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와이디온라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코스닥 052770)이 2017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62억원, 영업손실 19억원, 당기순손실 4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공시를 통해 밝힌 2017년 2분기 실적은 대표작 ‘갓 오브 하이스쿨’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18% 증가했고, 마케팅비 증가 및 자체 개발 온라인게임의 해외서비스 종료에 따른 관련 무형자산 손상 인식으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 2분기 ‘갓 오브 하이스쿨’은 ‘대격변’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가 70계단 이상 상승했으며,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및 캐릭터 업데이트 등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꾸준히 매출 상승세를 유지했다.
이어 와이디온라인은 올 하반기 국내외 유명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라인업을 구축하며 실적 반등을 기대하고 있다. 일본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손꼽히는 ‘BLEACH’를 기반으로 한 ‘라인 블리치’를 시작으로 ‘외모지상주의 for Kakao’, ‘노블레스 for Kakao’,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for Kakao’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하며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여기에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퍼블리셔 카카오와 라인의 대규모 유저풀과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원작의 인기를 뛰어넘는 흥행작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라인 블리치’는 지난달 31일(월) 일본에서 사전등록을 시작한 이후 5일만에 사전등록자 수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원작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초반부터 빠른 속도로 유저 모객에 성공하며 흥행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와이디온라인 박재영 CFO는 “최근 공개한 ‘라인 블리치’와 더불어 ‘외모지상주의 for Kakao’, ‘노블레스 for Kakao’,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for Kakao’ 등 성공가능성 높은 신작 라인업이 완성됐다”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외 유명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기대작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실적면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