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교육 들어감. 별거 아닌 기본 중의 기본인데 물어보는 사람이 많길래..
결과물은 가장 아래 움짤로 있으니 먼저 보고 나서 할지말지 결정하셈.


1. 위크오라는 걍 아무데서나 받으면 된다. weakauras2다. 트위치에도 있다. 그걸 깔고 /wa 라는 명령어를 채팅창에 쳐서 실행시키면 딱 이렇게 나온다. 




2. 여기서 아이콘부분을 클릭한다. 





3. 이름을 정하자. 큰 의미는 없지만 그림자 숨기로 할거니까 그림자 숨기로 할거다. 




4. 이름을 집어넣고 확인을 하면 뭔가가 튀어나올거다. 정상이다. 





5. 그다음 디스플레이 탭 옆에 있는 활성조건이라는 탭을 클릭한다. 이후 아래 창 부분의 효과라고 써진 저 부분을 클릭하고 상태로 바꿔준다. 








6. 그러면 아래 스샷처럼 뭐가 좀 바뀌는데 거기서 생명력 저 부분을 클릭한 후 쭉 나오는 여러개 중에 재사용 대기시간 진행(주문) 부분을 클릭한다. 





7.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많이 중요한 건데, 스킬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가끔 거지같은 신비한 화살 같은 경우는 신비한 화살!라고 입력해야 되는 경우도 있다. 
다행스럽게도 그림자 숨기는 그림자 숨기라 그림자 숨기라고 입력을 했다. 





8. 정확하게 입력했다면 알아서(자동으로) 스킬 아이콘도 '?'에서 이쁜 그림으로 바뀌고 왼쪽 부분도 잘 바뀌어서 적용된걸 볼 수 있다. 

그 후 저 아래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재사용 대기가 아닐 때로 바꿔준다. 




9. 전체적으로 아래 스샷처럼 잘 바뀌었는지 체크하고,

그 후 저 바뀐 이미지를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키고, 크기 조정도 해보자. 그냥 인터넷 창 조절하듯이 하면 된다. 






10. 잘 했으면 끈 다음에 테스트를 해보자.

잘되는 것 같다. 실수로 20메가짜리로 움짤을 만들었다가 인벤 제한이 10메가인걸 올리기 직전에 기억해냈다. 5프레임 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봐주셈ㅠㅠ








11. 근데 이거로는 뭔가 심심하고 부족하다. 잘 안보이는 것 같다. 화면 상단을 다 가리지만 그래도 안보이는 것 같다. 

그래서 시작한다. 

다시 /wa를 켜서 위크오라를 불러온 후에, 조건 부분을 클릭하고, 이어서 조건 추가 부분을 클릭하자. 






12. 일단 다른 걸로 해도 되지만, 추후에 활용하기 좋은 기본 조건을 입력해보자. 그대로 따라 입력하면 된다. 일단 그대로 해보자. 따라하기니까. 

3초 이하일때 무엇무엇을 해라 라는 효과 조건이다. 







13. 위에서 잊지 말고 반드시 확인까지 눌러서 3초 이하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 나타나는 탭에서 반짝반짝부분을 고르고, 그다음 체크까지 잊지말고 꼭 하자. 





14. 그 후 창을 닫고 다시 테스트를 해보자. 





15. 잘 되는 것 같다. 근데 선생님. 아까 조건을 3초로 걸어놨자나요. 왜 뻘짓함?

사실 이건 쿨타임이 5분짜리 이런 스킬에 쓰면 좋다. 근데 그숨은 쿨이 10초다. 그래서 굳이 저런 조건을 설정할 이유는 없지만 그냥 해봤다......
반면 5분짜리는 처음 1분~5분쿨일때는 아예 안보이게 했다가, 3초~60초 부분은 흑백으로 나타나게 한 후, 3초부터 반짝이게 하면 좋긴하다. 뭐 이런건 나중을 기약해야할 듯.

근데 좀 만 더 있으면 아마 그냥 복붙으로 쓸 수 있게 사람들이 잘 올려줄거다. 그때까지만 임시로 쓰자. 


16.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