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별이되어라! for Kakao의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파티원의 진형을 짤 수 있게 됐고, 5대 위상인 '전설의 화이트헬'의 스킬이 개편됐다. 또, 레이드 매칭 시스템이 개편되고 요일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스킬 카드 아이템 드랍률이 상향됐고, 우정 포인트 주고 받기 기능도 개편됐다.

■ 동료를 배치하고 보너스 효과까지! '진형 시스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항상 같은 형태로만 배치되던 동료들의 진형을 직접 꾸밀 수 있게 됐다. '진형'을 통해 자신의 파티 구성에 맞는 진형을 선택하고 파티능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게됐다.

진형들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해당 진형을 장착한채로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진형 화면에서 루비를 사용해 진형 경험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진형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효과가 더욱 강력해진다. 진형 레벨은 최대 30까지 올릴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진형인 '마음의 결속'은 획득 경험치량이 최대 49%까지 증가되며, 4명의 강력한 딜러로 구성되는 '용맹의 돌파' 진형은 파티 전체의 방어 관통력이 최대 42까지 상승하는 등 총 7가지 진형은 제각기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진형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서 '진형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진형 포인트를 사용해 각 포지션을 강화해 포지션 별 보너스 능력치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단, 진형의 포지션에 따라서 배치할 수 있는 클래스가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진형에 따라서 자신의 파티 구성이 달라질 수도 있다.

각 포지션별로 포인트를 투자해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다.


■ '전설의 화이트헬' 스킬/능력치 개편!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이야기했던 5대 위상, '전설의 화이트헬'이 대대적으로 개편을 맞았다. 먼저 스플래쉬 데미지 효과를 주던 일반 공격에 '죽음의 표식'이 추가됐다. '죽음의 표식'은 최대 3개까지 중첩이 가능하며, '전설의 화이트헬'이 표식이 새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표식 1개당 40%의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광역스킬인 '지옥의 불꽃'은 공격력이 상승했으며, 해제 불가능한 25%의 도트데미지를 6초간 주게되어 더욱 강력한 광역딜을 할 수 있게됐다. 또한 '죽음의 천사'스킬은 시전 중 무적효과가 발동되어 중간에 스킬이 끊기는 일이 사라지게 됐다.

또한 패시브 스킬인 '천사의 축복'의 효과가 변경됐다. 체력 18% 증가효과가 사라진 대신, 크리티컬 확률 14 증가와 적중이 19가 증가하는 효과로 개편되었으며 기본 능력치도 생명력과 방어도가 조금 상승했다.



■ 신규 코스튬 추가 및 레이드 시스템 변경 및 요일 던전 아이템 드랍 변경


상위 등급의 신규 코스튬 어둠심장/붉은심장 세트가 등장했다. 새로운 코스튬은 SS등급의 아이템으로 레벨 30이상의 캐릭터가 착용가능하며, 3세트를 모두 착용시 크리티컬이 8.3 증가하는 강력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레이드 매칭 시스템도 개편됐다. 자동 매칭으로 레이드 진입 시 동직업의 캐릭터가 최대 2인까지 포함되도록 변경되었으며, 더욱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해졌다.

또, 스킬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요일 던전의 아이탬 드랍이 대폭 변경되어 난이도에 맞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대표적으로 전설과 신화모드의 요일던전에서는 A등급 이상의 스킬 카드만 드랍된다. 또한 SS등급, SSS등급의 카드 획득률이 2배 상승했다.



이 외에도, 그동안 일일히 주고 받기를 눌러야했던 '우정 포인트' 주고 받기 기능이 개편되어 한번에 주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우정 주고받기' 버튼을 클릭시 친구 수만큼 자동으로 우정 주고 받기가 진행되며, 최대 500포인트까지만 우정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