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의 6번째 캐릭터 마검사가 등장했다. 6월 23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마검사는 마검이라는 무기를 사용해 검술과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다.

마검사는 마법과 검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다. 그리고 주로 마법 피해를 주는 캐릭터이므로 지능과 지혜 능력치에 큰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마검사는 지능과 지혜 두 가지 능력치를 필수적으로 챙겨야 공격력이 증가한다.

신규 캐릭터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인챈트 시스템. 번개, 바람, 냉기 총 3가지 속성이 존재하며 번개는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바람은 이동속도와 HP 흡수, 냉기는 방어력과 MP 흡수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전투 상황에 맞게 인챈트를 활용한다면 완벽한 캐릭터로 육성할 수 있다.

남자 캐릭터들의 가디언은 변신형이었지만, 마검사는 특별히 소환형 가디언을 사용한다. 원거리 공격을 지향하는 공격형 가디언 '발키리', 계약자와 아군을 보호하는 보조형 '템페스트', 근거리에서 적을 불바다로 만드는 '이그누스 드래곤'까지 존재한다.






■ 검술은 기본! 룬마법과 마검에 마력을 부여하는 직업, 마검사

마검사는 마나를 사용하는 직업이다. 마검이라는 무기를 사용하며 마갑 방어구를 착용해 적들과 싸우는 근접형 직업이다. '전진 연속검'은 전진하며 적을 연속을 찔러 마법 피해를 주는 스킬이 기본이고, '회복의 불꽃' 스킬로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체력을 마법 공격력 수치만큼 회복한다.

스킬을 캔슬하는 '물러서기'는 마검사에게 특별한 옵션이 추가된다. 이름 그대로 적을 바라본 상태에서 뒤로 물러나는데, 물러난 자리에 룬으로 그려진 마법진이 생성된다. 생성된 마법진은 즉시 폭발하며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데 유틸성 스킬이 공격형 스킬로 변해 캐릭터의 공격성이 높아졌다.


▲ 공격력이 높은 마검사.

▲ 유틸성 스킬에 공격옵션이 추가됐다.



마검사는 특별한 스킬이 존재한다. 바로 자신의 마검을 강화해 속성을 부여하는 '인챈트'가 있는데 번개, 바람, 냉기 3속성을 선택하며 전투에 사용할 수 있다.

번개 속성은 사용자의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증가하며 첫 스킬 공격에 기절 효과가 있는 짜릿한 낙뢰가 떨어진다. 바람 속성은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공격 시 피해량만큼 HP로 흡수, 첫 스킬 공격은 회오리바람으로 적을 띄워준다. 냉기 속성은 방어력이 증가하며 MP 흡수 능력을 갖췄으며, 첫 스킬 공격에 상대가 얼어붙으며 동상 상태로 만들어준다.

인챈트 스킬을 통해 마검사는 HP와 MP 관리가 수월해지며, 그와 동시에 원하는 상태 이상기를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가 됐다. 파티원에게 인챈트 속성을 공유할 수 없지만, 인챈트를 활용해 파티원을 충분히 보조해줄 수 있는 능력도 지녔다.


▲ 번개, 바람, 냉기 골라 뽑는 인챈트 재미.

▲ 룬마법으로 적과 싸우기도 한다.



마검사의 가디언은 기존 남성 캐릭터들처럼 변신형이 아닌 여성 캐릭터와 같은 소환형으로 분류됐다. 원거리 공격형 발키리, 아군을 보호하는 보조형 템페스트와 근거리 공격을 펼치는 이그누스 드래곤까지 개성 있는 가디언을 소환할 수 있다.

발키리는 빙결, 우뢰 등 화살류의 공격을 펼치며 타겟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화살 폭풍이 있어 마검사의 원거리 능력을 보조해주고 있다.

템페스트는 적대치를 가져 어그로를 끌기도 하며, 피해량 감소를 가진 수호의 장막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인의 계약 스킬도 매력적인데, 마검사가 일정 시간 동안 물리 상태 이상을 무시하며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와 HP/MP 흡수 모드로 변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그누스 드래곤은 마검사 근처로 다가오는 적을 화염 마법으로 처리한다. 화염 숨결로 화상 피해를 주거나 공중으로 거대한 불덩어리를 끊임없이 떨어트리는 불의 정화 스킬도 매력적이다. 5성 스킬인 이그누스 군단은 하늘에서 이그누스 드래곤들이 떼 지어 나타나 무차별 화염 폭격을 가해 화염 마법의 절정을 느낄 수 있다.


▲ 가디언은 발키리, 템페스트, 이그누스 드래곤을 소환한다.




■ 엄.친.아 마검사를 위한 신규 캐시템 추가

신규 캐릭터 마검사를 위해 다양한 캐시템 추가와 가격 할인에 들어갔다. 먼저 7월 14일 점검전까지 계정당 1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패키지'와 '강화 한정판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한정판 패키지 가격은 2,600 넥슨캐시이며, [마검사] 프리미엄 고급 가디언 상자, 인벤토리 1줄 확장권, 소생석이 들어있다. 강화 한정판 패키지 각격은 14,000 넥슨캐시이며 헤토스의 기술 주문서와 제련 주문서, 상급 강화 보조제가 담겨있다.

성장 지원 상자도 2,900 넥슨캐시에 판매하고 있다. 10레벨부터 50레벨까지 +10 강화 유일 무기를 기본으로 지급해주며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경험의 포션과 공격력이 증가하는 용기의 비약(소)도 푸짐하게 담겨있다.


▲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에 들어갔다.



아바타는 7종류나 추가됐다. 배신의 마검사 흑갑, 무인의 마검사 은갑, 푸른 룬의 마검사, 기습의 레인저, 근위대의 청색 & 황색 마나 기갑과 백색의 로얄가드 아바타 세트를 24,000 넥슨캐시에 판매 중이다.

배신자의 마검사 흑갑은 왼손의 장갑에 붉은빛이 감돌아 무서운 이미지를 느끼게 해주며, 무인의 마검사 은갑 세트는 마갑 색상이 은색으로 바뀌며 장갑은 푸른 빛을 품게 된다.

푸른 룬의 마검사는 망토 간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긴 망토가 포인트, 기습의 레인저는 중세 시대에 숲을 배회하는 레인저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근위대의 청색과 황색 마나 기갑은 경비병 세트라고 봐야 하는데, 튼튼한 철제 마갑과 각져있는 디자인을 통해 방어력이 높아 보이는 착각에 빠질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백색의 로얄가드는 두터운 긴 망토에 금빛 장식이 특징이라 정말 귀족을 호위하는 고결한 이미지를 뽐내고 있다.


▲ 엄.친.아 로난을 위한 마검사 아바타 세트.

▲ 아바타마다 마검사의 특징을 살려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