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warcrafttavern.com/wotlk/

리치왕의 분노 직업 특성별 간략 가이드 (v1.0.0)
* 기본적인 것만 다룬 내용이며, 심층적인 문의나 기타 의견은 각 직업 게시판으로..!
* 각 직업 특성과 스탯, 문양, 스킬 우선순위 정도만 간략하게 다룸..
* 특성은 와우헤드 링크를 걸어두었으며, 한글은 아직 오역이 있으니 참고
* 오타 있음.. 

링크 이용
직업특성
죽음의 기사
탱/근딜
혈기(탱)혈기(딜)냉기(딜)부정(딜)
전사
탱/근딜
방어(탱)무기(딜)분노(딜)-
드루이드
탱/근딜/원딜/힐
야성(탱)야성(근딜)조화(원딜)회복(힐)
성기사
탱/근딜/힐
보호(탱)징벌(딜)신성(힐)-
주술사
근딜/원딜/힐
고양(근딜)정기(원딜)복원(힐)-
사제
원딜/힐(2)
암흑(딜)수양(힐)신성(힐)-
도적
근딜
잠행암살전투-
사냥꾼
원딜
야수사격생존냥꾼 팻
마법사
원딜
비전화염냉기-
흑마법사
원딜
고통악마파괴-









죽음의 기사 (혈기 탱커)

5인


공격대


주문양: 흡혈, 죽음의 일격, 룬의 일격/어둠의 명령
보조문양: 겨울의 뿔피리

스탯: 적중 (8%) > 숙련 (26) > 방숙 (공격대 540) > 체력/방어도 > 회피 > 무막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어둠의 망령 (도발) 은 주문 적중이며, 문양을 박으면 해결

스킬 우선 순위
1) 냉기의 형상 유지
2) 얼음 손길 (서리열병), 역병의 일격 (피의 역병) 유지
- 몹이 여럿일 때는 전염병 사용
3) 심장 강타, 죽음의 일격
4) (단일 위협) 룬의 일격 (룬마력), 얼음손길(냉기룬)
5) (광역 위협) 죽음과 부패
6) 혈기 전환 

생존기
1) 얼음같은 인내력
2) 흡혈




죽음의 기사 (혈기 근딜)

특성
https://www.wowhead.com/wotlk/talent-calc/death-knight/2305020530003303231023101351--230220305003


주문양: 춤추는 룬 무기, 죽음의 일격, 전염병/어두운 죽음
보조문양: 전염병, 혈기 전환, 시체 되살리기

스탯: 적중 (8%) > 숙련 (26) > 방어도 무시 > 힘 > 치타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방어도 무시 하드캡 100% (= 1399) 소프트캡 50% 유지 (발동/사용 제외)

스킬 우선 순위
1) 혈기의 형상 유지
2) 얼음 손길 (서리 열병), 역병의 일격 (피의 역병) 유지
- 몹이 여럿일 때 전염병 사용
3) 심장 강타, 죽음의 일격
4) 죽음의 고리 (룬소모)




죽음의 기사 (냉기 근딜)

특성
5인


공격대


주문양: 냉기의 일격, 절멸, 질병
보조문양: 전염병, 겨울의 뿌리피, 시체 되살리기

스탯: 적중 (8%) > 숙련 (26) > 힘 > 방어도 무시 > 가속 > 치타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참고. 쌍수 만적 27% 
방어도 무시 하드캡 100% (= 1399) 소프트캡 50% 유지 (발동/사용 제외)

스킬 우선 순위
1) 혈기의 형상 유지
2) 얼음 손길 (서리열병), 역병의 일격 (피의 역병) 유지
3) 절멸, 피의 일격(혈룬 떨구기)
4) 냉기의 일격 (룬마력)
5) (광역) 작열하는 분노
6) 전염병 (질병 문양) - 서리열병/피의역병 유지




죽음의 기사 (부정 근딜)

특성
얼음왕관 T10(2세트) 이전 


얼음왕관 T10 2세트 이후
2세트 효과 : 절멸과 스컬지의 일격 공격력 10% 증가. 심장강타 공격력 7% 증가


얼음왕관 T10 이후 (얼음발톱 추가 시)


주문양: 얼음 손길, 단일 - 구울, 어두운 죽음 / 광역 - 질병, 죽음과 부패
보조문양: 전염병, 혈기 전환, 시체 되살리기

스탯: 적중 (8%) > 숙련 (26) > 힘 > 방어도 무시/가속 > 치타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방어도 무시 하드캡 100% (= 1399) 소프트캡 50% 유지 (발동/사용 제외)

스킬 우선 순위
1) 혈기의 형상 유지
2) 얼음 손길 (서리열병), 역병의 일격 (피의 역병) 유지
3) 스컬지의 일격, 피의 일격
- 영혼거두기 특성 시 피의 일격 > 스컬지의 일격
4) 죽음의 고리 (룬마력)
5) 광역: 전염병 (질병 문양), 죽음과 부패




전사 (방어 탱커)

특성
5인



공격대


주문양: 도발
- 공격대 : 최후의 저항, 방패의 벽
- 광역: 충격파, 회전베기
- 단일(5인) : 방패 막기, 경계
- 분노용 : 복수
보조문양: 취향껏..

스탯: 방숙(540) > 방어도/체력 > 적중 (8%) > 숙련 (26) > 회피 > 무막/방막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 도발 문양 넣는 이유

스킬 우선 순위
1) 영웅의 투척 후 돌진
2) 방패막기 + 방패 밀쳐내기
3) 복수
4) 압도, 사기의 외침, 천둥벼락
5) 영웅의 일격 (회전베기)
6) 충격파 (광역 위협)

생존기
1) 방패의 벽
2) 최후의 저항




전사 (무기 딜러)

특성
초반 (탬 갖추기 전)

* 무기 전문화(위는 또기/장창 상태)는 취향에 맞게 교체

단일 (템 모두 갖춘 상태)

* 무기 전문화(위는 또기/장창 상태)는 취향에 맞게 교체

주문양: 죽음의 일격, 분쇄, 마무리 일격
보조문양: 돌진, 피의 분노, 지속적인 승리

스탯: 적중 (8%) > 숙련 (26) > 방어도 무시(100%) > 힘/전투력 > 치타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숙련을 20 맞추고 제압을 더 많이 발생 시키는 방법도 있음

스킬 우선 순위
1) 공격 태세 유지
2) 분쇄 유지
3) 급살 발동 시 마무리 일격
4) 분쇄 후 피의 맛 발동 시 제압
5) 죽음의 일격 / 영웅의 일격(회전베기)




전사 (분노 딜러)


야성 드루이드(곰/표범)가 있다면, [광란] 대신 [격노]에 투자

주문양: 소용돌이, 영웅의 일격
: 단일 - 마무리 일격
: 광역 - 회전베기
보조문양: 피의 분노

스탯: 적중 (8%) > 숙련 (26) > 방어도 무시(100%) > 힘/전투력 > 치타 > 민/가속 > 방어도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스킬 우선 순위
1) 광폭 태세 유지
2) 소용돌이, 피의 갈증
: 광역 시 피갈 안 씀
3) 분노 남을 시 영웅의 일격(회전베기)
4) 피의 갈증 발동 시 격돌 (소돌, 피갈 쿨 시)
5) 마무리 일격 (소돌, 피갈 쿨 시)




드루이드 (곰탱)

특성


주문양: 생존 본능, 짓이기기, 후려치기
: 선택 - 광폭화(위협증가), 포효 (주문 적중 요구)
보조문양: 도전의 포효, 질주

스탯: 체/민 > 적중 (8%) > 숙련 (소프트26, 하드56) > 방어도 > 회피 > 치타/가속 > 힘/전투력 > 방숙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스킬 우선 순위
준비 중..

생존기
1) 생존 본능
2) 광포한 재생력
2) 나무 껍질





드루이드 (표범딜)

특성 
https://www.wowhead.com/wotlk/talent-calc/druid/-553201132322010053120030310511-203503012


주문양: 도려내기, 칼날 발톱, 광폭화/야생의 포효
보조문양: 질주

스탯: 적중 (8%) > 숙련 (26) > 방어도 무시 > 가속 > 전투력 > 치타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스킬 우선 순위
1) 도려내기, 야생의 포효 유지
2) 짓이기기, 갈퀴 발톱 유지
3) 칼날 발톱 필러
4) 광폭화 
5) 흉포한 이빨 (야포, 도려 지속시간 길 때)
6) 휘둘러치기 광역 시




드루이드 (조화딜)

특성
5인/랩업용 


공격대 


주문양: 별똥별, 별빛 섬광, 달빛 섬광
보조문양: 취향껏..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치타 > 가속 > 정신 > 지능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우선 순위
1) 요정의 불꽃 유지
2) 별똥별, 자연의 군대 쿨마다
3) 일식 > 천벌 난사 / 월식 > 별빛 섬광 난사
4) 일식 > 곤충 떼 리필 / 월식 > 달빛 섬광 리필




드루이드 (회복 힐)

특성 

나머지 남은 4점은 힐 취향에 따라 
조화 특성 [자연의 은혜], 회복 특성 [자연의 완전무결함], [평온한 정신], [치유의 손길 강화]에 투자

주문양: 급속 성장, 신속한 치유, 육성/회복/정신자극
보조문양: 취향껏..

스탯: 가속 > 주문력 > 정신 > 치타 > 지능
가속 856 (26.1%) + 대지모신의 선물 = 도트 힐 상승

스킬 우선 순위
1) 탱커 : 회복 + 피생 유지
2) 광역 : 급속성장, 회복
3) 위급 : 재생 + 신속한 치유
4) 광역 위급 : 나무껍질 + 평온




성기사 (보호 탱)



주문양: 복수의 문장, 신성한 기도, 정의의 방어
보조문양: 신의 축복, 언데드 감지

스탯: 방숙(540) > 적중(8%) > 숙련(26) > 체력 > 방막 > 회피 > 무막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 힘이 오르면 주문력도 상승

스킬 우선 순위
1) 정의의 격노, 기원의 오라 유지
2) 단일 - 복수의 문장 유지 / 광역 - 지휘의 문장 유지
3) 전투시작 : 응징의 방패 (+응징의 격노)
4) 정의의 방패, 정의의 망치
5) 신성한 방패
6) 지혜의 심판, 신성화
7) 성스러운 보호막 (신기가 없을 시)

생존기
1) 성스러운 희생
2) 신의 가호




성기사 (징벌 딜)



주문양: 복수의 문장, 퇴마술, 심판
보조문양: 신의 축복, 언데드 감지

스탯: 적중(8%) > 숙련(26) > 힘 > 치타 > 민첩 > 가속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스킬 우선 순위
1) 고결의 오라 유지
2) 단일 - 복수의 문장 유지 / 광역 - 지휘의 문장 유지
3) 전투시작 : 응징의 격노
4) 지혜의 심판, 성전사의 일격, 천상의 폭풍
5) 광역 시 신성화
6) 마무리 시 천벌의 망치




성기사 (신성 힐)

특성
공격대 (성스러운 빛, 광역힐)


5인/초반 (빛의 섬광)


주문양: 빛의 봉화, 지혜의 문장, 성스러운 빛
: 빛의 섬광 중심으로 특성 시 성빛 대신 빛의 섬광
보조문양: 신의 축복

스탯: 지능(마나 증가) > 주문력 > 가속(소프트캡 20.6%) > 치타 > 마나젠 > 적중(3%)


스킬 우선 순위
1) 집중의 오라, 지혜의 문장 유지
2) 탱커 : 빛의 봉화 유지 (2신기 시 각각의 탱커에게 유지)
3) 빛의 심판, 성스러운 보호막 유지
4) 신성한 충격, 성스러운 빛 
: 빛섬 특성은 성빛 대신 빛섬 사용
5) 신성한 기도, 신의 계시 적절히 사용




주술사 (고양 근딜)



주문양: 폭풍의 일격, 야수 정령, 질풍의 무기
보조문양: 늑대 정령, 새로운 삶

스탯: 적중 (8%) > 숙련 (26) > 전투력 > 가속 > 방어도 무시 > 민첩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만적 쌍수 27%)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 주문적중에 맞추어 대략 물리적중 14% 주문적중 17%에 맞추기
- 전투력이 오르면 주문력도 같이 상승

스킬 우선 순위
1) 주무기 질풍의 무기, 보조무기 화염의 무기 유지
2) 번개 보호막 유지
3) 화염충격 유지 (화염충격 없을 시 대지충격 사용)
4) 폭풍의 일격, 용암 채찍, 불꽃 회오리 쿨마다
5) 전하 충격 5중첩 시 번개화살(단일), 연쇄번개(광역)
6) 토템: 대지력 토템, 용암 토템, 질풍의 토템, 마나/치유 토템
차단 : 칼 바람 (새로운 스킬)




주술사 (정기 원딜)



주문양: 용암, 번개화살, 격노의 토템
보조문양: 새로운 삶, 천둥폭풍(공격대)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지능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우선 순위
1) 무기 화염의 무기, 마나 보호막 유지
2) 화염 충격 유지
3) 용암 폭발, 연쇄 번개 쿨마다
4) 번개 화살 필러
5) 광역 시 불꽃 회오리
6) 토템 : 격노의 토템, 마나샘 토템
차단 : 칼 바람 (새로운 스킬)




주술사 (복원 힐)


신성사제나 [선인의 치유력]이 있는 복술이 있다면, [선인의 치유력] 대신 [자연의 무기]와 [영혼 정화]에 투자

주문양: 연쇄 치유, 대지의 보호막, 치유의 토템
: 초반 - 대재생명의 무기, 하급 치유의 물결, 물 숙련
보조문양: 새로운 삶, 물의 보호막

스탯: 주문력 > 가속 > 치타 > 지능/마나젠

스킬 우선 순위
1) 물의 보호막, 대지생명의 무기 유지
2) 탱커 : 대지의 보호막 유지
3) 성난 해일, 연쇄 치유, 치유의 물격 적절히 사용
: 성난 해일 > 연쇄 치유 > 치유의 물결 버프 적용받아서 치유 효과 상승
4) 마나 해일 토템 (마나 부족 시).. 희망의 찬가 (사제), 정신 자극 (드루)와 상의
5) 토템 : 치유의 토템, 불꽃의 토템




사제 (암흑 딜)

특성
얼음왕관 이전 (T10 4세트 효과 얻기전)


얼음왕관 이후 (세트효과 후)
2세트: 고통, 파멸, 흡손 치명타확률 5% 증가
4세트: 채찍 지속시간 0.5초 증가, 피해주기 0.17초 감소 (= 가속 17% 증가)


주문양: 정신의 채찍, 어둠, 분산
보조문양: 어둠 마귀, 공중 부양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정신 > 지능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우선 순위
1) 정신 분열 > 정신의 채찍 우선 순서
: T10 4세트 효과 시 정신의 채찍 > 정신 분열 우선 순서
2) 흡혈의 손길, 파멸의 역병, 어둠의 권능: 고통 유지
: 어둠의 권능: 고통은 항상 어둠의 매듭 5중첩 후 시전(리필)
3) 광역: 정신 불태우기 (정신의 채찍 대신)
4) 이동이 잦을 시 어둠의 권능: 죽음
5) 분산 적절히 사용




사제 (수양 힐)

특성
공격대


5인/소생


주문양: 회개, 순간 치유, 신의 권능: 보호막
: 소생 특성의 경우 순간 치유 대신 소생 문양
보조문양: 어둠 마귀, 공중 부양

스탯: 주문력/가속 > 치타 > 지능 > 정신 > 마나젠

스킬 우선 순위
1) 신의 권능: 보호막 (환희 발동을 위해)
: 보호막 흡수와 환희를 위해 낮은 등급의 보호막도 사용
2) 단일: 회개 > 순간 치유/소생
3) 광역: 회복의 기원 > 치유의 기원 > 결속의 치유
4) 마력 주입 (영웅심/블러드와 중첩안됨) 
5) 천상의 찬가 : 어둠 마귀 또는 내면의 집중력과 같이 사용
5) 고통 억제, 구원의 기도 적절히 사용




사제 (신성 힐)



주문양: 치유의 마법진, 치유의 기원, 구원의 영혼/순간 치유
보조문양: 어둠 마귀, 공중 부양

스탯: 주문력 > 치타 > 가속 > 지능 > 정신 > 마나젠

스킬 우선 순위
* 우연한 행운 발동이 주류..
1) 광역힐 (마나 주의): 치유의 마법진 > 회복의 기원 > 치유의 기원/결속의 치유
2) 탱커: 회복의 기원 > 소생 > 순간 치유/결속의 치유 
3) 탱커 위급: 수호 영혼, 우연한 행운 + 상급 치유
4) 천상의 찬가 : 어둠 마귀 또는 내면의 집중력과 같이 사용




마법사 (비전 딜)

특성

남은 5점은 취향껏 아래에 투자
비전 특성: [마법의 조화], [정신의 탐구자], [신비한 명상], [주문술사의 흡수력], [비전 탄막]
[주문술사의 흡수력]은 냉기/화염 피해를 받을 때만 효과적

주문양: 비전 작렬, 신비한 화살, 타오르는 갑옷
보조문양: 저속 낙하, 신비한 지능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가속(9.64%) > 치타 > 지능/정신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글쿨 1초 = 가속 서프트캡 50% (1640)

스킬 우선 순위
1) 타오르는 갑옷 유지
2) 비전 작렬 (마나 소진 시까지)
3) 신비한 화살 (비작 4중첩 + 화살 탄막 발동 시)
: 비전 탄막 (비작 4중첩)
4) 신비의 마법 강화 + 냉정 (냉정은 비작 3중첩 이상 시)
5) 광역: 불기둥(9레벨) > 불기둥(8레벨) > 눈보라 반복
: 이동 잦은 경우, 신비한폭발/냉기 돌풍




마법사 (화염 딜)

특성
화염구 빌드 (단일딜 최고)


얼음불꽃 화살 빌드 - 공격력은 조금 약하지만, [얼음핏줄] + 마나 관리가 쉬움


주문양: 화염구, 살아있는 폭탄, 타오르는 갑옷
: 얼불트리인 경우 화염구 대신 얼음불꽃 화살
보조문양: 저속 낙하, 신비한 지능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치타 > 가속 > 정신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우선 순위
1) 타오르는 갑옷 유지
2) 살아있는 폭탄, 불태우기 유지
: 악흑/고흑이 있는 경우 불태우기 유지할 필요 없음
3) 발화 (2분보다 짧은 전투 시 생명 35% 이하)
4) 화염구 필러
5) 불덩이 작렬 (몰아치는 열기 발동 시)
6) 광역: 살아있는 폭탄 > 불기둥




마법사 (냉기 딜) 준 PvP용



주문양: 얼음 보호막, 환기, 변이
보조문양: 저속 낙하, 냉기계 수호, 화염계 수호

스킬 우선 순위
준비 중...




흑마법사 (악마 딜)

특성


주문양: 신속한 부패, 생명력 전환, 지옥수호병
보조문양: 영혼 흡수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가속 > 정신/치타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글쿨 1초 = 가속 서프트캡 50% (1640)

스킬 우선 순위
1) 마의 갑옷 유지
2) 생명력 전환 버프, 대상 어둠의 화살 연마 디버프 유지
3) 제물, 부패, 파멸의 저주 유지
4) 영혼의 불꽃 (죽음의 예언 발동 또는 화산핵 + 죽음의 예언 발동 시)
5) 소각 (화산핵만 발동 시)
6) 탈태 (3분 이하 전투 시 생명 35% 이하) + 제물의 오라 (탈태 때만)
7) 악마의 권능 쿨마다




흑마법사 (파괴 딜)

특성

악마 특성 [악마의 보호] 2/3 , 파괴 특성 [영혼 갈취 연마] 1/2 중 남은 1점은 선택

주문양: 점화, 생명력 전환
: 임프 (악마 특성 부정의 힘 있을 시에만 매우 좋음)
: 혼돈의 화살, 제물은 선택
보조문양: 영혼 흡수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치타 > 가속 > 정신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우선 순위
1) 마의 갑옷 유지
2) 제물, 부패 유지
3) 저주 유지
: 부죽/조드 없을 경우 원소의 저주
: 장시간 전투 파멸의 저주
: 단시간 전투 고통의 저주
4) 점화 > 혼돈의 화살 > 소각(필러)
5) 광역: 지옥의 불길/불의 비




흑마법사 (고통 딜)

특성


랩업(필드 파밍)용 트리

몹들에게 부패.. 모이면 지옥의 불길
주문양 : 생명력 착취, 생명력 전환, 신속한 부패
보조문양 : 영혼 흡수, 악마 지배

주문양: 신속한 부패, 생명력 전환, 유령 출몰
보조문양: 영혼 흡수

스탯: 적중 (17%)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정신 > 지능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스킬 우선 순위
1) 마의 갑옷, 생명력 전환 버프, 대상 어둠의 화살 연마 디버프 유지
2) 부패, 불안정한 고통, 유령 출몰, 고통의 저주 유지
시작딜: 어둠의 화살 > 부패 > 불안정한 고통 > 유령 출몰 > 고통의 저주
: T10 4세트 이후. 어둠의 화살 > 불안정한 고통 > 유령 출몰 > 고통의 저주 > 부패
3) 어둠의 화살 (필러)
4) 영혼 흡수 (생명력 25% 이하)
5) 광역: 부패의 씨앗




도적 (전투 딜)

특성 

둔기로 갈 경우 도검을 빼고 둔기에 투자 (울두아르 한손무기 BiS는 둔기)

주문양: 광기의 학살자, 사악한 일격, 파열/절개
보조문양: 혼란, 소멸, 낙법

스탯: 적중 (8%) > 숙련 (26) > 방어도 무시 (소프트캡 50%) > 민첩 > 가속 > 전투력 > 치타 > 힘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독은 주문 적중 (17% = 적중 315 + 정밀함 특성)

스킬 우선 순위
1) 주무기 순간 효과 독, 보조무기 맹독 유지
2) 난도질, 파열 유지
3) 폭풍의 칼날 + 광기의 학살자 쿨마다
4) 아드레날린 촉진 쿨마다
5) 절개 (난도질, 파열 지속시간이 길 때)
6) 사악한 일격 (필러)
광역: 폭칼+광학, 칼날 부채

속임수의 거래 : 탱커가 어그로 약하면 탱커, 아니면 도적끼리 서로.. 아니면 딜 1등에게




도적 (암살 딜)



주문양: 피의 갈망, 속임수 거래, 절단
보조문양: 혼란, 소멸, 낙법

스탯: 적중 (8%) > 숙련 (26) > 전투력/가속 > 치타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만적 17%)
독은 주문 적중 (17% = 적중 315 + 정밀함 특성)

스킬 우선 순위
1) 주무기 순간 효과 독, 보조무기 맹독
: 주무기 1.8 단검, 보조무기 1.4 단검 추천
2) 피의 갈망, 난도질(신속한 결말 특성)유지
시작딜: 은신 > 목조르기 / 매복(출혈이 있을 경우) > 피의 갈망 > 난도질 > 절단.. > 독살(5중)
3) 소멸, 냉혈 쿨마다
4) 냉혈은 항상 독살과 사용
5) 절단 (필러)




도적 (잠행)


취향에 따라 투자점수를 바꾸세요.
암살 특성: [흥건한 피]
전투 특성: [후려치기 연마]
잠행 특성: [속임수의 대가], [위장술], [감지력 향상], [과다출혈], [잠행의 대가], [구사일생], [습격]

주문양: 강한 체력, 어둠의 춤, 마음가짐/후려치기
보조문양: 혼란, 소멸, 낙법

주무기 1.8 단검 상처 감염독 유지
보조무기 1.4 단검 신경마비독/정신마비독 유지




사냥꾼 (야수 딜)

특성


주문양: 고정 사격, 매, 야수의 격노/독사의 쐐기
보조문양: 죽은척 하기, 동물 치료, 야수 되살리기

스탯: 적중 (8%) > 전투력 > 민첩 > 치타 > 방어도 무시 > 지능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스킬 우선 순위
1) 용매의 상 유지
: 몹의 종류에 맞게 추적 켜기
2) 사냥꾼의 징표, 독사 쐐기 유지
3) 살상 명령 쿨마다
시작딜. 독사쐐기 > 신비한 사격 > 일제 사격 > 고정 사격
4) 고정 사격 (필러)
5) 마무리 사격 (생명 20% 이하)





사냥꾼 (사격 딜)

특성

적중이 모자르면 사냥꾼의 징표 연마 3점을 빼서 집중력에 투자

주문양: 독사 쐐기, 고정 사격, 마무리 사격
보조문양: 죽은 척하기, 동물 치료, 야수 되살리기

스탯: 적중 (8%) > 민첩/방어도 무시 > 치타 > 전투력 > 가속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스킬 우선 순위
1) 용매의 상 유지
- 몹의 종류에 맞게 추적 켜기
2) 사냥군의 징표, 독사 쐐기 유지, 살상 명령 쿨마다
3) 마무리 사격 > 독사 쐐기 > 키메라 사격 > 조준 사격 > 신비한 사격(방무 낮을 때) > 고정 사격 우선 순위
: 마무리 사격은 생명 20% 이하 
4) 고정 사격 (필러)




사냥꾼 (생존 딜)

특성


주문양: 폭발 사격, 고정 사격, 조준 사격/마무리 사격
보조문양: 동물치료, 죽은척하기, 야수 되살리기

스탯: 적중 (8%) > 민첩 > 치타(60%) > 전투력/방어도무시 > 가속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만적 8%)

스킬 우선 순위
1) 용매의 상 유지
: 몹의 종류에 맞게 추적 켜기
2) 사냥꾼의 징표, 독사 쐐기, 검은 화살 유지
3) 살상 명령 쿨마다
4) 조준 사격, 폭발 사격 (독사, 검은화살 있을 때)
5) 마무리 사격 (생명 20% 이하)




사냥꾼 팻

야성팻, 끈기팻, 교활팻 중 야성팻이 DPS측면에서는 한 수 위~
야수냥꾼은 데빌사우루스 팻 DPS 1등 나머지 냥꾼은 늑대(사나운 울음소리) 추천

팻 (일반 야성) 특성
https://wotlkdb.com/?petcalc#chd00cs00hooo






오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