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유저 유입과 기존 유저의 만족도를 위한 와우의 개편안을 정리해봤습니다.

인구가 줄어가고 있으니 기존 시스템을 고수하는것보다 시대에 맞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봅니다.

기존처럼 즐기다가 와우 망하면 접으면 되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그러기엔 워크3부터 재밋게 즐기던 게임이라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재미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공격대찾기 필터링 세분화
템렙,직업 및 특성,역할군,로그 등 세분화해서
내가 원하는 수준의 유저들이 모여서 공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파티찾기 시스템 변경


2.레이드 파티찾기 시스템 적용
공격대 찾기 난이도를 포함한 모든 난이도에 파티찾기 시스템을 적용해서
기존에 구인 스트레스를 없애도록 시스템 개편.
ps.단, 직접 수동 초대로 구성된 공격대는 보스를 잡을 시 드랍템 횟수 보너스가 적용되어
구인 스트레스를 감내하면서라도 기존 공격대 틀을 유지하고 싶은 공격대에게 혜택을 부여함.


3.보스마다 특정 직업 강요 완화 및 드랍템 평준화
기존에 보스마다 특정 직업의 유무에 따라 난이도 편차가 심한 부분을 해소하고
드랍템때문에 특정 직업만 집중되는 부분을 해소하여
모든 보스마다 모든 직업이 평등하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


4.레이드 구역 분할 및 신화 난이도 인스턴스 귀속 해제
공격대 찾기 난이도 처럼 3~4넴드별로 구역을 나누어서
기존에 많은 하루 4~6시간씩 소요가 강제되던 레이드를
하루 1~3시간만 들여서 레이드를 도전할 수 있도록 개편.
인스턴스 귀속도 해제되기 때문에
오늘 못잡았던 레이드 구역을 내일 다시 도전할 수 있게함.







여기서부터는 매운맛...


5.공격대장 역할군 도입
기존 탱,딜,힐의 역할군에서 보다 쉬운 레이드 진행과 새로운 재미를 위해 공격대장의 역할군 도입.
https://m.inven.co.kr/board/wow/2081/202333?my=post



6.인게임 실물 가치를 보유한 화폐 수익 도입
레이드,쐐기 보스 공략 시 낮은 확률로 A코인 획득.(A코인은 코인거래소에 상장된 액티비전블리자드의 코인임)
A코인은 거래소를 통해 실물 화폐로 환전이 가능하며,인게임 월 정액토큰으로 환전도 가능함.
그리고 일부 시즌 한정 외형변경아이템과도 환전이 가능함.
블리자드는 코인의 유동성을 위해 인게임내 유저들이 코인을 소모할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할것이며,
A코인을 통해 경제적 이득을 취하기 위한 유저들이 유입되어 와우의 유저풀은 늘어날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