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르만 보면 신고한다는 원글 작성자는 내가 아니지만 
그 글에 추천과 댓글을 달았던 사람으로서 
본인이 현질러가 아니라면 신고 당해도 피해볼게 1도 없으니
오히려 추천, 장려 할만한 행동이라고 생각하는 입장. 

과거부터 꾸준히 오토와 현질과 일을 안 하는 블코 셋을 모두 욕해왔고
이 중에서는 오토와 일을 안하는 블코가 주 타겟이었지. 


현질?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현질러들이 현질을 하지 말라는 게임에서 숨어서 몰래해도 부족할 판에
꼭 자기는 현질했다고 그걸 좋다고 인벤 게시판에 와서 티를 내고

- 현질이 당연한 것처럼
- 현질로 시간을 사는게 현명한 것처럼
- 현질을 안 하는 사람이 멍청한 것처럼
- 내가 현질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이 현질해서 어쩔 수 없다는 개논리까지.  

아 그것도 있지. 현질러들은 필드에서 나는 재화들 경매장에 올려주는 오토들도 좋아하더라. 


오토-작업장에게 골드구매 -> 오토들은 큰 자본을 바탕으로 경매장 시세 조작(인플레) -> 
-> 현질러들은 시간을 골드로 산다는 개념이기에 시세가 확 뛰어도 물가 체감률도 일반 유저에 비해 둔함. 
-> 그 비싼걸 또 사줌 -> 오토가 현질러에게 판 골드를 회수함 -> 그 골드를 또 현질러에게 팜
(※위에 예시에는 오토, 작업장만 들어가있지만 경매장 큰 손 혹은 쌀먹 경매장 유저도 포함됨)

 

난 항상 현질러들이 인벤에 본인의 현질행위를 합리화시키고 자랑하는 똥글을 싸와도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ㅉㅉ', '나같이 현질 안하고 와우를 즐기는 유저도 많다' 등으로
비현질 일반유저들의 입장을 얘기하면서 현질하면서 티내는 노답들을 욕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방면의 인벤 닉이 이번 신고사태에 대해서 반대 생각을 말하는거보니 현질 유저가 참 많아졌는가 싶다. 
과거엔 안 했을진 몰라도 이제 현재에서는 너도나도 한 번씩은 손을 대봤던 아킬레스건인거지.


- 무지성 신고라고 하시는 분들 '지성 신고'란 어떻게 하는 신고를 말하는건가요? 좀 가르쳐주세요. 
- 본인이 신고 당해도 현질유저가 아니라면 거리낄게 1도 없을텐데
도대체 다수의 신고로 '억울한 오정지'가 생길 수 있다고 '억울한 피해자'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
아직 발생하지도 않은 일들을 걱정하시던데 본인이 피해자가 되보셨나요? (민규씨는 제외)
혹시 오신고로 인해서 불특정 누군가가 피해볼수 있다는 정확한 근거를 갖고 계신분이 있나요? 
블코가 매달 현질유저에 대해 일시정지, 정지 때린다는 공지글은 매달 올라오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