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지티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FPS '서든어택2'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23일 만에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

넥슨은 금일(29일) 3시경 홈페이지를 통해 서든어택2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캐시 상품 판매는 금일부로 종료되며, 오는 8월 4일에는 서든어택에서 서든어택2로 클랜 경험치와 전적을 이전한 클랜에 대해서 전적 및 경험치가 복구될 예정이다. 이후 9월 1일(목) 일괄 환불 처리를 거쳐 9월 29일을 끝으로 서든어택2는 서비스를 종료하게 된다.

넥슨 관계자는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한 점을 인정하며, 이를 밑거름삼아 보다 좋은 게임을 선보이고자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서든어택2는 지난 2014년 알파테스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지스타 2014와 2015에서 모습을 보이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하지만, 지난 7월 6일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게임 내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에 대한 선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넥슨은 선정성 논란에 대해 해당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삭제하고, 급기야 게임 내에서 미야와 김지윤 두 캐릭터를 삭제하는 등의 대응을 보였다. 또한, 지난 7월 15일에는 넥슨지티 김정준 대표이사가 직접 선정성 이슈에 대해 사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9월 1일 일괄 환불은 7월 6일부터 29일 사이에 넥슨캐시를 사용하여 서든어택2 상품을 구매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캐시 및 SA2 캐시로 구입한 경우는 해당되지 않는다. 다음은 서든어택2 홈페이지에 게재된 서비스 종료 안내문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서든어택2 입니다.
서든어택2를 즐기고 계신 여러분들께 대단히 송구스러운 말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서든어택2는 2016년 9월 29일(목)서비스가 정식 종료됩니다.
오픈 후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이런 말씀을 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고객 여러분들께서 주신 여러 가지 피드백들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깊이 고민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든어택2의 개선과 발전에 힘을 기울이려 했으나
단기간에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수준을 만족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처음부터, 바닥부터 다시 고민을 하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또 하나의 서든어택을 통해 고객 여러분들께 더 큰 재미와 만족을 드리고 싶었으나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더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죄송합니다.
서든어택2를 기다려주신 분들과 아껴주신 분들,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합니다.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기까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고, 이 결정이 최선이었음을 너그러이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서든어택2를 사랑해주셨던 많은 분들과
서든어택2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목소리를 내주신 모든 분들께
저희 운영진 모두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

정말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이용에 불편함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향후 게임의 재미라는 본질에 충실하여 고객 여러분들의 기대에 맞는 결과물과 서비스를 통해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임을 엄숙하게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