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본인은 라떼 리분에서 리치왕25인하드 트라이하다가

현실크리와서 접었던 사람임 물론 어둠한도 없었음.

라떼딜죽기억으로 말하자면 일단 딜은 다들알다시피 딱
중상위권정도나옴 상위권은 어둠한 딜전 징기 도적 법사
이런애들이고 그다음이 죽기였음

지금까지 오리클래식 불성클래식으로 볼때 최종패치버전으로
나올텐데 부죽 쓸만하고 냉죽은 즉발 광이 괜찮은편이라
쫄을 존나빠르게 처리해야하는 넴드에서 특성스왑으로 썼음

일단 이 부죽이 구울끌고다니면서 도트거는 마검사형 근딜인데
소환수가 있다는거자체로 꽤나 귀차니즘을 유발했음 리분부터
소환수 광역데미지감소인가? 뭐그런거 생겨서 소환수들이
잘안죽긴했는데 다들알다시피 소환수있는거 자체가 귀찮지?

그리고 생존부분과 유틸기

이거는 진짜 신캐라서 그런지 개빵빵했음
리분부터 모든캐릭에게주는 쿨긴 생존기 하나있었고
그다음에 존나꿀스킬 그자체인 대마법보호막, 구울먹어서
피채우기, 죽격때려서 피채우기 등등 자잘한 생존기랑 유틸기가
존나많았는데 그중에서 좀 특이한게

죽기가 죽음의고리라는 스킬이 생긴단 말이야?
워크3 밀리했던 사람들이면 바로 아는데 이 스킬이 적에겐 데미지를
주고 아군언데드에게 쓰면 피를채워줬음
그런데 기본적으로 게임캐릭터들은 다 '인간형'이어서 죽고로
자힐이 불가능했음 근데 이걸 어떻게 쓰느냐?

리치의혼이라는 특성스킬을 찍으면 내가 6초인가8초동안
언데드로 변함
이때는 공포에 면역이 되고 죽고로 자힐이 가능해짐
한방한방마다 체력이 거의 포션먹듯이 차올라서 꽤나 좋은 콤보였음

이쯤보니 대충느낌이 오지않아 형들?

딜죽은 생각보다 존나귀찮은 캐릭임
딜자체도 2도트 유지가 기본에 소환수 헛짓거리안하게 컨해줘야하고
생존기가 많은대신 적재적소에 눌러줘야되서 익숙해지기전까지
꽤나 스트레스를 유발했음

거기다가 죽음의손아귀라는 상대방을 나에게 당겨오는 스킬이
레이드에서 정말 유용했기때문에 보통 쫄잡는 택틱이 있는 보스라면
거의 무조건 특임조를 했다고보면됨

딜도 존나 압도적이지않고 챙길건많고 생존기는 많은대신에
잘눌러줘야하고 등등 솔직히 어려운 캐릭은 아닌데

귀찮은캐릭은 확실했음

나중에 죽기나오면 다들 충분히 생각하고 선택하길 바래

그럼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