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데이드림 목업(샘플)


■ GOOGLE DAYDREAM(구글 데이드림)-제품 개요


제품명 : GOOGLE DAYDREAM(구글 데이드림)

개발사 : GOOGLE

구글 데이드림은 2016년 5월 18일, '2016 구글 I/O 컨퍼런스'에서 최초로 발표됐다. '데이드림'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VR 플랫폼으로, '데이드림'을 위한 센서와 스크린을 탑재한 전용 스마트폰에서만 구동된다. 이보다 앞선 2년 전 구글은 '카드보드'를 통해 처음 VR 시장에 발을 내딛은 바 있다.

'데이드림'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VR이다. 데이드림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고성능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VR 기능을 이용해 작동되는 모바일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는 데 이용된다.

구글은 '데이드림'을 위해서 제조된 특별한 센서와 스크린을 탑재한 전용 스마트폰을 오는 가을 출시할 예정이다. 올가을 출시되는 신형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차기 버전인 ‘안드로이드 N’이 탑재되며, 데이드림도 여기에 포함된다고 ‘구글 I/O 2016’ 개막 기조연설에서 밝힌 바 있다.

이 '데이드림'을 위한 스마트폰 개발에는 삼성과 LG를 비롯한 화웨이, HTC, 에이수스 등 총 8개의 제조사들이 참여한다. '데이드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드림' VR 헤드셋 하드웨어와 '데이드림'을 지원하는 전용 스마트폰이 필요하다.

또한 지난 5월 20일,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4'가 구글의 데이드림을 정식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간단한 샘플 게임도 공개됐다. 이 게임은 에픽게임스의 수석 아티스트인 셰인 커들(Shane Caudle)이 언리얼 엔진 4의 비주얼 스크립트인 ‘블루프린트’와 간단한 판타지 테마 애셋을 사용해 2주 만에 만든 던전 RPG로, 현재 기술로 데이드림에서 어떠한 것들이 가능한지와 더불어 데이드림 컨트롤러의 다목적 터치패드와 버튼을 활용한 개발 방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데이드림은 현재 '목업(mockup)'으로만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가 공개되었으며, 아직 정식 출시일과 기기 사양 및 제품 구성 등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국내 출시 여부도 현재는 미정이다.

▲ 구글 데이드림 관련 기사
- [취재] 구글, 새로운 모바일 VR 플랫폼 '데이드림' 발표
- [뉴스] VR은 역시 언리얼!! 구글 새 VR 플랫폼 ‘데이드림’ 언리얼 엔진4 지원


■ GOOGLE DAYDREAM(구글 데이드림)- 주요 영상 & 샘플 스크린샷


▲ 구글 데이드림 발표 영상<


▲ 데이드림 샘플 게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