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정부의 규제 완화 기대감으로 서울 아파트 시장은 매매와 전세 시장 모두 달아오르고 있다. 실제로 매수심리는 대선 이후 줄곧 오름세다. 당장 재건축 규제 완화 전망에 서울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집값이 들썩인다. 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3월 마지막 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4주 연속 올라 89.1을 기록했다. 특히 강남지역인 서울 동남권은 90.6으로 서울 5개 권역 가운데 가장 매매심리가 뜨거웠다.

임대차 3법 전면 수정 전망에 전셋값도 반등 조짐을 보인다. 부동산원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3월 마지막 주(28일) 기준 0.02% 하락했다. 2월 둘째 주(14일) 이후 줄곧 0.03%씩 떨어지던 전셋값이 반등한 것이다. 서울 소재 한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다음 정부에서 임대차법을 바꾼다고 하니 집주인들이 전세 물건을 거둬들인 곳이 몇몇 있고, 아예 보증금을 높여 다시 내놔 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이 번지면서 올해 상반기 집값이 반등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김인만 김인만부동산연구소장은 “윤 당선인에 대한 부동산 시장 기대감에 앞으로 반년 이상은 주택시장 거래량이 늘고 집값도 소폭 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https://m.etoday.co.kr/view.php?idxno=2119999





이걸 뭘로 설명할래?

변명이라도 해봐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