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트'의 신화를 이룬 '넥스트플로어'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김형태'가 설립한 '시프트업'이 손을 잡고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 넥스트 플로어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시프트 업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라인업 확대를 위한 지분 투자 계약 체결 및 신작 타이틀의 공동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넥스트 플로어는 '드래곤 플라이트'의 성공을 기반으로, 지분투자 및 공동 개발을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개발사를 모색하던 중 김형태의 퇴사 소식을 접하고 지속적인 러브콜을 보내어 최근 그 결실이 맺어지게 되었다.

시프트 업의 김형태 대표는 2000년대 소프트 맥스의 '창세기전 시리즈'의 일러스트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으며 2012년 출시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의 총괄 아트 디렉터(AD)로 활약하던 중 1월 초 돌연 "초심으로 돌아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유저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길을 찾아보려고 합니다"는 말과 함께 엔씨소프트의 퇴사를 밝혀 향방에 대해 이목을 집중 시켰다. 그리고 최근 '시프트 업'의 설립을 통해 모바일 게임으로 복귀를 예고하고 있다

'시프트 업'은 창립 멤버로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채지윤(꾸엠)을 포함하여, ’블레이드앤소울’과 ‘창세기전’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개발 경험을 쌓은 뛰어난 인재들이 함께 하는 역량 있는 신생 개발사로 주목 받고 있다.

넥스트 플로어의 김민규 대표는 "시프트 업의 시작부터 함께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넥스트 플로어 역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드래곤 플라이트'를 통해 쌓은 개발 노하우를 신작 타이틀에 적극 활용하여 최고의 게임으로 출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프트 업의 김형태 대표는 "출발점에 넥스트 플로어가 함께하여 든든하다"며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그리고 개발자로서의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하겠으며, 금번 공동 개발을 통해 시프트 업의 게임 개발 역량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공동 개발중인 신작 타이틀은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양사의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노하우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며, 시프트 업은 공동개발 발표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신규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프트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