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지분 투자를 '단순투자'에서 '경영참여'으로 전환한 것에 대해 엔씨소프트가 공식 입장을 통해 유감의 뜻을 전했다.

27일 엔씨소프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넥슨재팬의 이번 투자 목적 변경은 지난해 10월 ‘단순 투자목적’이라는 공시를 불과 3개월 만에 뒤집은 것이다"라며 "넥슨재팬 스스로가 약속을 저버리고, 전체 시장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리는 것으로 심히 유감이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는 또한 "엔씨소프트와 넥슨재팬은 게임 개발 철학, 비즈니스 모델 등이 이질적이어서 이번 넥슨재팬의 일방적인 경영 참여 시도는 시너지가 아닌 엔씨소프트의 경쟁력의 약화로 귀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결국 엔씨소프트의 주주가치를 심각하게 훼손시킬 것이고, 더 나아가 한국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킬 것이라는 것이 엔씨소프트 측의 판단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전한 수익 구조를 공고히 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룬다는 경영 목표 아래 현재의 경영 체제를 더욱 강화하겠다"라며 "글로벌 선두 게임 개발사로서 우수한 제품 개발과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적극 투자, 글로벌 게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취재] 넥슨, 엔씨소프트 지분 ‘경영참여’로 전환, 과연 의도는?
관련기사: [논평] 회장과 대표, 장고를 기다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