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는 16일 '플레이스테이션VR(PS VR)'의 가격 공개와 함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PS VR 정보와 함께 소니는 2분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VR 월드(PlayStation VR Worlds PlayStation VR Worlds )'라는 제목의 영상에서는 PS VR을 착용한 한 사람이 가상 세계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경험을 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바다 속을 탐험하는 '인투 더 딥(Into the deep)'과 PS무브를 사용해 총격전을 벌이는 '런던 하이스트(The London Heist)', '스캐빈저 오딧세이(Scavengers Odyssey)' 등의 플레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PS VR을 통해 어떠한 게임 경험을 해볼 수 있는지, 타이틀 라인업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를 엿볼 수 있다.

한편, PS VR의 가격은 399달러로 결정됐으며, 엔화로 환산했을 때는 44,980엔이다. 한화로 환산해보면 현재 환율 기준으로 약 48만원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이는 기존에 공개된 오큘러스 리프트나 HTC 바이브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다.

PS VR의 발매 시기는 당초에 예상되었던 올 상반기보다 늦춰져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