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에서 개최하는 클래시 로얄 킹스컵 대회가 LA에서 11월 6일(미국 기준) 개최됩니다. 킹스컵은 300명의 참가자 중 예선을 통해 8인을 선발하게 되고, 이 8명과 초청 유튜버 8인이 맞붙는 구조로 대회가 진행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튜버 도티가 아시아 대표로 참가하게 되는데요. '도티'는 유튜버 이기도 하지만, 클래시 로얄 서버가 오픈하고 난 뒤 몇 달 동안 한국 랭킹 1위를 쭉 차지했던 플레이어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게임에서 보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인데요. 이번 킹스컵 대회를 위해 꾸준히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킹스컵이 이틀 남은 가운데, 아시아 대표로 참가하는 도티를 만나 대회에 참여하는 소감과 최근 근황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 클래시 로얄 킹스컵 아시아 대표로 참가하는 '도티'


Q. 지난 인터뷰 이후로 약 5달 만에 만나게 됐습니다. 요새 무엇을 하면서 지내셨나요?

매일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며 열심히 지내고 있습니다. 배틀로얄 채널을 파파독님께 인수인계 하면서 클래시로얄 콘텐츠 제작은 못하고 있었지만 여가시간을 활용해 도전 콘텐츠는 꾸준히 즐기고 있었습니다.

Q. 본인이 운영하시던 클래시 로얄 유튜브 채널인 ‘배틀로얄’을 얼마 전 ‘PAPADOG’에게 물려줬습니다. 왜 물려주신 건가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도티 TV'의 메인 콘텐츠인 마인크래프트와 기타 모바일 게임들을 기획하고 촬영하는 데만 해도 하루가 모자랄 정도로 많은 리소스가 들어갑니다. 거기에 각종 외부 활동까지 많아지다 보니 도저히 채널을 한 개 이상 운영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정말 특별한 재능이 있는 파파독님을 만나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물려주게 되었습니다.

Q. 얼마 전 유튜브 구독자 수가 100만을 넘은 이후, 구독자 수가 더 빠르게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130만에 가까운 걸로 아는데 언제 100만을 돌파했고, 그 이후 증가치에 대한 세부 수치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지난 7월 28일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으며, 약 3달 만에 30만에 가까운 구독자분들이 더 생겼습니다. 한 달에 10만 명 정도씩 늘어났네요.

Q. 지난 인터뷰 때, 글로벌 대회가 기획되면 한국 대표로 나가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하셨는데, 이번 클래시 로얄 킹스컵 대회 때, 아시아 대표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최근 눈에 띄는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과거 열심히 플레이했던 경험을 인정받아 이렇게 초청을 받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승패에 관계없이 부끄럽지 않은 경기력으로 한국 유저분들께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네요.


Q. 킹스컵 대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킹스컵 대회 방식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300명에 가까운 일반 참가자분들 중 토너먼트를 통해 8인을 선발하고, 본선에서 선발된 8인과 초청 유튜버 8인이 최종전을 펼치게 됩니다.

Q. 도티님 외에도 7명의 해외 유튜버가 출전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알고 지내는 유튜버가 있나요? 또한 누가 제일 잘하는 것 같나요?

아쉽게도 개인적으로 알고 지내는 해외 유튜버는 딱히 없습니다. 지난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 때 현란한 공격형 플레이를 보여줬던 'OrangeJuice' 선수의 플레이가 가장 기대됩니다.

Q. 이번에 추가된 킹스컵에 맞춰 ‘킹스컵 도전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해당 도전 모드는 플레이해보셨나요?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아직 콘텐츠가 오픈되지는 않았지만, 배틀로얄 영상을 제작할 때 살펴보니 사용하지 않던 다양한 컨셉의 덱들로 플레이할 수 있는 특별한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 곧 오픈 되는 킹스컵 도전 모드

Q. 대회 목표는 어디까지 잡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우승하시면 공약 같은 것도 있나요?

우승이 목표입니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고 싶지만, 공백 기간도 좀 있었고 하창봉님이나 파파독님보다 연습과 경험이 부족하다 느껴져 앞서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실망스러운 경기를 보여드리지 않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트로피의 변동은 없어도, 도전 모드 위주로 플레이하는 것 같습니다. 킹스컵 대회 연습은 얼마나 했나요?

약 일주일 간 꽤 많은 시간 도전 모드를 플레이했습니다. 기존과 메타가 많이 달라져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어느 정도 주력 덱은 자신감도 붙었고 기본적인 운영법은 터득한 것 같습니다.

Q. 요즘 사용하시는 덱은 무엇인가요?

호그라이더와 해골 군대+로켓을 활용한 일명 하창봉님 덱을 주력으로 연습했으며, 이외에도 자이언트+볼러 덱이나 최근 자주 보이는 대형 석궁 덱도 간간이 사용해 보았습니다.


Q. 최근 게임에서 카드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최근 추가된 카드들 중,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카드가 있다면?

새롭게 추가된 카드는 아니지만 최근 크게 상향된 해골 군대가 마음에 듭니다. 한꺼번에 쏟아내면서 우르르 몰려가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Q. 마지막으로 각오나 인벤 독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LA까지 먼 길을 떠나 대회에 참여하는 만큼 최선을 다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배틀로얄 채널과 도티 TV 채널, 테드님 채널을 통해 현장 실황이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오니 인벤 유저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