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높은망치 기본 정보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높은군주 마르고크,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기술 정보

 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 정보
    공격대 진형
    전투 타임테이블
    높은군주 마르고크 전투 진행은?
    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의 핵심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비전 격노로 걸리는 낙인 처리에 미흡할 경우
    파괴의 공명으로 생기는 지뢰를 밟을 경우
    중간 단계의 고리안 전투마법사 처리가 안 될 경우

 아이템 드랍 정보

 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 영상 모음




높은망치 기본 정보




- 유형 : 공격대 던전

- 위치 : 나그란드

- 인원 제한 : 공격대찾기, 일반, 영웅(10~30인) / 신화(20인)

- 아이템레벨 : 공격대찾기 640(615 입장 가능) / 일반 655 / 영웅 670 / 신화 685

- 제한 레벨 : 100레벨

- 필수 우두머리 몬스터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쌍둥이 오그론, 코라그, 높은군주 마르고크

- 선택 우두머리 몬스터 : 도살자, 텍터스, 담쟁이포자


고리안 제국의 권력자들인 높은망치 부족은 드레나이가 이 세계에 도착하기 전까지 대대로 드레노어 대륙을 지배하던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입니다.

난폭한 바보라는 오우거의 평판이 무색하리만치 붐비는 시장과 부유한 귀족이 가득한 거대 도시 높은망치에는 원형경기장의 관중들이 내지르는 함성이 뒷골목 구석구석까지 메아리치고 있습니다.

도시의 성벽 안 어느 곳이라도 볼 수 있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성채는 커다란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감시의 눈과 철권의 힘을 떠오르게 합니다.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높은망치는 나그란드 서쪽에 위치한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인 높은망치 부족이 있는 거대 도시로 검투사의 휴식처로 입장해 원형경기장, 승자의 길을 지나 무효화의 방, 높은군주의 탑까지 이어지는 공격대입니다.

'1지구-높은 벽의 도시'에서는 원형경기장과 승자의 길을 배경으로 3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고, '2지구-비전 성소'에서는 시장 지구에 위치한 텍터스와 무효화의 방에서 2개의 네임드와 전투를 벌입니다.

'3지구-높은군주의 탑'에서는 높은군주의 탑을 배경으로 최종 보스인 높은군주 마르고크와 결전을 벌이면서 높은망치 공격대가 마무리됩니다.






높은군주 마르고크, 어떤 보스인가?


▣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높은군주 마르고크

◆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높은망치 오우거의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고리안 제국을 지배했던 마법사의 먼 후손입니다. 교활하고 야만스럽다는 점에서 그의 선조의 성품을 그대로 계승한 마르고크는 강철 호드의 거센 흐름에 저항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깨달았습니다.

마르고크는 그롬마쉬의 제안에 따라 순순히 동맹을 맺은 뒤, 힘의 균형을 다시 자신에게 유리하게 돌리려고 갖은 방법을 찾는 중입니다.



◆ 개요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파괴적인 비전 마법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며, 자신을 위해 싸우는 불가사의한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자신의 생명력이 85%, 55%, 25% 이하로 떨어지면, 왕실에 있는 마법석 중 하나를 깨워 자신의 기술을 강화합니다.

생명력이 55%, 25% 이하일 때 활성화되는 마법석은 충전이 필요합니다. 마법석이 충전되는 동안 경비병이 나타나고 불안정한 변형물이 마법석에서 쏟아져 나와 높은군주 마르고크를 보호합니다.


◎공격 전담

- 비전 격노는 주위 아군에게 전이됩니다.

- 파괴의 공명이 터지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 불가사의한 피조물은 살아있는 동안 공격대 전체에 큰 피해를 입힙니다.


◎치유 전담

- 비전 격노는 대상에게서 사라질 때 큰 피해를 입힙니다.

- 불가사의한 피조물은 살아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힙니다.

- 파장의 회오리가 지나가며 큰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 전담

- 가속 맹공은 높은군주 마르고크가 다른 대상을 근접 공격할 때까지 끝없이 중첩됩니다.

- 혼돈의 징표가 사라질 때 35미터 반경 내의 아군은 모두 피해를 입습니다.

-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주기적으로 불가사의한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 주요 기술 정보

◎1단계: 왕관의 권능


◆비전 격노: 마르고크가 무작위 대상에게 4초 동안 유지되는 비전 에너지의 낙인을 찍습니다. 낙인은 사라질 때 대상에게 50,710(일반)/71,037(영웅)의 비전 피해를 준 뒤, 낙인 대상에서 200미터 반경 내의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옮겨갑니다. 비전 격노가 옮겨질 때마다 피해는 25% 증가하며, 전이 가능 거리는 50% 감소합니다.


◆파괴의 공명: 높은군주 마르고크가 무작위 대상의 발밑에 1분 동안 유지되는 비전 지뢰를 소환합니다. 지뢰가 작동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65,573(일반)/91,803(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습니다. 추가로 지뢰를 작동시킨 플레이어는 153,004(일반)/214,206(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고, 받는 비전 피해가 1분 동안 45%만큼 증가시키며, 비전 피해를 받을 때마다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불가사의한 피조물: 마르고크가 불가사의한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실체의 붕괴: 불가사의한 피조물이 불안정한 힘을 발산해 1초마다 모든 공격대원에게 9.759(일반)/13,661(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혼돈의 징표(방어 전담 주의): 마르고크가 대상에게 혼돈의 마법 징표를 겁니다. 8초 후 징표가 폭발할 때 35미터 반경 안 모든 공격대원에게 195.627(일반)/274,315(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파장의 회오리: 마르고크가 비전 에너지의 회오리를 풀어놓습니다. 회오리 범위 안 모든 공격대원에게 0.25초마다 12,629(일반)/17,705(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가속 맹공(방어 전담 주의): 같은 대상을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마르고크의 공격 속도가 8%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2 단계: 변위의 룬: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생명력이 85% 이하로 떨어지면 변위의 룬을 활성화합니다.

◆비전 격노: 변위: 비전 격노의 기본 효과에 더해, 낙인 찍힌 플레이어는 낙인이 찍힌 곳에서 10미터 이상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동 가능 범위를 넘으려 하면 최초 낙인이 찍힌 지점으로 강제 이동됩니다.


◆파괴의 공명: 변위: 파괴의 공명의 기본 효과에 더해, 지뢰가 30초에 걸쳐 원래 크기의 두 배로 커집니다.


◆변위의 불가사의한 피조물: 높은군주 마르고크가 변위의 불가사의한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충격 파동: 변위의 불가사의한 피조물이 사망 시 모든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혼돈의 징표: 변위(방어 전담 주의): 혼돈의 징표의 기본 효과에 더해, 대상을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시킵니다.


◆파장의 회오리: 변위: 파장의 회오리의 기본 효과에 더해, 회오리가 바깥 방향으로 플레이어를 밀쳐냅니다.



◎중간 단계: 잠든 마법석: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생명력이 55% 이하로 떨어지면 경화의 룬을 깨우기 시작합니다. 룬은 1분간 충전 후 힘을 방출합니다.


◆고리안 전투마법사: 고리안 전투마법사 2명이 경화의 룬을 충전하는 높은군주 마르고크를 보호하기 위해 나타납니다.

▲지배의 오라: 25미터 반경 내의 아군을 강화해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키고, 근접, 원거리 공격 및 주문 시전 속도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황천의 강타: 고리안 전투마법사가 비전 에너지로 플레이어를 공격해, 대상의 5미터 반경 내 모든 적에게 50,710(일반)/71,037(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감속(마법 해제 가능): 고리안 전투마법사가 무작위 대상의 이동 속도, 공격 및 주문 시전 속도를 45초 동안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시선 집중: 고리안 전투마법사가 무작위 대상 하나에게 시선을 고정해, 15초 동안 계속 공격합니다.


◆불안정한 변형물: 경화의 룬이 충전되는 동안, 마법석에서 12초마다 불안정한 변형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불안정화: 불안정한 변형물이 사망과 동시에 폭발하여 모든 공격대원에게 31,256(일반)/43,715(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3 단계: 경화의 룬


◆비전 격노: 경화: 비전 격노의 기본 효과에 더해, 비전 격노가 다른 대상에게 옮겨질 때 전이 가능 거리가 25%만 감소합니다.


◆파괴의 공명: 경화: 파괴의 공명의 기본 효과에 더해, 지뢰의 지속시간이 2분으로 증가합니다.


◆경화의 불가사의한 피조물: 마르고크가 경화의 불가사의한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경화: 경화의 불가사의한 피조물은 모든 군중 제어에 면역이며, 생명력을 75% 더 갖습니다.


◆혼돈의 징표: 경화(방어 전담 주의): 혼돈의 징표의 기본 효과에 더해, 대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파장의 회오리: 경화: 파장의 회오리의 기본 효과에 더해, 회오리가 16초 동안 8초마다 추가로 발생합니다.



◎중간 단계: 권력의 역사: 높은군주 마르고크는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복제의 룬을 깨우기 시작합니다. 룬은 1분간 충전 후 힘을 방출합니다.


◆고리안 약탈자: 고리안 약탈자가 복제의 룬을 충전하는 높은군주 마르고크를 보호하기 위해 나타납니다.

▲파괴의 충격파: 고리안 약탈자가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충격의 파장을 쏘아 20미터 반경에 195,627(일반)/245,315(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갑옷 으깨기: 고리안 약탈자가 플레이어를 으깨어 25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안면 발차기: 고리안 약탈자가 플레이어의 얼굴을 가격해 156,283(일반)/218,577(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모든 위협 수준을 제거하고 대상을 뒤로 밀쳐냅니다.


◆고리안 전투마법사: 고리안 전투마법사 2명이 경화의 룬을 충전하는 높은군주 마르고크를 보호하기 위해 나타납니다.

▲지배의 오라: 25미터 반경 내의 아군을 강화해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키고, 근접, 원거리 공격 및 주문 시전 속도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황천의 강타: 고리안 전투마법사가 비전 에너지로 플레이어를 공격해, 대상의 5미터 반경 내 모든 적에게 50,710(일반)/71,037(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감속(마법 해제 가능): 고리안 전투마법사가 무작위 대상의 이동 속도, 공격 및 주문 시전 속도를 45초 동안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시선 집중: 고리안 전투마법사가 무작위 대상 하나에게 시선을 고정해, 15초 동안 계속 공격합니다.


◆불안정한 변형물: 경화의 룬이 충전되는 동안, 마법석에서 12초마다 불안정한 변형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불안정화: 불안정한 변형물이 사망과 동시에 폭발하여 모든 공격대원에게 31,256(일반)/43,715(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4 단계: 복제의 룬


◆비전 격노: 복제: 비전 격노의 기본 효과에 더해, 비전 격노가 처음으로 옮겨질 때 2명에게 전이되며 낙인이 찍힙니다.


◆파괴의 공명: 복제: 파괴의 공명의 기본 효과에 더해, 지뢰가 폭발하거나 사라질 때 주위에 파괴의 공명 2개가 추가로 생성됩니다.


◆복제의 불가사의한 피조물: 마르고크가 복제의 불가사의한 피조물을 소환합니다.
-복제: 복제의 불가사의한 피조물이 죽으면 비전 잔여물 7개로 분리됩니다.


◆혼돈의 징표: 복제(방어 전담 주의): 혼돈의 징표의 기본 효과에 더해, 혼돈의 징표가 사라질 때 혼돈의 보주 8개가 생성됩니다. 각 보주는 대상에게서 떨어져 나가며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43,000(일반)/200,000(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파장의 회오리: 복제: 파장의 회오리의 기본 효과에 더해, 파장의 회오리에 맞은 플레이어가 4미터 반경 내의 아군에게 12,500(일반)/17,500(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 정보



▣ 공격대 진형



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 진형은 택틱에 따라서 다양한데, 원거리&힐러 대상으로 시전하는 파괴의 공명을 유도하기 위해 근거리 딜러&탱커와 간격을 벌리는 것이 기본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밀쳐냄, 지속 시간, 복제 등 각 단계 마르고크 기술에 추가되는 속성을 대처해야 합니다.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 공격대 진형으로는 마르고크를 중앙에 두고, 원거리&힐러가 큰 원의 호를 따라 파괴의 공명을 유도하면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비전 낙인 처리가 원활하게 될 경우 복제의 룬 단계 파장의 회오리를 제외하고는 밀집 진형을 유지하면서 광역 치유 기술 등으로 생명력을 빠르게 복구할 수 있고, 파괴의 공명을 원하는 위치에 유도하므로 각 단계에 생기는 변수를 없애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 공격대 진형






▣ 전투 타임테이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1사이클은 3번째 파괴의 공명과 1번째 혼돈의 징표를 제외하고 거의 고정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불안정한 피조물 소환 후 파장의 회오리가 오기 전까지 불안정한 피조물을 처리하는 DPS를 요구합니다.

다만, 사이클을 진행할수록 불안정한 피조물과 파장의 회오리 사이의 간격이 약 5초씩 짧아지는데, 불안정한 피조물과 파장의 회오리가 겹칠 경우 공격대가 생존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피해가 들어온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중간 단계는 약 75초로 1번째 중간 단계에서는 고리안 전투마법사 2마리와 12초마다 3마리씩 생성되는 불안정한 변형물을 처치해야 하고, 2번째 중간 단계에서는 고리안 약탈자가 추가됩니다.


■ 높은군주 마르고크 1사이클

- 비전 격노 → 파괴의 공명(1) → 피조물 소환 → 파괴의 공명(2) - 혼돈의 징표
→ 파장의 회오리 → 파괴의 공명(3)

※ 3번째 파괴의 공명과 1번째 혼돈의 징표는 순서가 바뀔 수도 있음



기술 이름기술 주기비고
파괴의 공명15초고정
불안정한 피조물45초
혼돈의 징표50초
파장의 회오리45초
비전 격노50초
중간 단계약 75초
고리안 약탈자의 갑옷 으깨기6초
고리안 약탈자의 안면 발차기20초







▣ 높은군주 마르고크 전투 진행은?

일반ㆍ영웅 난이도 마르고크 공략은 일반 단계인 100~85%, 변위의 룬 단계인 85%~55%, 경화의 룬 단계인 55%~25%, 복제의 룬 단계인 25%~0%에 마르고크 기술의 속성을 이해해야 하고, 1번째 중간 단계로 들어가는 55%와 2번째 중간 단계로 들어가는 25%에 대처하는 요령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각 단계에서 사용하는 기술은 '비전 격노', '파괴의 공명', '불가사의한 피조물', '혼돈의 징표', '파장의 회오리'인데, 변위의 룬 단계에는 밀쳐내는 효과가, 경화의 룬 단계에는 강화 효과가, 복제의 룬 단계에는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각 단계의 마르고크 기술 속성 파악이 중요하다!


비전 격노는 4초 동안 유지되는 약화 효과로 비전 피해를 주고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옮겨갑니다. 변위의 룬 단계를 제외하고 옮겨갈 때마다 전이 가능 거리가 50% 감소하므로 4중첩에 비전 격노를 없애려면 다른 공격대원과 25미터 거리를 유지하고, 5중첩에 없애려면 12.5미터 이동해야 합니다.

변위의 룬 단계의 비전 격노는 중첩마다 전이 가능 거리가 50%가 아니라 25%만큼 감소하므로 7중첩에 없애려면 다른 공격대원과 약 35미터 거리를 유지하고, 8중첩에 없애려면 약 26미터를 이동해야 합니다.

비전 낙인이 8중첩 이상으로 갈 경우 받는 피해가 상당히 높으므로 생존기 없이는 버티기 힘들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비전 낙인 중첩받는 피해(영웅 난이도 기준)일반,변위,복제 전이 거리경화 전이 거리
171037200미터200미터
288796.3100미터150미터
3110995.450미터112.5미터
4138744.325미터84.4미터
5173430.412.5미터63.3미터
62167886.3미터47.5미터
72709853.2미터35.6미터
8338731.31.6미터26.7미터
9423414.10.8미터20미터
10529267.60.4미터15미터


비전 격노 다음으로 시전하는 기술은 파괴의 공명으로 무작위 원거리 딜러&힐러를 대상으로 비전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를 작동시킨 공격대원은 높은 피해를 입을 뿐만 아니라 1분 동안 받는 피해가 45% 증가하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또한, 전체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주니 공략 진행 중에 파괴의 공명을 밟을 경우 힐러의 마나 손실이나 공격대 전멸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마르고크는 1번째 파괴의 공명을 쓴 후 15초마다 파괴의 공명을 시전하고 그 사이에 불안정한 피조물 소환, 혼돈의 징표, 파장의 회오리를 사용하니 파괴의 공명에 항상 주의하면서 전투를 진행해야 합니다.


▲ 바닥에 생성된 파괴의 공명 위치에 항상 주의해야 한다.


불안정한 피조물이 소환되면 공격대 전체에 지속 피해를 주므로 늦게 처치할수록 파장의 회오리에 버틸 수 없을 정도로 공격대의 생명력이 내려가게 됩니다.

복제의 룬 단계에서 불안정한 피조물을 처치하면 7개의 비전 잔여물로 분리되는데, 상당히 높은 피해를 주므로 스턴기, 생존기, 드리블 등으로 탱커가 받는 피해를 최소로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마르고크가 사용하는 혼돈의 징표는 약화 효과에 걸린 탱커가 35미터 이상 이동해서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이 기본 대처 방법이고 각 룬 단계에 부여되는 추가 속성인 순간이동, 이동불가, 혼돈의 보주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8개의 혼돈의 보주는 일정한 방향으로 이동하니 공격대원은 탱커의 위치를 보고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 혼돈의 보주가 움직이는 방향을 피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파장의 회오리는 마르고크를 중심으로 비전 회오리가 번지는 기술로 각 단계에 밀쳐냄, 2번 추가 시전, 주변 4미터 공격대원 피해 효과에 대처해야 합니다.

복제의 룬 단계를 제외하고는 공격대원이 밀집 진형으로 모여 받은 피해를 빠르게 복구하는 것이 좋고, 점멸, 해탈 등 순간이동 기술이 있는 직업은 회오리 범위를 넘어가거나 쇄도의 포효 등으로 파장의 회오리에 입는 피해를 최소로 줄이는 것도 좋습니다.


▲ 파장의 회오리로 받는 피해를 줄이거나 생명력 복구를 빠르게 하자!


1번째 중간 단계에는 고리안 전투마법사 2마리가 생성되고, 12초마다 3마리의 불안정한 변형물이 마르고크가 있는 위치에서 등장합니다. 고리안 전투마법사는 주시 대상에게 시전하는 황천의 강타와 감속 약화 효과에 주의해야 합니다.

황천의 강타는 대상자 주변 5미터 반경 내 모든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주므로 공격대가 밀집 진형일 경우 지정된 위치로 이동해야 하고, 감속은 공격 및 주문 시전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키므로 마법 해제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2번째 중간 단계에서는 전방에 높은 피해를 주는 고리안 약탈자가 등장하는데, 6초마다 시전하는 갑옷 으깨기로 탱커가 받는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고 이후 20초 주기로 시전하는 안면 발차기를 사용합니다. 중첩이 높은 상태에서 안면 발차기를 맞으면 죽을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2중첩-안면 발차기 이후 탱 교대를 하려면 안면 발차기 타이밍에 생존기가 유지되어야 하며, 고리안 약탈자를 먼저 처치하는 택틱이라면 1중첩씩 번갈아 맞으면서 최대한 버텨도 됩니다.


▲ 고리안 약탈자를 빠르게 처치하거나, 탱커 간의 교대로 버티거나!






▣ 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의 핵심

■ 비전 낙인 유도 및 처리가 관건!

비전 격노는 중첩이 쌓일수록 피해가 증가하고 전이 거리가 감소하는 기술입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공격대원에게 전이되므로 이동속도 및 피해 감소 기술이 있는 직업이 없애야 하는 중첩의 비전 낙인을 받아 해당 단계의 전이 거리보다 더 멀리 이동하면 됩니다.

문제가 되는 단계는 변위의 룬에 걸리는 비전 격노입니다. 비전 격노:변위에 걸린 공격대원은 4초 이내에 10미터 이상 이동할 수 없으며, 만약 10미터 범위가 표시된 원 밖으로 이동하려고 하면 다시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따라서 중첩을 받은 공격대원이 10미터 끝으로 간 후 다른 공격대원이 이어받아 공격대와 일정 이상 거리를 벌리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 변위의 룬 단계의 비전 낙인에 걸린 공격대원은 10미터 이상 이동 불가!


기술명변위경화복제
비전 격노10미터 이상 이동 불가중첩당
전이 거리 25%로 감소
비전 격노 2개 시전



■ 절대로 바닥에 생성되는 파괴의 공명을 밟지 마라!

파괴의 공명은 바닥에 비전 룬이 생성되는 기술로 밀쳐내는 효과 등으로 비전 룬에 닿을 경우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고 비전 룬을 밟은 공격대원에게 받는 비전 피해가 증가하는 약화 효과를 남깁니다.

기본적으로 파괴의 공명으로 생성된 비전 룬을 밟지 않으면 되지만, 변위의 룬 단계에서 마르고크가 사용하는 비전 낙인의 10미터 제한 때문에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경우, 파장의 회오리로 밀쳐나는 경우, 피조물 처치 시 피조물을 중심으로 밀쳐나는 경우에 파괴의 공명을 밟을 수 있으니 이들 기술에 주의하면서 위치를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하는 파괴의 공명: 경화


기술명변위경화복제
파괴의 공명원래 크기의 2배로 커짐지속시간 2분으로 증가폭발하거나 사라질 때 파괴의 공명 2개 추가 생성



■ 피조물 처리와 혼돈의 징표에 주의하자.

불가사의한 피조물은 매초 공격대에 피해를 주므로 화력을 집중해야 합니다. 다만, 경화의 룬 단계에서는 피조물 생명력이 2배로 증가하므로 공격대가 받는 피해 총량이 증가하고, 복제의 룬 단계에서는 처치 후 비전 잔여물 7마리가 생성되니 탱커가 추가로 받는 피해가 높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혼돈의 징표는 경화의 룬 단계에서 이동불가에 걸리므로 영웅의 도약, 구르기 등으로 혼돈의 징표를 시전하기 전에 외곽으로 빠지면 되고, 복제의 룬 단계에서는 혼돈의 보주가 생성되니 이동하는 경로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 복제의 룬 단계에서 피조물 처치 시 비전 잔여물 7마리로 분리되니 조심하자.


기술명변위경화복제
불가사의한 피조물피조물 처치시 밀쳐냄피조물 생명력 2배 증가피조물 처치 시 비전 잔여물 7마리 생성
혼돈의 징표무작위 위치로 이동이동불가혼돈의 보주 8개 생성


■ 파장의 회오리 대처는 어떻게 하나?

파장의 회오리로 받는 피해는 쇄도의 포효 등으로 피해를 최소로 줄이거나 공격대가 모여서 받은 피해를 빠르게 복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복제의 룬 단계에는 적중 시 4미터 반경 내에 피해를 주므로 주변 공격대원과 간격을 두고 이동기 등으로 회오리를 넘기면 됩니다.


▲ 파장의 회오리: 복제에서는 공격대원 간에 개인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기술명변위경화복제
파장의 회오리밀쳐냄 효과 추가총 3번 시전적중 시 4미터 반경 내 피해






역할별 간단 공략



▣ 탱커

- 마르고크는 같은 대상을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5~10중첩 이상이 되면 버티기 힘드니 탱커 인계를 통해 가속 맹공의 중첩을 풀어야 합니다.

- 변위의 룬 단계에서는 불가사의한 피조물이 사망하면 모든 적을 뒤로 밀치니, 피조물의 위치를 잡아서 근거리 딜러가 파괴의 공명을 밟지 않도록 해주세요.

- 2번째 중간 단계에 생성되는 고리안 약탈자는 전방으로 파괴의 충격파를 사용하니 공격대원이 맞지 않도록 위치를 잡고, 갑옷 으깨기 2중첩 이후 안면 발차기를 시전하니 탱커간 교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 경화의 룬 단계에서는 혼돈의 징표에 걸리면 이동할 수 없으므로 기술 시전 이전에 미리 빠지거나, 기술 시전 중에 이동 기술로 빠르게 움직여서 공격대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복제의 룬 단계에서는 혼돈의 징표가 사라질 때 혼돈의 보주를 생성하니 공격대보다 멀리 떨어져서 피할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하고, 불가사의한 피조물 처치 시 비전 잔여물 7개로 분리되는데 상당히 높은 피해를 받으니 이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파장의 회오리에 맞으면 4미터 반경 내의 아군에게 피해를 주니 개인 간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 딜러

- 비전 격노는 단계마다 처리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공격대 택틱에 따라 다르지만, 경화의 룬 단계를 제외하고는 4~5중첩에 약화 효과에 걸리는 플레이어가 공격대보다 외곽 쪽으로 빠져서 지우게 됩니다. 경화의 룬 단계에는 7~8중첩으로 높은 피해가 들어오니 주의해주세요.

- 변위의 룬 단계에서는 마르고크의 모든 기술에 밀쳐내는 효과가 있으니 파괴의 공명 위치를 고려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 중간 단계에서는 고리안 전투마법사를 처치해야 합니다. 불안정한 변형물은 담당 딜러가 차례로 처치하거나 중간 단계가 끝난 후 생존기와 함께 광역기로 처리하는 등 다양한 택틱이 있으니 자신이 속한 공격대가 어떻게 처리할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고리안 전투마법사의 시선 집중에 걸린 공격대원은 간격을 벌려 피해를 최소로 줄여야 합니다.

- 경화의 룬 단계에서 혼돈의 징표에 걸린 탱커가 빠르게 이탈하지 못했을 경우 35미터 범위 밖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2번째 중간 단계에서 생성되는 고리안 약탈자는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피해를 주는 파괴의 충격파를 사용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복제의 룬 단계에서는 혼돈의 징표가 사라질 때 혼돈의 보주를 생성하니 이동 경로를 보고 피해야 하며, 불가사의한 피조물 처치 후 생성되는 비전 잔여물 7개를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또한, 파장의 회오리에 맞으면 4미터 반경 내의 아군에게 피해를 주니 개인 간격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 힐러

- 비전 격노는 단계마다 처리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공격대 택틱에 따라 다르지만, 경화의 룬 단계를 제외하고는 4~5중첩에 약화 효과에 걸리는 플레이어가 공격대보다 외곽 쪽으로 빠져서 지우게 됩니다. 경화의 룬 단계에는 7~8중첩으로 높은 피해가 들어오니 주의해주세요.

- 변위의 룬 단계에서는 마르고크의 모든 기술에 밀쳐내는 효과가 있으니 파괴의 공명 위치를 고려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 중간 단계에서는 고리안 전투마법사를 처치해야 합니다. 불안정한 변형물은 중간 단계가 끝난 후 생존기와 함께 광역기로 처리하는 등 다양한 택틱이 있으니 자신이 속한 공격대가 어떻게 처리할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고리안 전투마법사의 시선 집중에 걸린 공격대원은 간격을 벌려 피해를 최소로 줄여야 합니다.

- 경화의 룬 단계에서 혼돈의 징표에 걸린 탱커가 빠르게 이탈하지 못했을 경우 35미터 범위 밖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2번째 중간 단계에서 생성되는 고리안 약탈자는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피해를 주는 파괴의 충격파를 사용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복제의 룬 단계에서는 혼돈의 징표가 사라질 때 혼돈의 보주를 생성하니 이동 경로를 보고 피해야 하며, 불가사의한 피조물 처치 후 생성되는 비전 잔여물 7개의 피해량이 상당히 높으므로 탱커의 생명력 유지에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파장의 회오리에 맞으면 4미터 반경 내의 아군에게 피해를 주니 개인 간격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요 전멸 포인트



▣ 비전 격노로 걸리는 낙인 처리에 미흡할 경우

비전 격노는 가장 가까운 공격대원에게 전이하면서 중첩이 쌓이는 기술입니다. 공격대 택틱에 따라 각 단계에서 몇 중첩에 지울 것인가를 미리 정한 후에 공격대 진행 방향과 비전 격노 대상자가 이동하는 방향을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변위의 룬 단계에 걸리는 비전 격노는 10미터 밖에 이동하지 못하므로 지우고자 하는 중첩 이전에 공격대가 있는 위치에서 움직여서 다른 공격대원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또는 유령의 가면, 상급 투명화와 같이 일시적으로 비전 격노의 대상이 되지 않는 직업을 2명 선정해 유도조로 두고, 공격대와 충분히 거리를 벌린 후 해당 기술을 사용해 비전 격노를 없애는 것도 가능합니다.


▲ 비전 격노를 징검다리 방식으로 받아 처리하는 것도 좋다.






▣ 파괴의 공명으로 생기는 지뢰를 밟을 경우

파괴의 공명으로 생기는 비전 지뢰의 위치를 기억해서 어떤 상황에서도 파괴의 공명 쪽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동선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위의 룬 단계가 파괴의 공명을 밟을 변수가 많은데, 비전 격노로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경우나 파장의 회오리와 피조물 처치 시 밀쳐나는 효과에 대처하지 못했을 경우입니다.

비전 격노:변위는 걸리는 대상자가 주변 10미터에 생기는 원 경계선을 보고 더 이상 움직이지 않아야 외곽 쪽으로 유도할 수 있으며, 파장의 회오리:변위는 마르고크를 중심으로 밀쳐난다는 점을, 불가사의한 피조물:변위는 피조물을 중심으로 밀쳐난다는 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 피조물 중심으로 밀쳐나가니 위치 확인 필수!






▣ 중간 단계의 고리안 전투마법사 처리가 안 될 경우

중간 단계가 끝나기 전까지 고리안 전투마법사 2마리를 처치해야 공격대가 큰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시선 집중으로 주변 5미터에 피해를 주는 황천의 강타뿐만 아니라 공격 및 시전 속도가 50% 감소하는 감속이 공격과 치유 모두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2초마다 생성되는 불안정한 변형물은 탱커 및 광역딜이 유리한 딜러 1명에게 전담을 맡기고, 나머지 딜러는 고리안 전투마법사에게 화력을 집중하는 편이 좋습니다.

고리안 전투마법사 2마리를 처치한 후 공격대는 밀집 진형으로 모여 생존기와 피해 감소 기술을 올리면서 남아있는 불안정한 변형물을 광역기로 녹이면 됩니다.


▲ 불안정한 변형물은 고리안 전투마법사 처치후 광역 처리!






아이템 드랍 정보


■ 공격대찾기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강한 충격의 큰망토 640 지능 103, 체력 155, 정신력 75, 치명타 및 극대화 59
파괴의 공명 가슴갑옷 가슴 640 힘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가속 135, 특화 102
전투마법사의 바지 다리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36, 가속 99
높은군주의 전쟁지팡이 양손 장비 640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24, 가속 119, 주문력 1051
비전 경화의 거울방패 방패 640 힘 103, 체력 155, 가속 74, 연속타격 60
성난 비전의 인장 손가락 640 지능 103, 체력 155, 치명타 및 극대화 77, 특화 55
고리안 왕관 머리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가속 138, 연속타격 96
끊임없는 혈통의 사슬 640 힘 103, 체력 155, 가속 76, 연속타격 57
대신비술사 다리보호구 다리 640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33, 가속 104



■ 일반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황천의 강타 다리보호구 다리 655 민첩성 또는 지능 211, 체력 316, 가속 155, 특화 117
높은군주의 지팡이 양손 장비 655 주문력 1208, 지능 211, 체력 316, 치명타 및 극대화 143, 연속타격 137
격한 변위의 목장식 655 힘 또는 민첩성 119, 체력 178, 추가 방어도 77, 가속 80
침묵하는 마법석 장신구 655 지능 201, 연속타격 134, 가속 134
충격파 인장 손가락 655 힘 또는 민첩성 119, 체력 178, 추가 방어도 80, 연속타격 77
영원한 시선의 비전 허깨비 장신구 655 특화 111
고르가 - 고리안의 숭고한 검 양손 장비 655 힘 211, 체력 316, 특화 147, 유연성 130
얼굴차기 장화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113, 연속타격 93
비전 궁극의 로브 가슴 655 지능 211, 체력 316, 치명타 및 극대화 143, 연속타격 137
절단기의 코 반지 655 민첩성 119, 체력 178, 치명타 및 극대화 75, 가속 82
파장의 회오리 망토 655 지능 119, 체력 178, 정신력 73, 연속타격 83
사로잡힌 초소형 돌연변이 장신구 655 민첩성 201, 가속 134, 특화 134
빠른 복제의 징표 장신구 655 정신력 201, 가속 134, 유연성 134
부서지지 않는 어깨철갑 어깨 655 힘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95, 연속타격 112



■ 영웅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황천의 강타 다리보호구 다리 670 민첩성 또는 지능 242, 체력 364, 가속 178, 특화 134
높은군주의 지팡이 양손 장비 670 주문력 1389, 지능 242, 체력 364, 치명타 및 극대화 164, 연속타격 158
격한 변위의 목장식 670 힘 또는 민첩성 136, 체력 204, 추가 방어도 89, 가속 92
침묵하는 마법석 장신구 670 지능 231, 연속타격 154, 가속 154
충격파 인장 손가락 670 힘 또는 민첩성 136, 체력 204, 추가 방어도 92, 연속타격 89
영원한 시선의 비전 허깨비 장신구 670 특화 127
고르가 - 고리안의 숭고한 검 양손 장비 670 힘 242, 체력 364, 특화 169, 유연성 150
얼굴차기 장화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30, 연속타격 106
비전 궁극의 로브 가슴 670 지능 242, 체력 364, 치명타 및 극대화 164, 연속타격 158
절단기의 코 반지 670 민첩성 136, 체력 204, 치명타 및 극대화 86, 가속 93
파장의 회오리 망토 670 지능 136, 체력 204, 정신력 84, 연속타격 95
사로잡힌 초소형 돌연변이 장신구 670 민첩성 231, 가속 154, 특화 154
빠른 복제의 징표 장신구 670 정신력 231, 가속 154, 유연성 154
부서지지 않는 어깨철갑 어깨 670 힘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09, 연속타격 128







높은군주 마르고크 공략 영상 모음


즐거운공격대 높은군주 마르고크 영웅 난이도 킬 영상
▲ 출처 : 유튜브, caffe latte


Momentum 높은군주 마르고크 영웅 난이도 킬 영상
▲ 출처 : 유튜브, halbulove1(인벤 닉네임 할부사랑 유저, 작성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