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놓고말해서 ㅇㅇ..

레벨업하면서 스토리를 보는게 와우의 메인중하나 라고하는데 ㅇㅇ..

와우스토리= 아이클린빵빵세탁소

이거잖음 ㅇㅇ..?


새로나온특성 체험같은거도 ㅇㅇ..

지금의 스토리내용 1/10 만줄여놔도 어느정도 알수있는거니와

새로나온특성 체험하기 자체가 메인컨텐츠라기엔 영.. ㅋㅋ



그리고 스토리 관련해서 하나더 말해보자면

레벨업난이도 지금보다 1/10 줄이고 ㅇㅇ

스토리는 따로 하고싶은사람만 하게끔 하는 확실한 " 서브컨텐츠 "로 만들면 할사람이 몇명이라고 생각하는거임?

보상은 당연히 업적 1개 말곤 아무것도 없고 ㅇㅇ

그러면 또 이런애들 나오지

"보상없으면 게임왜함? 알피지 던전왜돌음? 보상먹고 세지려는거 아님?

ㅋㅋ 이러는데 걍 어이가 없음 ㅇㅇ


왜? 애초에 스토리가 메인이라는 사람들은 보상이 없게되어도 스토리라인을 알아가는거 자체가 보상아님? ㅋㅋ 원래 가지무침은 매우 주요한보상없이 내놓는게 가지무침인거임 ㅇㅇ


까놓고 너네 ' 군도 무한뺑뺑이 50판돌아서 아제라이트장비 한개지급 하겠습니다. 저희는 이걸 메인컨텐츠로 지정하겠습니다 -블리자드 전직업 일동- '   이러면 순응하고 군도 50판 뺑이 칠거임? ㅋㅋ 말이안대잖아 ㅇㅇ?

메인이라고하면 솔직히 유저가 직접 흥미를 느낄수있는 컨텐츠가 메인이어야하는거고 ㅇㅇ

거기에 스토리 레벨업같은 컨텐트는 사실상 서브컨탠츠

일명 가지무침 이라고 보는게맞음 ㅇㅇ


그래서 레이드 쐐기는 자발적으로 유저들이 강해지려고 흥미를찾고 그중 소수는 최정예 따면서 자신들이 직접 자발적으로 즐기니까 매인컨탠츠라고 불리는거임 ㅇㅋ?


괜히 게임들이 컨텐츠할라면 해야하는 필수요소인 레벨업을 낑겨놓겠음 ? ㅋㅋ

따로 구분해버리면 안하니까 레벨업을 인질잡고 스토리시키는건데 뭔

와우떠나라마라 ㅇㅇ.. 솔직히 인벤에 글쓴사람도 불평좀 낼 수 있었다고 생갇하는편인데 존나 공격적 워딩 ㅆㅅㅌㅊ 길래

나도 와우 인벤 스타일로 글적는중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