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리 정보 게시판 탭이 따로 생겼길래...원래는 팁게에 올려놨던 게시글인데 그건 삭제하고.. 여기로 가져옵니닷...ㅎㅎ

일정
총 12개월 일정으로 하여 대략 2개월 주기로 새로운 콘텐츠를 적용(11월 17일 오전 8시 출시)
  • 1 단계 - 화산 심장부, 오닉시아, 마라우돈, 플레이어 간 전투 명예 시스템 및 전장(3, 4 단계 콘텐츠 미리 적용)
  • 2 단계 - 혈투의 전장, 아주어고스, 카자크 (혈투의 전장은 초기부터 가능하게 낸다고 변경 발표했네여..)
  • 3 단계 - 검은날개 둥지, 다크문 축제 (다크문 카드 획득 가능)
  • 4 단계 - 줄구룹, 녹색용
  • 5 단계 - 안퀴라즈
  • 6 단계 - 낙스라마스

빠른 레벨업 경험
  • 경험치 획득량을 기존 WoW 클래식보다 상향 조정 예정 
  • 현재 계획은 1~60 레벨업 속도를 불타는 성전 클래식과 유사하게 설정하되, 퀘스트 경험치 완료 증가에 초점 맞춤 (40% 증가 예정)
  • 파티 내 한 캐릭의 레벨이 다른 캐릭터보다 크게 높을 경우, 적을 처치하여 얻는 경험치가 크게 감소

편의성 업데이트
  • 만남의 돌을 소환의 돌로 전환
  • 채광과 약초 채집 지점 증가 및 고레벨 약초 채집시 일정 확률로 검은 연꽃 획득 가능 (검은 연꽃 일반적 방법으로 채집도 여전히 가능)
  • 불, 대지 및 물의 원소를 획득할 확률을 증가

공격대 우두머리 업데이트
  • 공격대 인스턴스 내에서 전역 강화 효과(용사냥꾼 재집결의 외침 등) 비활성화 (월드 버프 삭제)
  • 초창기에 삭제되었던 일부 공격대 우두머리의 메커니즘 복원
  • 우두머리 약화 효과 제한 삭제(WoW 클래식의 디버프 제한 16개 삭제)
  • 플레이어 강화 효과와 약화 효과 제한 삭제에 따라 우두머리의 생명력 증가

솔플 방지 디버프 및 버프
  • 스트라솔름 – 모든 언데드 적은 전투 시작 후 30초 동안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되고, 추가 30초 동안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마라우돈 – 마라우돈의 많은 적들이 전투 시작 후 30초 동안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되고, 추가 30초 동안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마라우돈 – 적이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된지 30초가 지나면, 적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마라우돈 및 스트라솔름 – (이동 방해 및 감속을 제외한) 모든 군중 제어 효과가 적의 감속 면역, 이동 방해 면역 및 이동 속도 증가를 초기화시킵니다.
  • 줄파락 – 줄파락의 좀비들이 전리품으로 제공하는 보물의 양이 적어지며, 이들이 제공하던 전리품의 대부분이 던전의 다른 적들에게로 재분배됩니다.
  • 테라드라스의 축복 (Blessing of Theradras) - 감속 및 이동 불가 면역, 이속 증가 버프, 마라 공주 솔플 방지용
  • 도둑이야 (THIEF!) - 디버프는 30분간 유지되며, 디버프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훔치기로 실버를 획득할 수 없으며...먼지 보푸라기만을 훔칠 수 있습니다. 도둑 검은바위 나락 훔치기 오토 방지용

업적 추가
원래 업적은 소리분때 추가되었지만, 마스터리 서버에서 아래와 같은 몇 개의 업적 데이터가 추가된 것이 확인되었으며...추가로 더 생길 가능성도 있다네용. 
  • 생존자 (Survivor)  - 한 번도 죽지 않고 60 레벨 달성 요구 추측
  • 화염 군주의 생존자 (Survivor of the Firelord) - 한 번도 죽지 않고 라그나로스 처치 요구 추측
  • 암흑불꽃의 생존자 (Survivor of the Shadow Flame) - 한 번도 죽지 않고 네파리안 처치 요구 추측
  • 고대 신의 생존자 (Survivor of the Old God) - 한 번도 죽지 않고 쑨 처치 요구 추측
  • 저주받은 자의 생존자 (Survivor of the Damned) - 한 번도 죽지 않고 켈투자드 처치 요구 추측
  • 레벨에 소멸 (Perished at Level) - 강철의 영혼을 지닌 플레이어가 사망한 레벨 기록 추측

명예 시스템 변경
  • 플레이어가 계급을 올리는 속도가 증가하도록 PvP 명예 시스템이 조정 ((이번 주의 예상 점수 - 현재 계급 점수) * 비율 값] 이라는 공식으로 계급 산정을 위한 점수를 하는데...클래식 때는 비율값이 20%였는데, 이걸 마스터리 서버는 40%로 증가시킴)
  • 1.11 패치 때 삭제되었던 많은 수의 알터랙 계곡 경비병 NPC들이 마스터리 서버에 다시 추가

그 외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신 버전에는 플레이어의 부적절한 행동을 제재하는 방식 및 시스템 향후 개선에 대한 코드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테스트가 가능한 부분은 아닙니다.
  • 다이아몬드 물통의 회복 효과를 너프 예정

화심 보스 패턴 주요 변경점
  • 루시프론 - 쫄 2마리 추가되어서... 총 쫄 4마리
  • 마그마다르 - 전투 시작 30초 뒤에 쫄 2마리 뽑고...그 후에는 1분마다 쫄 2마리씩 추가됨
  • 게헨나스 - 쫄 2마리 추가되어서... 총 쫄 4마리
  • 가르 - 가르 호위 외에 작은 쫄이 꾸준히 소환됨. 이 쫄은 돌진 후 폭파되면서...주변 광역 넉빽시킴(가르 호위들이 죽을 때 터지는 것 같은 광역 넉빽인데...그걸 돌진 후 사용한다 보심 됨)
  • 게돈 - 3명한테 동시에 살폭을 걸고... 살폭 터진 위치에 작은 불장판 생성됨. 게돈의 불방구 된 자리에 큰 불장판 생김(탱커도 계속 무빙해야해서...자리 넓게 써야 할 듯) 
  • 샤즈라 - 순간이동시 기존 자리에 환영이 생성되는데...이 환영이 신폭을 계속 사용. 이 환영은 샤즈라 잡기 전까지 안 없어지는 듯(예를 들어 순간이동 5번 하면 환영 5개가 계속 신폭 사용... 자리 넓게 써야 할 듯)
  • 설퍼론 - 쫄들이 피통을 공유, 서로에게 전의 시전 가능해서 서로 떨어뜨려야 함
  • 골레마그 - 골레마그가 주기적으로 주변에 화염를 피해 주고 무작위로 화염구 쏨. 작은 지진을 꾸준히 사용하며 쫄들의 공격력과 공속 증가...
  • 청지기 - 정예병이 화염 회오리 및 화염구 사용하고...이젠 쫄이 4마리 죽었을 때 양변 면역이 아니라 2마리 죽었을 때부터 양변 면역됨
  • 라그나로스 - 체력 50퍼 때 잠수하고 쫄들 나옴, 체력 10퍼 이하부터는 쫄 한마리씩 소환됨



추가 변경점(11.5 및 11.13)
  • 마스터리 서버 출시와 함께 던전 세트 2 (소위 "티어 0.5") 퀘스트 진행 가능
  • 마스터리 서버 출시와 함께 혈투의 전장이 개방
  • 마스터리 서버 출시와 함께 50 레벨 직업 퀘스트를 진행 가능
  • 다양한 던전 및 평판 아이템을 오리지널 때보다 더욱 일찍 획득할 수 있게끔 할 예정
  • 티어 0.5 업글 퀘스트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실리더스의 황혼의 망치단 거점에서 기사단과 대공을 처음부터 소환 가능 (심연의 ~ 접두어가 붙은 아이템 획득 가능이 예상됨)
  • 던전 보상에 대한 1.10 패치 변경점이 마스터리 서버 출시에 적용 (우상, 고서 및 토템과 검은바위 나락의 심판의 손길 같은 일부 아이템의 전리품 획득 경로 및 드랍률 변경 등을 모두 포함)
  • 출시와 함께 전쟁노래 협곡, 아라시 분지 및 알터랙 계곡이 개방
  • 마스터리 서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의 캐릭터를 현존하는 클래식 시대 서버로 영구적으로 이전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서비스는 시즌이 종료된 후 일정 시간동안 무료로 제공
  • 타기 기술을 배우는 값과 40 레벨 탈것을 구입하는 데 드는 값이 감소합니다.
  • 혈투의 전장 내 고르독 공물함은 더 이상 왕 고르독을 쓰러뜨릴 때 함께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서버 발표(11.8)
  • 미국 - 전쟁 4, 일반 2
  • 호주 - 전쟁 1, 일반 1
  • 유럽 - 전쟁 3, 일반 2
  • 한국 - 전쟁 1(설퍼라스), 일반 1(청명호수)
※ 11.12 캐릭명 선점을 위한 서버 오픈하면서... 전쟁섭과 일반섭의 명칭이 서로 변경됨...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