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기 규칙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메이플블리츠X의 대난투, 그 5번째 게임 모드인 '우리끼리 정보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해당 게임 모드에서는 일반 경기와 같은 경기 규칙을 지니지만, 영웅 고유 스킬이 '정보 거래'로 통일된다.

이 스킬은 상대의 손에 있는 몬스터 하나를 아군으로 소환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대난투에서는 서로 몬스터를 뺏고 뺏기는 모습으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다. 덕분에 '우리끼리 정보 거래'에서 승리하기 위해선 상대의 카드를 먼저 소진시키거나, 적의 스킬 타이밍 전에 주요 몬스터를 숨기는 등의 전략 플레이가 필요하다.


▲ 5번째 대난투 모드인 '우리끼리 정보 거래'.





■ 몬스터 쟁탈전! 대난투 - 우리끼리 정보 거래 모드

신규 대난투 '우리끼리 정보 거래' 모드는 일반 경기처럼 자신이 원하는 영웅을 선택, 직접 구성한 덱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영웅의 고유 스킬은 해당 대난투에서만 사용되는 '정보 거래' 스킬로 통일된다. '정보 거래'는 이번 대난투 모드의 핵심인 스킬인데, 적의 몬스터 카드를 무작위로 강제 소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정확하게는 상대의 손에 들린 몬스터 카드 중 무작위로 한 장을 자신이 선택한 공격로에 아군으로 강제 소환하는 것. 즉, 상대의 카드를 뺏어서 사용하는 셈이다. 대신 카드를 뺏긴 상대는 해당 카드의 자리에 '정보의 가치'라는 보상 카드가 생성되며, 이 카드를 사용하여 1~4까지 아군의 마나를 회복할 수 있다.

'정보 거래' 스킬은 마나 3을 소비하면, 재사용 시간 10초를 지니기 때문에 연속 사용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재사용 시간이 돌아올 때마다 활용하는 게 핵심 전략! 이외에는 때문에 타워 체력, 마나 생성 속도, 전투 제한 시간과 덱의 최대 카드 보유량인 30장의 카드 제한까지 일반 경기와 똑같은 경기 규칙으로 진행된다.


▲ '정보 거래'(상) 스킬과 '정보의 가치'(하) 카드.



경기에서 주목할 부분은 '정보 거래'를 통한 몬스터 카드 강탈과 최대 카드 보유량이 30장으로 한정되는 부분이다. 자신은 수비에 열중하면서 10초마다 꾸준히 '정보 거래' 스킬로 상대 몬스터를 뺏어와 사용하면 적은 시간이 지날수록 카드 부족 현상을 겪게 된다. 이렇게 상대의 카드를 전부 소진시키면 수월하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덱을 몬스터보다는 마법 위주의 카드로 구성하여, 상대가 '정보 거래'로 카드를 뺏어가는 것을 방지할 필요가 있다. 마법 카드는 정보 거래를 사용할 수 없는 재사용 시간 동안 수비를 위한 제압기, 광역 공격 마법 등이 적절하며, 상대가 먼저 공격하도록 유도하는 존버 방식의 플레이가 유용하다.

더불어 자신의 몬스터를 레벨이 낮은 종류로 준비하면 서로 '정보 거래'를 사용할 때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다. 자신은 강력한 몬스터를 뺏어오면서 상대에게는 비교적 약한 몬스터를 내주는 방법인데, 이렇게 전투가 지속되면 경기 내내 조금씩 우위를 점할 수 있을 터.

더불어 카드를 뺏긴 후 생성되는 '정보의 가치' 카드는 마나 회복으로 강력한 카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활용 여부에 따라 게임의 변수가 될 수 있다. 또한, 상대의 '정보 거래' 재사용 시간을 계산하여, 타이밍을 예측! 한 발 먼저 셔플을 통해 중요한 카드를 숨기는 것도 중요한 전술이다.

대난투 모드는 창과 방패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카드 도둑, 핑크빈 파티, 모든 것이 1이 된다, 우리끼리 정보 거래까지 총 5종류가 소개됐다. 게임 내에서는 앞으로 5개의 대난투 모드가 1주일마다 순차적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교체 개방될 예정이다.


▲ 꾸준히 '정보 거래'를 사용하는 플레이가 중요하다.

▲ 뺏긴 몬스터는 치명적인 적이 되어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