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헌터 시절에도,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인 헌터가 된 후에도 돈은 여전히 부족하다. 초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경험이 쌓인 후에는 이것저것 상황에 맞는 장비를 만들어야 해서 한동안은 돈이 계속 부족하게 마련인데, 사실 돈 버는 방법은 꽤 다양하다.

하여 수많은 헌터들의 보다 윤택한 신대륙 라이프를 돕기 위해 쉽고 안정적인 방법으로 제니를 획득하는 방법들을 3가지 정도 정리해 보았다.




1.간단한 조사 퀘스트의 반복

= 짧은 시간 소모
= 수익이 아주 높지 않지만, 시간 대비 효율이 훌륭
= 하위 상위 구분없이 가능
= 조사 퀘스트의 옵션에 따라 효율이 갈림.
= 소모성이기에 평소 조사 퀘스트를 잘 모아둬야 됨
= 다른 채집형, 완료형 조사 퀘스트와 병행 가능


조사자원 관리소에서 받을 수 있는 조사 퀘스트 중에는 대형 몬스터 토벌 및 포획뿐만이 아니라 랑고스타, 케스토돈 등 다양한 소형 몬스터들의 토벌 퀘스트도 존재한다. 상위, 하위 가릴 것 없이 언제든지 누구나 가능하고 맵 탐색이 어느 정도 되었다면 맵에 위치도 표시되니 퀘스트의 편의성도 좋다. 뭣보다 상황에 따라 지역 퀘스트, 채집 퀘스트, 현상금 퀘스트와 병행할 수 있는 것이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한다.

더불어 조사 퀘스트는 시간, 참여 인원수, 수레 탄 횟수에 따라 보상 금액이 달라지는데 큰 위협이 없는 소형 몬스터 토벌 퀘스트의 경우 1인 퀘스트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에 대체로 온전히 보상을 받게 된다.

조사 퀘스트는 아니지만 아래 예시로 든 선인장 퀘스트의 경우 쉬엄쉬엄 진행했는데도 9분 정도가 소요되었고 다른 퀘스트도 무리 없이 10분 안에 완료할 수 있었다. 다른 길로 새지 않고 맵에 표시된 수집 아이템의 위치대로만 간다면 이보다 더 빨리 퀘스트를 마칠 수 있을 것이다.

기본 보상금+추가 획득 소재 매각으로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으며, 큰 어려움이 없는 퀘스트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 쉬운 대형 몬스터의 소재 판매

= 본인의 실력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효율
= 조사 퀘스트 옵션에 따라서는 상당한 고효율 수입 가능
= 상위 도스 쟈그라스 기준, 모든 소재 매각 시 25000z 내외 획득 가능


제목을 보는 순간 아마 모두가 가장 처음 마주하게 되는 대형 몬스터인 도스 쟈그라스를 떠올렸을 텐데 사실 꼭 도스 쟈그라스가 아니어도 상관은 없다.

다만 도스 쟈그라스의 경우 출몰 장소, 도주 경로가 대체로 정해져 있고 그 동선이 그리 길지 않으며 공격 패턴이 단순해 빠르게 처치나 포획을 하고 이를 반복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추천한다.

이 방법은 어느 정도 상위 퀘스트를 획득한 이후나 이제 막 획득한 헌터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긴 한데 저레벨 자유 퀘스트에도 아래 예시로 든 도스 쟈그라스 퀘스트가 있기에 금액 차이는 나겠으나 아쉬운 대로 어느 정도의 제니 수급은 할 수 있다.

6레벨 자유 퀘스트 1인 플레이, 0수레 기준 기본 보상금 5400제니에 추가로 재료를 매각하여 얻을 수 있는 유동적인 수입이 추가로 존재한다. 처치보다 포획을 했을 때 전리품이 늘어나기에 부수입 역시 늘어나게 되며, 적게는 1만 제니 초중반, 많게는 2만 제니까지 매각이 가능하므로 최대 2만 5천 제니의 수입을 기대해볼 수 있다.

시간은 짧게는 5분 내외에서 길게는 10분 정도까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시간 대비 수입이 압도적인 것만은 분명하다.


▲ 안 쓰는 상위 소재 아이템을 매각해 추가 제니 획득



3.교역선의 환금 아이템 판매

= 별도의 노력이 필요 없는 부가 수입
= 매우 고소득은 아니지만, 가끔 레어 환금 소재가 등장
= 연구 포인트 소모가 빠르므로, 넉넉할 경우에만 추천



조라 마그다라오스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조사 거점의 유통구역에 선장 NPC가 등장한다. 한번 등장하면 3회의 퀘스트 혹은 탐색 동안 머물며, 이후 4~6회의 퀘스트를 진행해야 재등장한다.

방문 시 3개의 세트 아이템을 판매하며 이는 조사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취급하는 물품은 첫 등장 시에만 랜덤이고 교역선-매입 신청 메뉴에서 다음 교역선이 도착했을 때 구입을 원하는 물품의 종류를 3개 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소비 아이템/소재 아이템/환금 아이템으로 나뉘는데 이를 전부 환금 아이템으로 설정해 두면 상점에 되팔았을 때 많은 양의 제니를 주는 환금 아이템을 잔뜩 받을 수 있다.

다른 퀘스트를 하면서 쉽게 버는 추가 수입으로 생각하면 되고, 평균 수입은 2만 제니 정도 된다. 다만 이를 모두 구매하려면 조사 포인트가 꽤 많이 소모되는 것을 고려하여야 한다. 때에 따라 다르지만 500대/600대/700대의 조사 포인트를 필요로 하여 모두 구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약 1800의 조사 포인트가 소모된다.





4. 다른 헌터들의 노하우는?

이외에 다른 헌터들도 부족한 제니 충당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다음은 몬스터헌터 월드 인벤 정보게시판에 작성된 유저 헌터들의 제니 벌이 방법을 모아둔 것이다.

▶ 몬헌 인벤 유저 'Ernst' - 하위에서 알 운반퀘로 빠르게 용돈 벌기
▶ 몬헌 인벤 유저 '속임수거래' - (그림)(영상)진짜 골드가 너무 필요하다면 ?! 개꿀 납품퀘+짤팁추가




위 제니 수급 방법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간단한 반복 작업으로 제니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할 일은 많고 시간과 예산이 부족한 것은 이쪽 세계도 저쪽 세계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조금 슬퍼지지만, 바꿔 생각해보면 게임 내에서 할 일이 많다는 건 그만큼 그 게임을 오래 즐길 수 있다는 의미일 테니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오늘도 신대륙으로 떠나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