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9일 '언리얼 서밋 2014 서울'이 열리는 서울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김형태 일러스트레이터는 언리얼 엔진 4를 위한 새로운 캐릭터를 디자인 할 예정이다. 김 대표와 에픽게임스는 '모두의 언리얼 엔진' 모토에 맞게 실제비율의 언리얼 엔진 4 3D 캐릭터와 함께 SD(Super Deformation)버전의 캐릭터를 제작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전세계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배경에는 그 동안 프리미엄 이미지가 강했던 언리얼 엔진이 멤버십 라이선스 방식을 통해 '모두의 언리얼'로 변화시킨 에픽게임스의 노력에 발맞추어 김형태 일러스트레이터 역시 콘텐츠 및 문화산업에 대한 사회공헌적 측면에서 흔쾌히 캐릭터 디자인을 노개런티로 제공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현재 김형태 일러스트레이터는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언리얼 엔진 4 캐릭터 디자인 작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의 손을 통해 태어날 캐릭터는 완성이 되는대로 언리얼 엔진 4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멤버십 라이스 가입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김형태 대표는 '창세기전'과 '마그나카르타', '블레이드앤소울' 등의 게임을 통해 독창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연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유럽 및 북미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아트디렉터로, 현재 게임개발사 시프트업을 창업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에 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기존 개발자나 인디 개발자들 모두 부담없이 사용하고 사랑할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창조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손쉽게 최고 수준의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처럼 전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실력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제작한 캐릭터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협업 기획했다"면서, "아이디어 구상 때부터 최적임자로 김형태 대표님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이렇게 흔쾌히 수락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얼마나 매력적인 캐릭터가 태어나게 될지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 언리얼엔진 4 서밋 2014 관련 기사

[UE4] 팀 스위니 "모바일게임, 내년엔 하이엔드 그래픽이 대세"
[UE4] 팀 스위니가 알려준 에픽게임스 성공 비결, "7년마다 변하는 트렌드를 잡아라"
[UE4] 천재 프로그래머의 하트를 받아랏! 유익한 정보가 가득, 언리얼서밋 2014 풍경
[UE4] 언리얼 엔진4 성능 최대 발휘, 테크데모 '소울' 개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