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더 멋진 판타지 라이프'를 표방하는 데브캣 스튜디오의 신작 모바일 RPG '마비노기 모바일'의 신규 영상이 SNS를 통해 공개됐다.

스튜디오 내부 프레젠테이션용으로 만들어졌다는 이번 영상에서는 마비노기의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추가된 특징들이 27초 분량으로 소개됐다. 모바일의 세로 화면과 채팅에 특화된 UI, 유저의 대화에 반응하는 캐릭터 이모션, 그리고 지도를 펼쳐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해당 장소까지 자동으로 이동하는 편의 기능으로 유저는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지난 2017년 7월에 개최된 마비노기 유저 초청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된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 '마비노기'에서 유저들이 즐길 수 있었던 커뮤니티, 채집, 아르바이트, 사냥 등 콘텐츠 대부분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담아 팬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이어서 '지스타 2017' 행사 기간 동안 공개된 두 번째 영상에서는 유저들이 함께 소통하고, 생활하고, 던전에 도전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편, 현재 마비노기 모바일을 개발 중인 데브캣의 '더블엠(MM)팀'은 프로그래머, UI/UX 디자이너(기획), 배경 컨셉 아티스트, 이펙트 디자이너 직군의 개발자를 모집 중이다. 채용 공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브캣 스튜디오의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은 오는 2019년에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