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수) 밤의 바람평야 던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베일에 쌓여져있던 전설보패의 능력치가 공개됐다. 전설보패는 직업별로 구분되어 있으며 보패 자체 능력치가 매우 뛰어날 뿐 아니라 무공을 강화하는 강력한 세트 효과를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트효과를 살펴보면 3세트 효과에서는 주력 무공의 피해량 증가, 5세트 효과에서는 공격력 10, 치명타 피해량 15%, 생명력 2,300 증가가 공통으로 적용된다. 8세트 효과는 조금 더 독특하다. 오연베기나 발구르기, 뇌절도 등 수련 투자에 따라 PvP 또는 PvE 양측에서 사용될 수 있는 스킬들이 재사용 대기시간 및 피해량 증가 효과를 부여받는다.


대표적으로 역사용 보패인 무상보패는 3세트 효과에 심판 피해량 30% 증가, 5세트 효과에 공격력 10, 치명타 피해량 15%, 생명력 2300 증가, 8세트 효과에 발구르기 재사용시간 50% 감소 및 피해량 150%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 직업별 전설보패 세트효과




전설 보패 획득의 기본은 밤의 바람평야에 나오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다. 몬스터를 처치하다보면 등장하는 구무악을 잡고 전리품에서 보패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대박초 등의 몬스터를 발견해 처치하면 보패를 지급하기도 한다. 다만 구무악 전리품에서는 낮은 확률로 보패가 나오고, 대박초에서는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지 않는 보패도 나온다는 단점이 있다.


몬스터 드랍 외에는 월야화를 이용해 상인에게서 보패를 구입할 수도 있다. 월야화는 월야초를 20개 모아 변환을 하면 획득할 수 있다. 월야초는 밤의 바람평야 던전에 추가된 일일 퀘스트 3종을 클리어하면 각각 1개씩 획득할 수 있으며 사냥을 통해 얻은 보패를 분해했을 때나 구무악 전리품 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월야화를 일정 수량 이상 모으면 던전 내부의 교환상인에게서 '구무악 보패함', '거장의 징표'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구무악 보패함을 구매하는 경우 원하는 번호의 보패를 구매할 수 있기는 하지만 교환을 통해 모든 보패를 얻는 과정은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구무악 보패함 1번의 경우에는 월야화가 5개만 있으면 구매할 수 있지만 구무악 보패함 8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월야화 100개, 즉 월야초 2,000개를 모아야하기 때문이다.


또한, 구무악 보패함은 구매하기 위한 업적 제한이 있는데, 1번부터 4번 보패까지는 '분노 1성 돌파' 업적을 달성해야 하고 5번과 6번 보패는 '분노 10성 돌파', 7번과 8번 보패는 '분노 20성 돌파' 업적을 달성해야 한다. 각 업적은 해당 분노 수치에 도달한 구무악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 월야화로 보패를 구매할 수 있다. 이때, 보패별로 달성해야 하는 업적에 차이가 있다

▲ 밤의 바람평야 내부 상인의 위치, 판매 목록은 모두 동일하다



이외 어트랙션 퀘스트를 통해 구무악 10성 / 20성 / 30성 정복 전리품을 획득할 수도 있다. 각각의 전리품에서는 한방 곰탕, 성운 조각을 기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홍문수를 비롯하여 공주의 유품이나 불완전한 성운무기 상자 등 소위 '대박'을 노릴 수 있는 아이템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의상 및 머리장식도 있다. 10성 정복 전리품에서는 머리장식인 '야생의 수호자', 20성 정복 전리품에서는 월야화 머리장식, 30성 정복 전리품에서는 밤바람이라는 의상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세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다른 루트는 공개되지 않았다.


◆ 야생의 수호자 외형 정보




◆ 월야화 머리장식 외형 정보




◆ 밤바람 의상 외형 정보

▶ 진남



▶ 진녀



▶ 곤남



▶ 곤녀



▶ 린남



▶ 린녀



▶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