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특성

집정관
-후광의 거리가 40미터가 되고 쐐기돌 특성이 되었습니다.
-광화된 쇄도가 이제 빛의 쇄도에 영향을 받는 순간 치유의 치유량을 30%->15%만큼 증가시킵니다.
-마력의 쇄도가 더 이상 후광의 반경을 넓히지 않습니다.
-집중된 주입이 삭제되었습니다.
-(신성)새로운 특성: Ascendant Prayers - 빛의 쇄도가 순간 치유 뿐만 아니라 치유의 기원에도 소모될 수 있습니다.

예언자
-새로운 특성: 경건 - 초과 치유의 20%가 주변 4명의 부상당한 아군에게 재분배됩니다.
-새로운 특성: Guiding Light - (수양) 회개가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신성) 회복의 기원이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새로운 특성: Prompt Prgnosis - (수양) 회개의 첫 번째 화살의 치유량 또는 피해량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신성) 회복의 기원 시전 시 대상을 치유합니다.
-천금 같은 시간이 재설계 되었습니다. - (수양)이제 빛의 권능: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신성) 이제 회복의 기원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다음의 특성이 제거되었습니다.
천리안
운명을 비트는 자
기적의 회복
완벽한 시야
흉조



직업 특성

새로운 특성: Focused Power - 주문의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Everlasting Light - 빛의 쇄도가 남아있는 마나에 따라 최대 50%까지 더 자주 발동됩니다.
새로운 특성: Twin Disciplines - 신성과 어둠 주문의 공격력과 치유량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Painful Invocation - 어둠의 권능: 고통과 신성한 불꽃의 피해량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Mindpierce - 정신의 채찍과 성스러운 일격의 피해량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Strength of Soul - 체력을 4%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Spiritual Guidance - 지능을 3%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Dark Enlightment - 가속을 3%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False Autonomy - 정신 지배와 정신 지배의 지속 시간이 15초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Lightburst - 신성한 폭발의 피해량을 200%만큼, 치유량을 300%만큼 증가시키고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용합니다.
공허의 촉수가 재설계됩니다 - 이제 영혼의 절규가 끝나면 대상을 4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정신 분열이 공용 특성으로 옮겨지고 신성에게는 이 노드가 신성한 불꽃으로 대체됩니다.
영혼의 절규가 공용 특성으로 옮겨졌습니다.
구원의 기도가 공용 특성으로 옮겨졌습니다.
소실이 공용 특성으로 옮겨졌습니다.
순수한 공포의 영혼의 절규가 해제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 증가가 75%에서 25%로 감소됩니다.
영혼의 절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40초로 감소했습니다.
영혼의 목소리가 이제 영혼의 절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에서 1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빛의 감화가 이제 1포인트 특성이 되며 구원의 기도로 증가하는 체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천사의 자비와 결속의 치유는 이제 분리된 노드입니다.

다음의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어둠은 지나가고 빛이 도래하리라
무감정
소작의 어둠
천상의 별
정수 포식자
조작
신의 권능: 생명
소생
광시곡
산레인
극렬한 고통
공허의 전환
공허의 보호막
독신자의 진언
후광(집정관 특성으로 옮겨짐)
회복의 기원(신성 전문화만 레벨 11에 배울 수 있음)
어둠의 마귀(암흑 전문화 특성으로 옮겨짐)
흡혈의 선물(암흑 전문화만 레벨 25에 배울 수 있음)


수양

개발자 노트: 이번 변경의 주요 목적은 쿨다운과 피해/치유 증폭 효과들을 정리하고 제거하여 기본 주문 시전 자체가 강하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분파, 어둠의 서약, 그리고 여러 보조 특성을 제거함으로써, 정신 분열, 회개,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안정적이고 꾸준한 피해를 주도록 집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굵직한 폭발적인 치유를 더 일관된 주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도는 공격대에서 아군들에게 신속하게 속죄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설계되어, 광역 치유를 빠르게 전개할 수 있는 훨씬 경쾌한 수단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조금 덜 계획적이고 오라 추적에 덜 의존하면서도 여전히 깊이가 유지되는, 더 매끄러운 플레이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점 특성: Master the Darkness
회개가 높은 확률로 신의 권능: 보호막을 공허의 보호막으로 강화해 피해 흡수량을 증가시키고 주변 3명의 아군에게 적용합니다.
암흑 공격력과 회개의 치유량이 5%/10%만큼 증가합니다.
공허의 보호막이 받은 피해의 50%를 적에게 반사합니다. 이 피해량은 속죄를 발동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Shadow Tap - 정신 분열이 150%만큼 증가한 피해를 입히지만 마나 소모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Holy Ray - 한번의 시전 동안 적용된 회개의 화살의 피해량 또는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Shadow Mend - 어둠의 권능: 고통의 피해가 일정 확률로 순간 치유를 어둠의 치유로 강화해 1100%의 주문력 만큼 치유하지만 댓가가 따릅니다.
새로운 특성: Greater Smite -  성스러운 일격을 시전하면 2초 동안 다음 성스러운 일격의 피해량과 시전 속도가 20%만큼 빨라집니다. 2번 까지 중첩됩니다. 
새로운 특성: 내면의 빛과 어둠(PVP특성에서 옮겨옴)
내면의 빛: 치유 주문의 마나 소모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내면의 어둠: 주문 공격력과 속죄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활성화 시 효과가 번갈아 가며 적용되며,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사도가 재설계 되었습니다. - 즉시 대상에게 200%의 효율로 신의 권능: 광휘를 사용합니다. 10초 동안 신의 권능: 광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고 마나 소모량이 40%만큼 감소합니다.
사악의 정화가 재설계 되었습니다. - 신성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어둠의 마귀가 공허소환사가 있던 자리로 이동했습니다.
어둠의 방종이 이제 정신 분열의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지 않고 정신 분열의 피해량을 20%만큼 능가시킵니다.

개발자 노트: 우리는 속죄의 치유가 공격대 외부에서는 125% 증가하는 방식이 아니라, 많은 아군을 동시에 치유할 때 부드럽게 감소하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공격대 환경에서도 적은 수의 대상에게 치유할 때 속죄 치유가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속죄 대상을 추가할 때마다 총 치유량은 여전히 증가하기 때문에, 속죄를 확산시키는 것에 대해 불이익을 느끼지는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속죄가 이제 대상을 입힌 피해의 28%->60%만큼 치유합니다.
속죄가 이제 5명 초과의 대상을 치유할 때 치유량이 감소합니다. 최대 체력인 아군은 속죄의 치유량을 계산할 때 제외됩니다.
모든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성역의 피해 흡수량이 80%만큼 증가했습니다.
정신 분열의 피해가 40%만큼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의 피해가 30%만큼 증가했습니다.

다음의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영롱한 방벽
악랄한 의증
빛의 과잉
분파
어둠의 서약
많은 사람의 죄
황혼의 평형
황혼의 타락
공허소환사


신성

개발자 노트: 한밤에서는 신성 특성에서 몇 가지 중간 수준의 쿨다운 주문과 오라 추적 요소를 제거하고, 기존 주문의 위력을 강화하여 꾸준한 치유 능력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쿨다운이 아닐 때에도 개별 주문 시전이 강력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오랫동안 존재했던 시전형 주문인 소생과 치유를 제거하고자 합니다. 이제 소생은 축도, 작별의 한마디 같은 특성을 통해서만 발동됩니다. 이 주문은 소생 강화 같은 특성을 제외하면 우선순위 시전 주문이 아니었기에, 시전형 버전을 없앨 좋은 시기라 판단했습니다. 우리는 공격대나 PvP처럼 마나 관리가 중요한 상황을 대비해 새로운 마나 관리 특성을 추가했습니다. 몇몇 특성을 제외하면, 보통 치유와 순간 치유 중 선택은 단순히 순환적 결정이었기에, 이번 변경이 전문화를 정리하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예언자 특성 트리를 다시 설계하여 더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흉조를 제거하고, 대신 회복의 기원의 충전을 2개로 늘리고 해당 주문에 다른 보너스를 주는 방식으로 교체합니다. 신성이 여전히 가장 다루기 쉬운 치유사 중 하나로 느껴지길 원하기 때문에, 이번 변경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ㅗㅗ

또한 새로운 특성을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특성은 빛의 권능: 신성화를 대체하여, 빛의 권능: 평온 시전 시 40미터 내의 아군들을 함께 치유하도록 하고, 기존의 신성화와 상호작용하는 모든 효과가 이제 평온에 적용되도록 합니다. 우리는 이 변경이 아군이 자주 흩어져 있거나 관리해야 할 기술을 줄이고 싶은 상황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점 특성: 축도
회복의 기원이 일정 확률로 다음 순간 치유를 축도로 강화합니다. 축도는 순간 치유보다 30% 더 치유하고, 우주의 파장을 발동시킵니다. 
우주의 파장의 치유량이 75%/150%만큼 증가합니다.
천상의 찬가가 치유할 때마다 우주의 파장이 75% 효율로 발동합니다. 절정이 지속되는 동안 순간 치유가 축도로 강화됩니다. 

새로운 특성: Efficient Prayers - 치유의 기원의 마나 소모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Healing focus - 순간 치유의 마나 소모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Cosmic Wave - 우주의 파장의 치유량이 60%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Angelic Touch - 극대화 치유 시 치유량 상승이 200%에서 220%로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Uplifting Words - 빛의 권능: 평온과 빛의 권능: 신성화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Radiant Plea - 회복의 기원의 치유량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Ultimate Serenity - 빛의 권능: 평온의 치유량을 10%만큼 증가시키고 40미터 내 4명의 부상당한 하군에게 치유량의 15%만큼 치유합니다. 빛의 권능: 신성화를 대체합니다. 빛의 권능: 신성화에 영향을 주는 특성이 빛의 권능: 평온에 영향을 줍니다.
영원한 존엄이 재설계됩니다 - 절정의 지속 시간을 12초만큼 증가시킵니다.
특화: 빛의 반향이 소생에도 적용되고 특화값이 5%만큼 감소했습니다.
회복의 기원을 배울 때 신의 권능: 보호막을 대체합니다.
신성한 불꽃을 배울 때 어둠의 권능: 고통을 대체하고 공용 특성을 통해 배웁니다.
위기 관리가 이제 치유의 기원에도 영향을 줍니다.
어둠 속의 빛이 이제 빛의 권능: 평온과 빛의 권능: 신성화의 치유량을 20%/40%->13%/25%만큼 증가시킵니다.
치유의 기원의 마나 소모량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치유의 기원의 치유량이 40%만큼 증가했습니다.
순간 치유의 마나 소모량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조화의 목소리의 후광과의 상호작용을 확실하게 업데이트 했습니다.
축도와 작별의 한마디가 이제 설명에 소생을 표기합니다.

다음의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이루어진 기원
천상의 권능
영원의 빛
치유
신성한 회복
빛샘
기도의 마법진
희망의 상징

개발자 노트에는 Restored Hope라는 특성이 있는데 효과가 Angelic Touch랑 똑같고 와우헤드 특성 계산기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오류인듯

암흑

개발자 노트: 이번 변경은 암흑 전문화에서 일부 쿨다운 사용 순서를 단순화하고, 로테이션 중 자주 발생하는 높은 프록의 수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핵심 주문들의 콘셉트와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하여, 고대 신들의 힘을 활용해 적을 괴롭히는 일관된 테마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정점 특성: Void Apparitions
상 효과 활성화 시 그림자 원혼이 생성됩니다. 
그림자 원혼이 15%/30% 확률로 대상에게 피해가 50% 증가한 공허의 화살을 발사하는 공허의 원혼을 생성합니다. 
Tentacle Slam이 100% 확률로 우상 효과 중 하나를 활성화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Improved Voidform - 공허 형상을 활성화하면 60의 광기를 생성하고 주문 공격력이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공허 방출을 공허 형상으로 이름을 바꿔 능력 이름과 효과간의 혼동을 줄이고자 합니다. 툴팁이 20초 동안 주문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키는 걸 설명합니다. 공허 형상이 더 이상 정신 분열 중첩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파멸의 역병의 이름이 어둠의 권능: 광기로 바뀌고 재설계되었습니다. - 광기의 권능이 대상의 정신을 강타해 즉시 암흑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많은 암흑 피해를 입히며 대상에게 그림자 원혼을 날려 보냅니다. 50의 광기를 소모합니다.
어둠 붕괴의 이름이 Tentacle Slam으로 바뀌고 재설계되었습니다. - 대량의 촉수를 소환해 땅을 강타하여 피해를 주고 대상과 플레이어 사이에 있는 적과 대상 주면 8미터의 적 6마리까지 흡혈의 손길을 부여합니다. 최대 2충전입니다. 
광기의 쇄도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정신의 채찍의 피해량을 60%만큼 증가시키고 광기 생성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태고의 광기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어둠의 권능: 광기가 공허 형상의 지속 시간을 2.5초만큼 증가시킵니다.
분산을 배우는 레벨이 16레벨에서 13레벨이 되었습니다.
흡혈의 선물은 이제 25레벨에 배웁니다.
침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가 되고 특성이 아닌 레벨 26에 배웁니다.
어둠의 마귀가 암흑 전문화 특성 트리로 옮겨졌습니다.
죽음과 광기가 암흑 전문화 특성 트리로 옮겨졌습니다.
그림자 원혼의 피해량이 100%만큼 증가하고 정신 분열이나 공허 화살에 발동되지 않습니다.
환영의 병원체(->Spectral Horrors)가 이제 1점짜리 특성이 되고 어둠의 권능: 광기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광기의 손길이 이제 1점짜리 특성이 되고 흡혈의 손길의 피해량을 20%만큼 증가시키고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1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퍼지는 분노가 이제 정신의 채찍에도 영향을 줍니다.
공허 연사는 이제 공허 형상 동안에는 공허 화살을 대체합니다.
환영의 병원체가 Spectral Horror로 이름이 바뀌고 아이콘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음의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어둠의 승천
마지막 한마디
정신적 두려움
공허 격류

공허 격류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특성이 들어온게 없는데
그러면 공허술사는 뭘로 발동될지 모르겠네요(현재 와우헤드 특성 계산기 툴팁엔 그대로 공허 격류)
Tentacle Slam으로 바뀌면서 흡손 없는 적 우선시하게 바뀌었습니다. 패치노트엔 없는데 툴팁엔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