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가제) 소개 영상

넥슨은 오늘(25일) 코엑스에서 진행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버전과 또 다른 신작 '프로젝트 BBQ'를 공개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원작 특유의 2D 횡스크롤 감성을 그대로 모바일로 재현한 작품으로, 과거 60레벨이 최종레벨이던 시절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다중우주세계라는 던전앤파이터 특유의 세계관에 맞추어 기본적인 설정은 유지하되, 일부 새로운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따라 비슷한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새롭고 참신한 스토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간단한 정보 공개 이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전체적인 그래픽 및 스킬 이펙트는 원작 느낌을 그대로 살려냈으며, 우측에 10여 개의 스킬 버튼을 배치해 다양한 스킬 구성 및 콤보를 구현해냈다. 그 외에도 던전, PVP, SD PVP, 길드 콘텐츠 등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도 일부 공개됐다.

한편, 오늘 현장에서는 네오플에서 준비하고 있는 또 다른 신작 '프로젝트 BBQ'가 공개됐다. 프로젝트 BBQ는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3D 액션 RPG로, 네오플에서 1년 전부터 개발에 착수한 신규 프로젝트다. 현장에서 필드와 배경, 캐릭터의 스킬, 전투 시퀀스 등을 일부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테스트 일정 및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다.

▲ 프로젝트 BBQ(가제)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