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에이스프로젝트 안현석 대표, 유니티코리아 오지현 리드 에반젤리스트, 함영호 이사


'유니티 엔진'의 전문가들이 IGC 2018을 통해 노하우 전수에 나선다.

먼저, '에이스프로젝트'의 안현석 디렉터가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를 제작한 경험에 대해 공유한다. 과거 넥슨에서 10년 가량 개발에 매진하며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시리즈'등의 개발에 참여했던 안현석 디렉터는 IGC 2018에서 유니티 엔진을 선택한 이유와 다른 서버 엔진과의 차이점에 대해 말할 예정이다.

유니티코리아의 오지현 리드 에반젤리스트는 유니티2018에서 추가된 SRPG(Scriptable Render Pipeline)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HD와 LW 두 가지의 템플릿 파이프라인 중, LW 파이프 라인을 다룬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VR에 초점을 맞춘 LW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오지현 에반젤리스트와 함께 참가한 유니티코리아 함영호 이사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함영호 이사는 유니티 엔진의 디바이스 인텔리전트 데이터를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하드웨어의 분포 현황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접근 방법을 살펴본다.

유니티 엔진은 '언리얼 엔진'과 함께 널리 쓰이는 게임 개발 엔진으로, 직관적인 UI와 간편한 사용법으로 입문 개발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유니티는 정기적으로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인 '유나이트'를 통해 개발 노하우와 새로운 기술을 설명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IGC 2018'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0월 18일까지 3일에 걸쳐 성남시 판교에서 개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벤 게임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감 임박] 제4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는 10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 일대에서 진행합니다. 강연 참관을 원하시면 꼭 사전등록을 해주세요. ▶ 무료 참관객 신청하기: https://igc.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