 적개심이 원래 범위 스킬이 분신에 닿았는데 
이제 안닿게 패치되면서 분신 대상 매크로나 대무로 해제가 안되게 되었습니다!
분신 석상 앞에 이쁘게 모여서 시간이 지나서 자연 해제되게 기다려야합니다!
이때 바닥 레이저가 같이 올때 있는데 용기를 가지고 기다리면 데나 2유린 처럼 넉백으로 자연스럽게 피하게 해줍니다.

(14퍼) 보주 3개 -> 무시하고 넴드딜
극한의 생존이 필요합니다. 힐러들 이 구간에서 살릴 마나를 킵하고 가는게 중요합니다.
딜이 모자라면 적개심 한번 더 보는데 대상자 만료될때까지 적개심 대상자 빡힐로 살리고 넴드 밀어서 죽입니다
적개심 대상자가 죽으면 넉백 터지면서 전멸합니다. 꼭 살려줍시다.


--추가로 그지같은 점 공유--
타임 테이블을 위에 저렇게 적었지만 신화 넬쥴은 아주 낮은 확률로 변칙 패턴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2페이즈에서 적개심-보주-적개심-산산조각 인데 보주가 먼저나오고 적개심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대처가 불가능하므로 그냥 뛰어내려서 자살하고 리트하면 됩니다. 해당 패턴이 나오는 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 
혹시 알면 공유좀...
그리고 4페에서도 적개심보다 보주3개가 먼저 나올 때가 있습니다.
4페에서는 보주 3개를 절대로 처리할 수 없는 미친 도트뎀이 들어오기때문에 
보주 3개가 먼저 나왔을 경우 그냥 다같이 뛰어내리고 리트하면 됩니다.
스펙이 더 오르면 보주도 다 처리하고 뒤에 오는 적개심도 처리하고 또 오는 보주를 처리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킬하느랴 공대원들 고생이 많았습니다.
특히 레이저 맞추는 탱커들...특임 법사들...
그리고 무엇보다 힐러들...감사합니다

수사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