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데스티니 차일드와 하츠네미쿠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를 통해 크립톤 퓨처 미디어의 버추얼 아이돌 캐릭터인 ‘하츠네미쿠’와 ‘유키미쿠’가 5성 차일드로 새롭게 등장했다. 두 차일드는 새로 추가된 던전 콘텐츠인 '시나리오 던전'과 '내러티브 던전' 스토리의 주인공으로서 활약하기도 한다.

이와 함께 하츠네미쿠를 획득할 수 있는 '미쿠미쿠 파라DICE', 매일 한 번씩 11회 연속 소환을 이용할 수 있는 '10일간의 행복', 마야우엘의 신규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초콜렛'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바로가기] 하츠네미쿠 콜라보 시작! 02/14(수) 업데이트 안내




버추얼 아이돌 '하츠네미쿠' 등장! - 하츠네미쿠 콜라보레이션
신규 던전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하츠네미쿠, 유키미쿠를 획득할 기회

신규 5성 차일드인 하츠네미쿠와 유키미쿠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인 '하츠네미쿠' 콜라보레이션으로 등장한 차일드다. 각각 시나리오 던전과 내러티브 던전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하츠네미쿠와 유키미쿠는 이벤트 보상과 프리미엄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2월 28일 서버 점검 이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종료되면 더 이상 하츠네미쿠와 유키미쿠를 획득할 수 없다. 다만,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에 두 차일드를 1장 이상 획득했다면 환생관을 통해 추가 소환하는 것은 가능하다.

▲ 2월 28일까지만 소환 가능한 하츠네미쿠와 유키미쿠


■ '하츠네미쿠'와 시나리오 던전 '가희강림'

'하츠네미쿠'는 시나리오 던전 '가희강림'의 주인공이다. 3개 구역으로 나뉜 가희강림 던전을 최조 클리어하면 하츠네미쿠의 스토리 감상과 함께 크리스탈 1,000개, 5성 A급 장비 소환권, 5성 차일드 소환권이 주어진다. 두 번째부터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없으나 사용하는 스태미너에 비해 많은 양의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미쿠미쿠 파라DICE' 이벤트에서는 매일 최대 12개의 주사위를 굴려서 다양한 재화를 획득한다. 여기서 주사위판을 10번 완주하면 '하츠네미쿠'를 1장 확정 획득할 수 있다.

▲ 시나리오 던전의 3개 구역을 첫 클리어하면 5성 차일드 소환권 획득

▲ 미쿠미쿠 파라DICE 이벤트를 10번 완주하면 하츠네미쿠도 확정 획득


■ '유키미쿠'와 내러티브 던전 '두사람의 약속'

'유키미쿠'는 내러티브 던전 '두사람의 약속'의 주인공이다. 이벤트 던전에서 입장할 수 있는 내러티브 던전은 노멀/하드 난이도로 구분되고, 각각 8개 구역으로 나뉜다. 내러티브 던전의 규칙은 아래와 같다.

1. 모든 구역은 오전 6시를 기준으로 1구역부터 차례대로 1회씩 입장할 수 있다.
2. 8개 구역을 모두 클리어했다면 던전을 초기화해야 처음부터 다시 입장할 수 있다.
3. 6시/12시/18시 무료 리셋 버튼을 통해 입장 제한을 초기화할 수 있다.
4. 무료 리셋 이후에는 크리스탈 500개를 소모해 추가로 초기화할 수 있다. (2번 제한)
5. 노멀/하드 4구역부터는 유키미쿠가 파트너 차일드로 파티에 합류한다.
6. 유키미쿠가 합류하면 자신의 차일드는 4명만 사용할 수 있다.
7. 파티에 자신이 보유한 하츠네미쿠, 유키미쿠를 추가하면 눈꽃송이 보상이 증가한다.

▲ 유키미쿠의 등장과 함께 새로 추가된 내러티브 던전의 모습


내러티브 던전에서는 해당 구역을 클리어해서 획득한 별의 수만큼 '스페셜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페셜 리워드에서는 무작위로 골드, 오닉스, 눈꽃송이가 등장한다. 스페셜 리워드를 모두 선택한 후에는 크리스탈 50개를 사용해 1개를 더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노멀 8구역의 스페셜 리워드에서는 일정 확률로 3~4성 차일드가, 하드 8구역의 스페셜 리워드에서는 일정 확률로 3~5성 차일드와 유키미쿠가 보상으로 등장한다. 하드 8구역에서는 크리스탈을 소모해 유키미쿠를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내러티브 던전에서 획득한 '눈꽃송이'는 이벤트 재화로 사용된다. 눈꽃송이를 일정 이상 모을 때마다 미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눈꽃송이를 25,000개 모으면 '유키미쿠' 1장, 눈꽃송이를 50,000개 모으면 5성 차일드 소환권이 주어진다.

▲ 각 구역을 클리어할 때마다 골드/오닉스/눈꽃송이 등의 스페셜 리워드를 획득

▲ 눈꽃송이를 일정 이상 모으면 유키미쿠, 5성 차일드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보조형과 회복형의 새로운 강자? - 신규 차일드 평가
신규 버프를 지닌 하츠네미쿠와 강력한 무적 힐러 유키미쿠

'하츠네미쿠'의 주력인 슬라이드 스킬은 공격력 높은 아군 2명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와 함께 '응원'이라는 신규 버프를 부여한다. 응원은 아군의 약점 스킬 대미지 +15% 증가시키는데, 이 효과는 아군의 현재 버프 개수에 비례해 최대 6배까지 증가한다.

슬라이드 스킬 하나만으로 공격력과 약점 스킬 대미지 증가 버프를 동시에 부여하는 차일드는 현재 하츠네미쿠가 유일하다. 공격력과 약점 스킬 대미지는 레이드 관련 콘텐츠에서 매우 중요한 능력치인 만큼 하츠네미쿠의 스킬 구성은 훌륭한 편이다. 증가 비율도 높고, 속성과 타입도 가리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레이드 콘텐츠의 주력 차일드로 활용될 가능성이 보인다.

▲ 하츠네미쿠 스킬 구성


'유키미쿠'의 주력인 슬라이드 스킬은 아군 2명에게 지속 회복 및 2회 무적 효과를 부여한다. 이 중에서 아군 2명에게 무적을 부여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무적은 적의 공격 대미지를 0으로 만들고 디버프 제거 및 면역 효과도 지니고 있어 아군 보호에 특화되어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다.

다만, 회복 효율이 낮아 회복형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는 조금 어려워 보인다. 무적의 디버프 제거 및 면역 효과는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이미 메두사, 베르들레, 아우로라, 언노운 등 대체할 차일드가 많으므로 당장 유키미쿠를 활용하기는 조금 어려워 보인다.

▲ 유키미쿠 스킬 구성



주사위를 굴리면 하츠네미쿠 획득! - 이벤트 안내

○ 챔피언 트로피를 모아라

- 기간 : 2월 28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데빌 럼블 상점과 일일 미션을 통해 '골드, 실버, 브론즈 트로피' 수집
- 보상 : 5성 A급 장비 소환권 + 4~5성 차일드 소환권 + 5성 차일드 소환권 + 크리스탈 6,000개


○ 설날 기념, 월드 보스 매일 소환

- 기간 : 2월 15일(목) ~ 2월 18일(일)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번씩, 9~18시 사이에 월드 보스 강림


○ 10일 간의 행복

- 기간 : 2월 24일(토) 4시 전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1연속 소환 1회 무료 제공


○ 소환 마일리지 2배 적립

- 기간 : 2월 20일(화) 24시 전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프리미엄 소환 이용 시 마일리지 2배 적립


○ 하츠네미쿠, 유키미쿠 소환 확률 UP

- 기간 : 2월 28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스페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시 특정 차일드 소환 확률 상승
- 대상 차일드 : 하츠네미쿠, 유키미쿠


○ 하츠네미쿠의 성장일기

- 기간 : 3월 7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하츠네미쿠 획득 후 5성 50레벨 달성
- 보상 : 크리스탈 1,000개


○ St.Valentine's Day, 핸드메이드 초콜렛

- 기간 : 3월 7일(수) 오전 4시까지
- 내용 : 모험을 통해 매일 '쇼콜라 트리플' 아이템 10개를 모아 콜렉트 달성
- 보상 : 4~5성 진화 재료 차일드 1개씩 + 30만 골드 + 블러드젬 15개 + 크리스탈 2,640개 + 마야우엘 스킨


○ 미쿠미쿠 파라DICE

- 기간 : 2월 28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주사위를 모아 주사위를 굴리면 보상 지급
- 완주 보상(10회까지) : 5성 A급 무기/방어구/장신구 + 크리스탈 4,700개 + 5성 차일드 소환권 + 하츠네미쿠
- 완주 보상(11회 이상) : 완주할 때마다 크리스탈 1,00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