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1-25 22:14
조회: 858
추천: 0
이번 인수의 핵심이 콜오브듀티 라 할지라도.블리자드가 핵심은 못 되더라도 중요하지 않은건 아님.
특히 요즘 블리자드가 하향세고 뭐고간에 확실한건 '아시아권' 에서 블리자드의 인지도는 액티비전과는 비교도 안된다는것. 아마 핀셋전략으로 북미는 액티비전 아시아권은 블리자드로 게임패스 저변확대의 시작이 될 거라고 생각함. 마소가 어떤식으로 블리자드게임을 게임패스와 연계할지 확실치는 않은데 얘네들이 진짜 생각이 있으면 옵치2를 게임패스로 내던가 해서 어떻게는 게임패스 - 블리자드 - 아시아 시너지를 낼거라고 생각함. 장기적으로 와우가 게임패스에 편입되는건 사실상 힘들겠지만 (정액제 금액차이가 상당함) 만약 마소가 당장의 현금대신 장기적인 장래성을 선택해서 와우가 게임패스에 편입된다면 한섭도 10여년 전 전성기 부활도 가능하다고 보고 그게 아니더라도 요즘 게임들 보면 넥슨게임은 넥슨게임끼리 카카오게임은 카카오게임끼리 연계이벤트 하듯이 와우도 와우 - 타 블리자드게임 와우 - 게임패스 게임 연계이벤트 해서 유저층 증대를 노려볼수도 있겠고 어쨋든 지금 블리자드가 내외부로 안좋은 나날들을 보내고있는데 어쨋든 주인이 액티비전에서 마소로 바뀌었고 마소가 의지만 있다면 블리자드를 다시 정상화 시키지않을 이유가 없다고봄. + 전세계 ip영향력에서 블자는 스타 워크 디아 옵치 등 콜옵이나 닌텐도겜 다음이라고 생각함 포켓몬 콜옵 젤다 마리오 이런거 빼고 스타나 와우보다 유명한게임 솔직히 없음.
EXP
1,736
(68%)
/ 1,8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