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프로야구2K는 잊어라!

2014년 프로야구 시즌. 당당한 선발주자로서의 발걸음을 시작한 '프로야구2K14'는 ‘꿈이 현실이 되는 순간’이라는 슬로건 하에 새로운 BI(Brand Identity)는 물론 신규 콘텐츠 ‘마이플레이어 모드’를 최전방에 내세워 출전했다.

‘마이플레이어 모드’는 특정 선수를 선택하여 해당 선수의 실제 포지션과 무관하게 유저가 원하는 포지션으로 성장,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나만의 선수’를 직접 게임에서 육성하고 플레이하는 재미요소를 반영했다.

하지만, 백문이불여일견이라 했다. 글로 장황한 설명을 늘어놓기보다는 실제 육성한 선수들의 능력치를 보여주는 편이 훨씬 효율적일 것이다. 여기 각 구단에서 선정한 9명의 선수들을 정말 '본능대로' 키운 능력치를 공개한다.


그래도 우선, 마이플레이어 모드가 뭔지는 다시 한 번 짚고 가자!

마이플레이어 모드는 내가 원하는 선수를 특정 포지션(1, 2, 3루수, 유격 외야수, 선발, 구원, 마무리, 수비, 주루 플레이)으로 키울 수 있는 콘텐츠다.

예를 들어, 포수인 강민호 선수를 선발포수가 아닌 투수로 키울 수도 있으며, 거포로 이름난 이대호 선수를 발빠른 유격수로 성장시킬 수도 있다. 즉,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나만의 선수’를 직접 게임에서 키우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

게임 내에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얻는 스킬 포인트를 통해 타격, 수비, 주루, 구종 등 세부 능력치를 높이고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마이플레이어 모드에서 내 입맛대로 잘 키운 선수는 다른 일반 선수들과 조합해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다.

두산 베어스 노경은 선수를 타자로 육성한 스크린샷
(실제 포지션은 투수)


삼성 라이온즈 진갑용 선수를 투수로 육성한 스크린샷
(실제 포지션은 포수)


넥센 히어로즈 김병현 선수를 외야수로 육성한 스크린샷
(실제 포지션은 투수)


카메라 시점도 달라진다는 점, 잊지 말 것!

'마이플레이어' 모드에서는 포수, 투수, 유격수, 1루수 등 유저가 선택한 포지션을 중심으로 카메라 시점이 반영된다. 마치 실제 야구경기에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그 결과, 이런 선수들이 탄생했습니다

1) LG 트윈스 이병규 선수

- 실제 포지션 : 외야수
- 4할 타자로 육성 (컨택트 강화)
- 육성 포지션 : 유격수 / 선수타입 : 컨택터

탁월한 컨택 능력과 잠실에서 30-30을 달성한 파워포텐셜을 지닌 선수. 적토마라는 별명에 맞는 발군의 주루 센스와 역대 외야수 중 손꼽히는 수비력 보유. ‘프로야구2K14’ 마이플레이어 모드로 4할 타자로 육성.



2) 넥센 히어로즈 강정호 선수

- 실제 포지션 : 내야수
- 선발 투수로 육성 (구속 강화)
- 육성 포지션 : 선발 / 선수타입 : 강속구형

한국 프로야구 내야수 중 가장 빠른 공을 뿌리는 강정호. 강한 어깨의 기반은 고등학교 시절 투수와 포수로 뛰던 강점에서 비롯됨. 강정호의 강속구를 과야 타자들이 받아칠 수 있을까? ‘프로야구2K14’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유격수에서 투수로 만나본다.



3)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선수

- 실제 포지션 : 내야수
- 유격수로 육성 (주루 강화)
- 육성 포지션 : 유격수 / 선수타입 : 스피드스터

한국 프로야구 최고의 타자 이대호! 홈런 연속 신기록과 타격 7관왕의 어마어마한 기록 보유자.최고의 4번 타자에게 남겨진 도전은 과연 무엇일까? 이대호의 다리가 조금만 더 빨랐더라면 전대미문의 기록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도루하는 이대호를 ‘프로야구2K14’에서 실현해본다.



4) SK 와이번스 최 정 선수

- 실제 포지션 : 내야수
- 중견수로 육성 (수비 강화)
- 육성 포지션 : 중견수 / 선수타입 : 골든글러브

고등학교 시절부터 140Km 중반대의 강속구를 뿌리고 포수로도 무한한 잠재력을 보유한 선수. 한국 프로야구 통산 3번째로 투수, 내야수, 포수를 모두 경험한 올라운드 플레이어의 표본. 한국 야구 역사상 최초로 모든 포지션을 노릴 수 있는 유일한 선수! ‘프로야구2K14’에서 외야수 최정을 만나본다.



5) 삼성 라이온즈 오승환 선수

- 실제 포지션 : 투수
- 구원투수로 육성 (구종 추가)
- 육성 포지션 : 구원 / 선수타입 : 제구형

끝판왕을 위한 새로운 미션! 새로운 구종 추가로 특급 클로저로서의 왕좌를 굳힌다. ‘프로야구2K14’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마무리에 어울리는 변화구를 장착해본다.



6) 두산 베어스 유희관 선수

- 실제 포지션 : 투수
- 포수로 육성 (유틸 강화)
- 육성 포지션 : 포수 / 선수타입 : 골든글러브

프로야구 선수 중 최저 구속을 자랑하는 조용하고, 차분한 두산의 작은 곰, 유희왕 유희관! ‘프로야구2K14’에서는 묵묵히 두산의 안방을 책임지는 포수로 만나본다.



7) 기아 타이거즈 윤석민 선수

- 실제 포지션 : 투수
- 선발 투수로 육성 (구속 추가)
- 육성 포지션 : 선발 / 선수타입 : 플라이볼러

패스트볼-슬라이더-커브-서클 체인지업-포크볼-팜볼까지 정통파에서 기교파를 아우르는 완벽한 모습을 갖춘다. ‘프로야구2K14’에서 윤석민 선수의 모든 구종을 진화시켜본다.



8) 한화 이글스 류현진 선수

- 실제 포지션 : 투수
- 유격수로 육성 (파워 강화)
- 육성 포지션 : 유격수 / 선수타입 : 슬러거

신인 때부터 리그를 제패하며 제왕으로 군림한 류현진! 그런 그에게도 아직 정복되지 않은 길이 있다. 숨겨진 타격 포텐셜을 발견한 류현진 선수를 과연 타자로서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프로야구2K14’에서 육성해본다.



9) 엔씨 다이노스 이재학 선수

- 실제 포지션 : 투수
- 유격수로 육성 (컨택트 강화)
- 육성 포지션 : 유격수 / 선수타입 : 컨택터

역사적인 엔씨다이노스의 첫 승과 첫 완봉승을 이끈 주역 이재학 선수. 2014 시즌 엔씨다이노스의 4할 성적을 지키기 위해 첫 타격왕에 도전. ‘프로야구2K14’에서 타격왕 이재학을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