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공략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높은망치 기본 정보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기술 정보

 카르가스 공략 정보
    공격대 진형
    전투 타임테이블
    카르가스 전투 진행은?
    카르가스 공략의 핵심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광전사의 돌격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관중석 처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탱커가 꿰뚫기를 버티지 못하고 죽을 경우

 아이템 드랍 정보

 카르가스 공략 영상 모음




높은망치 기본 정보




- 유형 : 공격대 던전

- 위치 : 나그란드

- 인원 제한 : 공격대찾기, 일반, 영웅(10~30인) / 신화(20인)

- 아이템레벨 : 공격대찾기 640(615 입장 가능) / 일반 655 / 영웅 670 / 신화 685

- 제한 레벨 : 100레벨

- 필수 우두머리 몬스터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쌍둥이 오그론, 코라그, 높은군주 마르고크

- 선택 우두머리 몬스터 : 도살자, 텍터스, 담쟁이포자


고리안 제국의 권력자들인 높은망치 부족은 드레나이가 이 세계에 도착하기 전까지 대대로 드레노어 대륙을 지배하던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입니다.

난폭한 바보라는 오우거의 평판이 무색하리만치 붐비는 시장과 부유한 귀족이 가득한 거대 도시 높은망치에는 원형경기장의 관중들이 내지르는 함성이 뒷골목 구석구석까지 메아리치고 있습니다.

도시의 성벽 안 어느 곳이라도 볼 수 있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성채는 커다란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감시의 눈과 철권의 힘을 떠오르게 합니다.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높은망치는 나그란드 서쪽에 위치한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인 높은망치 부족이 있는 거대 도시로 검투사의 휴식처로 입장해 원형경기장, 승자의 길을 지나 무효화의 방, 높은군주의 탑까지 이어지는 공격대입니다.

'1지구-높은 벽의 도시'에서는 원형경기장과 승자의 길을 배경으로 3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고, '2지구-비전 성소'에서는 승자의 길에 위치한 담쟁이포자와 무효화의 방에서 2개의 네임드와 전투를 벌입니다.

'3지구-높은군주의 탑'에서는 높은군주의 탑을 배경으로 최종 보스인 높은군주 마르고크와 결전을 벌이면서 높은망치 공격대가 마무리됩니다.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어떤 보스인가?


▣ 네임드 기본 정보

▲ 카르가스와 높은군주 마르고크


◆ 이름 : 으스러진 손 부족 대족장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는...

으스러진 손 부족의 전쟁군주인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는 오우거의 노예 검투사로 사는 동안 잔혹한 기술을 갈고 닦았습니다. 그는 약속받은 자유를 얻기 위해 수없이 많은 적을 학살했지만, 마침내 승리를 거머쥔 뒤에는 다른 퇴역 용사들과 함께 감옥에 갇히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분노에 사로잡힌 카르가스는 자신의 손을 으스러뜨리고 탈출해, 드레노어를 오우거의 피로 물들인 폭동을 이끌었습니다. 이제 카르가스는 스스로 투기장으로 돌아와 진정한 잔혹함이 무엇인지 보여 주려고 합니다.


☞ 경기장에 있는 이유는? : 『노예, 복수, 그리고 카르가스...'전쟁의 군주 1부 - 으스러진 손' 영상』 바로 가기


◆ 개요

- 카르가스의 광전사의 돌격은 대상을 죽이거나 분노를 표출할 다른 대상을 찾을 때까지 멈추지 않습니다. 전투 중 강철 폭탄병과 술 취한 난동꾼이 투기장 관중석에서 공격을 퍼붓습니다. 공격대원이 카르가스의 사슬 던지기에 맞아 관중석으로 던져지면 이들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공격 전담
- 강철 폭탄병과 술 취한 난동꾼은 죽기 전까지 관중석에서 공격대를 계속 괴롭힙니다.

◎치유 전담
- 카르가스는 방어 전담에게 꿰뚫기 기술로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탄병은 죽기 전까지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 전담
- 카르가스의 꿰뚫기는 대상에게 다음 꿰뚫기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히는 상처 악화 효과를 남깁니다.






▣ 주요 기술 정보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꿰뚫기(방어 전담 주의): 카르가스가 대상을 꼬챙이처럼 찍어 들어 8초 동안 1초마다 의 44,414(일반) / 62,179(영웅)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공격에서 살아남으면 다음 꿰뚫기 공격 때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칼춤: 카르가스가 10초 동안 2초마다 무작위 대상에게 눈부신 속도로 돌진합니다. 7미터 반경 내의 모든 대상은 41,316(일반) / 57,842(영웅)의 물리 피해를 받습니다.

▲광전사의 돌격(치명적): 카르가스가 대상을 향해 거침없이 치달으며 전방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2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카르가스의 물리 공격력이 20초 동안 2초마다 15%만큼 증가하고, 이동 속도도 20초 동안 2초마다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슬 던지기(주의): 카르가스가 사슬을 후려쳐서 가장 가까운 적 5명을 투기장 관중석으로 내동댕이칩니다.
ㄴ몬스터들의 소동: 카르가스는 사슬 던지기를 사용하여 공격대원을 투기장 단상으로 집어던집니다. 단상 위에서 해당 공격대원은 관중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전투는 높은망치 난동꾼이 해당 공격대원을 단상 밖으로 쫓아내거나, 시체가 투기장으로 던져질 때까지 계속됩니다.


◆술 취한 난동꾼: 술 취한 난동꾼이 관중석에 나타나 투기장 안에 주물럭 맥주를 던집니다.

▲주물럭 맥주: 투기장에 썩은내 나는 주물럭 맥주잔을 던져, 충돌 시 64,831(일반) / 93,753(영웅)의 자연 피해를 줍니다. 또한 30초 동안 1초마다 51,645(일반) / 72,302(영웅)의 자연 피해를 주는 구덩이가 생성됩니다.

▲썩은내 숨결: 썩은내 숨결이 전방에 위치한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강철 폭탄병: 강철 폭탄병이 단상에 나타나 공격대에게 강철 폭탄을 던집니다.

▲강철 폭탄: 대상에게 23,927(일반) / 33,016(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2초마다 8,676(일반) / 12,147(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불폭탄: 불폭탄이 폭발하며 주위 모든 대상에게 3,470(일반) / 115,685(영웅)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강철 그런트: 끝없이 밀려 나오는 난폭한 오크 무리입니다.

▲잡아채기: 현재 대상에게 16,543(일반) / 23,137(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이동 속도를 33%(일반) / 50%(영웅) 감소시킵니다.


◆화염 기둥: 울부짖는 해골 기둥이 불꽃 기류를 계속 내뿜습니다.

▲화염 분출: 1초마다 72,304(일반) / 101,225(영웅)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포악한 붉은이빨: 포악한 붉은이빨이 구덩이 안에서 굶주린 채 돌아다니며 운이 나쁜 적이 구덩이 안으로 떨어지길 기다립니다.







카르가스 공략 정보



▣ 공격대 진형



카르가스와 벌이는 전투는 높은망치의 원형경기장에서 진행되는데, 네 방향에 위치한 화염 기둥이 생성되면서 해당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를 뒤로 밀쳐낸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탱커는 원형경기장의 중앙에서 자리를 잡고, 원거리 딜러와 힐러는 파티를 나눠서 화염 기둥과 구덩이 사이에 있는 안전지대에 위치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카르가스의 칼춤이 무작위 대상 근처 7미터에 광역 피해를 입히므로 개인 간에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광전사의 돌격에 걸린 플레이어가 곧바로 활성화된 화염 기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 전투 타임테이블

카르가스가 사용하는 기술 중에 '화염 기둥'과 '사슬 던지기'는 각각 20초 1분 30초(시전 시간 15초)로 시간이 맞아 떨어집니다. 즉, 화염 기둥과 사슬 던지기는 전투 경과 5분에 15번째 화염 기둥과 3번째 사슬 던지기가 동시에 활성화된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생성된 화염 기둥은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45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므로 주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 외에 카르가스의 '광전사의 돌격' 재사용 대기시간은 고정된 플레이어가 도망친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광전사의 돌격은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플레이어에게 고정되는 기술 효과가 종료되는 시점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계산됩니다.

이는 탱커에게 시전하는 '꿰뚫기'에도 마찬가지로 영향을 주는데, 광전사의 돌격에 고정된 플레이어가 시간을 벌수록 다음 꿰뚫기를 시전하는 시간도 자동으로 미뤄집니다.


기술 이름재사용 대기시간비고기술 이름재사용 대기시간비고
광전사의 돌격45초기술 종료를 기점으로 갱신꿰뚫기35초광전사의 돌격 우선
화염 기둥20초고정사슬 던지기90초(15초 시전)고정





▣ 카르가스 전투 진행은?

카르가스와 전투를 시작하면 20초 후에 1번째 화염 기둥이 생성되고, 35초에 탱커에게 꿰뚫기를 시전합니다. 다시 5초가 지나 40초가 되면 2번째 화염 기둥이 활성화됩니다.

화염 기둥은 활성화 후 75초 이후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며, 카르가스가 화염 분출 범위 내에 들어가도 마찬가지로 없어집니다. 따라서 공격대 택틱 차원에서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원한다면 네 방향에 있는 화염 기둥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투 시작 45초 이후 처음으로 시전하는 광전사의 돌격은 무작위 원거리 대상에게 시전하는데, 이때 최소 1개 이상의 화염 기둥이 있어야 해당 플레이어가 돌진하는 카르가스를 화염 기둥으로 유도해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넓게 써야하는 이유는 카르가스 주기적으로 시전하는 '칼춤'이 적중한 무작위 플레이어 주변 7미터에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활성화된 화염 기둥 근처에서 밀집 진형을 유지하는 것은 좋지 못하며, 개인 간격을 유지하는 산개 진형을 추천합니다.


▲ 카르가스가 화염 기둥에 닿으면 비활성화된다!


광전사의 돌격에 고정된 플레이어가 얼마나 시간을 끌었는가에 따라서 2번째 광전사의 돌격ㆍ꿰뚫기의 시간이 결정됩니다. 다만, 아무리 시간을 많이 끌더라도 2번째 꿰뚫기는 1번째 사슬 던지기 이전에 시전됩니다.

꿰뚫기의 디버프의 지속시간은 75초이므로 안정적으로 전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2중첩 교대를 하는 편이 좋으며 꿰뚫기 디버프 2중첩에 걸린 탱커는 사슬 던지기 대상이 되어 관중석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 꿰뚫기에 걸린 탱커는 8초간 지속 피해를 입으니 생존기 연계 필수!






▣ 카르가스 공략의 핵심

■ 광전사의 돌격에 주의하라!

'광전사의 돌격'은 무작위 원거리 플레이어를 20초 동안 쫓는 기술로 시간이 지날수록 물리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데, 카르가스와 대상자 사이에는 빨간 선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에 걸린 플레이어는 악마의 관문 등으로 지속 시간이 끝날 때까지 도망치거나 화염 기둥으로 카르가스를 유도해 광전사의 돌격 집중을 차단해야 합니다. 일반ㆍ영웅 난이도에서는 '관중의 함성' 효과가 없으므로 카르가스를 곧바로 화염 기둥으로 유도하는 편이 좋습니다.


▲ 광전사의 돌격을 시전하면 대상자에게 빨간 선이 연결된다. 화염 기둥으로 유도할 것!


원형경기장에 생성되는 화염 기둥은 20초 주기로 총 4개의 지역에서 활성화되는데, 해당 위치에 있으면 뒤로 밀쳐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생성되는 화염 기둥과 구덩이 사이에 서 있을 경우 구덩이 밑으로 떨어져 높은 피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위치 선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광전사의 돌진에 고정된 플레이어가 죽거나 유령의 가면처럼 대상 지정이 되지 않는 기술을 사용하게 되면 다른 플레이어로 대상이 바뀌게 되므로 근거리 딜러가 높은 피해를 받거나 새롭게 대상으로 지정된 플레이어와 해당 플레이어 주변에 있는 공격대원의 대처가 늦을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해당 기술을 사용하지 않기 바랍니다.


▲ 좌측부터 비활성, 활성 전, 활성화된 화염 기둥 모습




■ 관중석 처리가 포인트!

'사슬 던지기'는 1분 30초(시전 시간 15초) 주기로 시전하는 기술로 가장 가까이에 있는 공격대원 5명을 사슬로 후려쳐 원형경기장의 관중석으로 던집니다.

카르가스가 사슬 던지기를 시전하면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주위에 있는 공격대원을 뒤로 밀쳐내며 사슬 던지기에 15초 동안 집중합니다. 이때 관중석 위로 올라가기로 약속한 5명의 공격대원이 카르가스 근처로 붙어야 하며, 나머지 공격대원은 정해진 5명보다 뒤로 물러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관중석 위에 올라가는 공격대원은 꿰뚫기 중첩을 받은 탱커 1명, 힐러 1명, 딜러 3명으로 구성하면 좋습니다.

관중석에 있는 몬스터의 숫자는 상단에 표시되는데, 강철 폭탄병은 공격대원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강철 폭탄'을 사용하며 '술 취한 난동꾼'은 녹색 작은 바닥을 생성하는 '주물럭 맥주'를 주기적으로 시전하니 될 수 있으면 강철 폭탄병 위주로 처치하시기 바랍니다.


▲ 처치해야 하는 관중석 몬스터는 화면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할별 간단 공략



▣ 탱커

- 꿰뚫기에 적중된 8초 동안은 어떤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꿰뚫기 이전에 생존기를 돌리거나 외부 생존기를 미리 정하세요.

- 관중석에 있는 몬스터의 숫자와 종류는 화면 상단에 표시됩니다. 사슬 던지기로 관중석에 올라간 탱커는 높은망치 난동꾼이 등장하기 전에 최대한 숫자를 줄여야 합니다.

- 화염 기둥은 광전사의 돌진이 시전되는 때 1~2개를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공격대가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카르가스를 이동시켜 활성화된 화염 기둥의 숫자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 딜러

- 바닥을 조심하세요. 화염 기둥의 화염 분출은 빨간색 원으로, 술 취한 난동꾼의 주물럭 맥주는 녹색 작은 원으로 표시됩니다.

- 원거리 딜러는 '칼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개인 간격 7미터 유지하되, 근처에 있는 화염 기둥이 활성화되는 애니메이션이 보일 경우 밀쳐나더라도 구덩이로 떨어지지 않도록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 광전사의 돌격이 시전되면 근거리 딜러는 카르가스의 전방에 서지 않아야 하며, 원거리 딜러는 고정됨에 걸린 플레이어와 화염 기둥의 위치를 파악해 피하기 바랍니다.

- 사슬 던지기로 관중석에 올라가는 딜러는 주요 대상인 '술 취한 난동꾼'과 '강철 폭탄병'을 처치해야 합니다. 양쪽으로 나뉘어 있으니 어느 방향부터 처치할지 올라가는 파티원과 상의하기 바랍니다.






▣ 힐러

- 탱커가 꿰뚫기에 걸리면 8초 동안 지속 피해를 입게 됩니다. 탱커와 미리 약속을 정해 외부 생존기의 로테이션을 짜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 '칼춤'은 무작위 플레이어 대상 주변 7미터에 광역 피해를 주므로 개인 간격을 유지하되 화염 기둥을 조심하면서 치유 기술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광전사의 돌격'의 대상이 되면 활성화된 화염 기둥으로 유도하면 됩니다. 신의의 도약 등으로 대상 플레이어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 '강철 폭탄병'은 '강철 폭탄'으로 지속 피해를 입히니 치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중석에 올라가는 힐러는 강철 폭탄병이 설치하는 '불폭탄'이 터지는 시간을 확인하고 피하세요.







주요 전멸 포인트



▣ 광전사의 돌격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광전사의 돌격은 지속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올라가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에 걸린 대상자가 화염 기둥이 아닌 공격대원이 있는 방향으로 카르가스를 유도하면 복구하기 힘들 정도로 높은 피해를 받아 전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점멸이나 소환진과 같은 이동 기술로 카르가스가 움직이는 진로를 크게 움직일 경우 뒤를 잡고 있는 근거리 딜러가 광전사의 돌격에 적중당할 수도 있으므로 대상이 된 플레이어의 동선을 고려해서 위치를 선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 광전사의 돌격으로 이동하는 카르가스의 동선에 주의하자!






▣ 관중석 처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전투 1분이 지나면 '강철 폭탄병' 5마리가 관중석 위에 생성되고, 약 2분 45초가 지나면 강철 폭탄병 5마리와 '술 취한 난동꾼' 2마리가 등장합니다.

사슬 던지기는 1분 30초, 3분 15초(시전 시간 포함) 주기로 시전되니 관중석에 올라가는 공격대원이 이들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편이 좋습니다. 높은망치 난동꾼이 등장해 관중석에 올라간 공격대원을 경기장으로 내쫓게 되면, 다음 사슬 던지기 전까지 관중석 위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강철 폭탄병은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약화 효과를 거는데, 중첩되므로 지속해서 높은 피해를 받아 전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 술 취한 난동꾼은 경기장에 주물럭 맥주를 던져 녹색 작은 원 바닥을 생성하므로 움직여서 피하는 게 가능합니다.


▲ 피해야 하는 바닥이 추가되고, 지속 피해를 주는 약화 효과가 생긴다!






▣ 탱커가 꿰뚫기를 버티지 못하고 죽을 경우

탱커에게 8초 동안 시전하는 꿰뚫기 중에는 방어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술을 시전하는 짧은 시간이나 그 이전에 생존기를 시전해야 꿰뚫기로 받는 피해를 줄이는 게 가능합니다.

꿰뚫기를 맞은 탱커는 다음 꿰뚫기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하는 '상처 악화' 약화 효과를 받게 되며 75초 동안 지속됩니다. 2중첩 이상에서 입는 꿰뚫기의 피해가 상당히 높으므로 탱커의 생존기와 외부 생존기의 긴밀한 연계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탱커 간에 꿰뚫기 2중첩 교대를 하고, 중첩을 받은 탱커가 사슬 던저기의 대상이 되어 관중석 위로 올라가는 택틱을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이템 드랍 정보


■ 공격대 찾기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구경꾼의 학살 덧신 640 지능 138, 체력 207, 치명타 및 극대화 74, 가속 102
칼춤 무희의 발톱 한손 장비 640 민첩성 79, 체력 118, 치명타 및 극대화 59, 특화 42
불꽃흉터 외투 640 힘 또는 민첩성 103, 체력 155, 추가 방어도 62, 치명타 및 극대화 73
강철 폭탄 어깨덮개 어깨 640 힘 또는 지능 138, 체력 207, 특화 102, 유연성 74
화염길잡이의 발보호대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38, 체력 207, 치명타 및 극대화 105, 특화 70
붉은아귀의 이빨 장신구 640 민첩성 175, 치명타 및 극대화 175
그런트의 녹슨 반지 손가락 640 힘 103, 체력 155, 치명타 및 극대화 78, 가속 52
절단의 팔보호구 손목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03, 체력 155, 치명타 및 극대화 60, 유연성 74



■ 일반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목가름 건틀릿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특화 116, 유연성 88
강철 폭탄병의 투구모자 머리 655 힘 또는 지능 211, 체력 316, 가속 149, 유연성 127
환호하는 관중의 가슴보호대 가슴 655 민첩성 또는 지능 211, 체력 316, 가속 155, 유연성 117
카르가스의 마지막 고리 손가락 655 지능 119, 체력 178, 치명타 및 극대화 85, 특화 70
방화 큰망토 655 힘 또는 민첩성 119, 체력 178, 추가 방어도 89, 특화 62
카르가스의 칼날주먹 한손 장비 655 민첩성 90, 체력 136, 치명타 및 극대화 61, 유연성 59
난동꾼의 향로 보조장비 655 지능 119, 체력 178, 치명타 및 극대화 85, 가속 70
흉포한 주물럭 손장갑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116, 가속 88
모래와 피의 발보호대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유연성 120, 특화 80
썩은내 숨결 가면 머리 655 지능 211, 체력 316, 특화 120, 연속타격 153
용사의 메달 655 지능 119, 체력 178, 정신력 84, 가속 71
그런트의 굳센 인장 손가락 655 힘 119, 체력 178, 치명타 및 극대화 84, 가속 71



■ 영웅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목가름 건틀릿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특화 133, 유연성 101
강철 폭탄병의 투구모자 머리 670 힘 또는 지능 242, 체력 364, 가속 171, 유연성 146
환호하는 관중의 가슴보호대 가슴 670 민첩성 또는 지능 242, 체력 364, 가속 178, 유연성 134
카르가스의 마지막 고리 손가락 670 지능 136, 체력 204, 치명타 및 극대화 97, 특화 80
방화 큰망토 670 힘 또는 민첩성 136, 체력 204, 추가 방어도 102, 특화 71
카르가스의 칼날주먹 한손 장비 670 민첩성 104, 체력 156, 치명타 및 극대화 70, 유연성 68
난동꾼의 향로 보조장비 670 지능 136, 체력 204, 치명타 및 극대화 97, 가속 80
흉포한 주물럭 손장갑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33, 가속 101
모래와 피의 발보호대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유연성 138, 특화 92
썩은내 숨결 가면 머리 670 지능 242, 체력 364, 특화 138, 연속타격 176
용사의 메달 670 지능 136, 체력 204, 정신력 96, 가속 82
그런트의 굳센 인장 손가락 670 힘 136, 체력 204, 치명타 및 극대화 96, 가속 82



■ 신화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목가름 건틀릿 685 민첩성 또는 지능 209, 체력 314, 특화 154, 유연성 116
강철 폭탄병의 투구모자 머리 685 힘 또는 지능 279, 체력 418, 가속 197, 유연성 168
환호하는 관중의 가슴보호대 가슴 685 민첩성 또는 지능 279, 체력 418, 가속 204, 유연성 154
카르가스의 마지막 고리 손가락 685 지능 157, 체력 235, 치명타 및 극대화 112, 특화 92
방화 큰망토 685 힘 또는 민첩성 157, 체력 235, 추가 방어도 118, 특화 82
카르가스의 칼날주먹 한손 장비 685 민첩성 119, 체력 179, 치명타 및 극대화 81, 유연성 78
난동꾼의 향로 보조장비 685 지능 157, 체력 235, 치명타 및 극대화 112, 가속 92
흉포한 주물럭 손장갑 685 민첩성 또는 지능 209, 체력 314, 치명타 및 극대화 154, 가속 116
모래와 피의 발보호대 685 민첩성 또는 지능 209, 체력 314, 유연성 159, 특화 106
썩은내 숨결 가면 머리 685 지능 279, 체력 418, 특화 159, 연속타격 202
용사의 메달 685 지능 157, 체력 235, 정신력 111, 가속 94
그런트의 굳센 인장 손가락 685 힘 157, 체력 235, 치명타 및 극대화 111, 가속 94







카르가스 공략 영상 모음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일반 난이도 도적 시점
▲ 출처 : 인벤 닉네임 차원 유저 작성글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영웅 난이도 방어 전사 시점
▲ 출처 : 유튜브, Kungen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