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이 +12 커츠의 검 논란에 휘말렸다.

27일(수) 저녁 켄라우헬07 서버의 채팅창에는 '사다코님이 화령 3단 +12 커츠의 검에 축복 부여를 성공하였습니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됐다. 보통 시스템 메시지는 희귀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획득했거나 고강 인챈트에 성공했을 때 출력되지만, 어제 패치 이후로 '축복 부여'에 성공해도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고 있다.

얼핏 보면 고인챈 무기에 축복 부여를 성공하여 축하받을 일처럼 보이지만, 문제는 +12 커츠의 검에 대한 '출처'를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는 것이다. 획득은 물론 +12까지 인챈트 된 과정조차도 해당 서버 내 유저들은 모르고 있었다.

▲ 사태의 발단이 된 축복 성공 메시지


보통 영웅 등급 이상의 아이템은 제작이나 획득 시 시스템 메시지로 서버 전체에 공개된다. 또한, +10강이상일때도 시스템 메시지로 공개되기 때문에 +12커츠의 검이 있다면 그 이전에 최초 제작/획득시와 이후 +10, +11, +12 강화 성공시에 전체 메시지가 떠서 서버 내 유저들은 해당 장비에 대해 인지를 하게된다.

하지만 켄라우헬07 서버 유저들은 커츠의 검 인챈트 성공 메시지는 고사하고, 커츠의 검 획득 메시지나 제작 성공 메시지도 보지 못했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게다가 사다코 유저는 켄라우헬07 서버에 갑자기 등장하여 고인챈 푸귀와 용반, 드래곤 슬레이어 변신 및 데스나이트, 데몬 인형 합성에 성공한 바 있다고 알려졌다. 드래곤 슬레이어 변신은 서버 내 최초였으며, 유저들의 증언에 의하면 그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혈맹에도 드래곤 슬레이어 유저가 2~3명 정도 더 있다고 한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부 유저들은 운영자가 개입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엔씨소프트는 곧장 '임시점검 이후 축복 부여에 성공했을 때 일부 고객에게 간헐적으로 잘못된 월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빠른 원인 파악을 통한 수정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고 공지했지만 유저들은 의혹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이러한 가운데 당사자 '사다코'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고 있어 논란을 더 키우고 있다. 리니지M 인벤에서도 켄라우헬07 서버에 접속해 사다코 유저에게 지속적으로 접촉을 시도해봤지만 아직까지 응답이 없는 상태다.


안녕하세요. 리니지M입니다.

잘못된 축복 부여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은
2017년 9월 27일(수) 14시 30분 무점검으로 진행된 클라이언트 패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고객님들께 간헐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재접속을 통해 마켓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현상이 수정된다는 안내를 드립니다

IOS 버전의 경우 9월 28일 (목) IOS 마켓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고맙습니다.



- 9월 28일 오후 17시 36분 추가 -

한편,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인벤과의 통화에서 "해당 이슈와 관련하여 면밀히 검토했지만 시스템 출력 부분에 오류가 생긴 것이 맞으며, 게임 내 +12 커츠의 검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