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의 액션 MMORPG '카발2'가 25일 신규 업데이트 ‘전운’을 공개했다.

‘전운’ 업데이트에서는 고대륙이 숨기고 있던 또 다른 위험이 깨어난다는 스토리 아래 새로운 던전 모드인 ‘도전 모드’와 신규 장비 아이템인 ‘룬’이 추가되며,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새롭게 공개되는 던전 ‘도전 모드’는 제한 시간이 주어지는 던전으로, 제한 시간 내에 정해진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거나 미션 목표를 달성하면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클리어 후에는 남은 제한 시간과 몬스터 처치 점수에 따라 등급(S, A, B, C)과 도전 점수를 받게 된다. 도전 모드는 ‘루퍼스 유적 발굴지’ 외 3개 던전에 추가되며 던전 종류와 상관없이 최고 레벨인 45 달성 시 입장할 수 있다.

캐릭터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신규 장비 아이템인 ‘룬’은 ‘도전 모드’ 클리어 시 보상으로 얻을수 있으며 착용 가능한 ‘룬’은 최대 22개로 각 ‘룬’이 공격 계통, 방어 계통, 특수 계통으로 나누어져 있다

‘룬 변환 시스템’을 통해 3개의 ‘룬’을 보다 상위 레벨의 ‘룬’이나 다른 계통의 ‘룬’ 중 하나로 변환할 수 있어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룬’ 조합이 가능하다. ‘룬 변환 시스템’은 업데이트 일주일 뒤인 4월 1일 선보일 예정이다.

‘전운’ 업데이트를 맞아 ‘카발2 추리탐정’과 ‘PC방에서 전운 즐기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카발2 추리탐정’은 납치사건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해결해 나가는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총 20개의 에피소드를 해결하면 특별한 업적과 호칭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에피소드 해결 시, 다양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지니어스의 상자’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더불어 ‘PC방에서 전운 즐기자!’ 이벤트를 통해 EST PC방 사용자들은 대폭 증가한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플레이 기록에 따라 다양한 필수 아이템과 16가지 ‘룬’이 들어있는 ‘전운의 상자’를 최대 100개까지 받을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민영환 부사장은 "지난 1월 업데이트된 던전 ‘지원 모드’가 던전 공략에 어려움을 겪는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었다면, ‘도전 모드’는 최고 레벨 플레이어에게 한층 더 스릴 넘치는 던전 플레이를 제공하고자 하였다."라며 "전쟁의 기운이라는 뜻을 담은 업데이트 명 '전운'처럼 앞으로도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플레이어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전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