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 바로 게이밍 노트북이다. 초기에는 휴대성과 배터리 효율로 인해 활용도가 다소 떨어졌고 가격은 '헉' 소리 날만큼 높았다.

최근에는 디자인과 휴대성까지 갖춘 효율적인 게이밍 노트북이 속속 출시되고 있으며 과거 지나치게 투박했던 디자인도 울트라북에 맞먹는 세련된 모습으로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인 방송이나 영상편집이 보편화된 지금, 게임을 즐기려는 게이머 뿐만아니라 3D 그래픽 작업이나 동영상 편집과 같은 무거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유저도 게이밍 노트북을 많이 찾으면서 더욱 다양한 게이밍 노트북이 출시되고 있다.

최근 게이밍 노트북 성능에도 변화 생겼다. 게이밍 노트북 필수 공식이던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지포스 GTX 10 시리즈 구성이 일반적이였지만 엔디비아가 지포스 20 시리즈를 출시한 후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제조사도 하나둘 신형 그래픽을 장착한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는 것.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L504GW(이하 ROG 스트릭스 GL504GW)도 그 중 하나. ROG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의 자존심 '제피러스' 시리즈의 특징 일부를 이어받아 디자인과 성능을 잡은 게이밍 노트북 ROG 스트릭스 GL504GW. 게이머 뿐만아니라 1인 방송을 즐기는 스트리머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 특징을 함께 살펴보자.

  • 제품 제원
  • 제품명 : ASUS ROG GL504GW-ES043T
  • 프로세서 : 인텔 8세대 i7-8750H 2.2GHz (4.1GHz)
  • 외장 그래픽 : RTX2070 GDDR5 8GB
  • 메모리 : DDR4 2666 16GB
  • 저장장치 : NVME 512GB M.2 SSD
  • 디스플레이 : 15.6인 치(FHD) 144Hz
  • 무게 및 크기 : 2.4Kg / 26.1(W) * 26.2(D) * 2.61(H)
  • 제품 가격 : 2,438,000원

  • [리뷰] FPS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노트북! 에이수스 ROG GL504GS 리뷰 바로가기

    ▲ 콤팩트한 바디아 초슬림 베젤로 구성된 에이수스 ROG GL504GW


    ■ RTX 2070 탑재로 성능 UP!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 RTX2070이 탑재되어 성능을 끌어올렸다!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게이밍 노트북은 언제나 탐나는 물건이지만 선뜻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다. 높은 가격은 물론이고 휴대성이 떨어지는 무거운 제품이 많아 효율성이 다소 떨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ROG GL504GW 게이밍 노트북은 울트라북에 맞먹는 얇은 내로우 베젤과 3cm 미만으 두께로 휴대성을 높였다.

    디자인도 매력 포인트. 그 동안 게이밍 노트북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새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알루미늄 메탈 소재의 커버로 표면에는 헤어라인 구조를 채택했고 비대칭 패턴을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설계되었다.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상단 커버에는 에이수스가 특허받은 사다리꼴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기존 공기흐름이 차단되던 노트북과 달리 상판이 열린 상태에서도 공기 흐름이 원활해 최대 27%까지 열효율이 개선된 효과를 보여준다.

    인텔 코어 i7 8750H과 RTX2070을 조합해 성능도 높였다. 프로세서의 경우 같은 세대(8세대)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동일하게 하이퍼스레딩(가상 쓰레드 처리기술)이 적용되어 6코어 12쓰레드 성능을 보여준다.

    그래픽처리는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이 장착된 엔비디아 지포스 RTX2070이 담당한다. 엔비디아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인 RTX시리즈는 인공지능과 빛 처리 능력이 강화된점이 특징. ROG GL504GW에는 Max Q가 아닌 일반 RTX2070이 탑재되었다.

    ▲ 지포스 RTX2070을 탑재해 전작 대비 성능을 높였다

    ▲ 제품 패키징에는 ROG로고가 곳곳에 새겨져있다

    ▲ 세세한 차이가 명품을 만드는 법!

    ▲ 패키징 박스도 사용자를 배려해 설계되었다

    ▲ 투박한 느낌이 아닌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 사다리꼴 모양 디자인을 적용해

    ▲ 상판을 열어도 공기 흐름이 원활해 최대 27%까지 쿨링 효율이 높다!

    ▲ 아쉽게도 전작과 동일한 풀사이즈 키보드가 장착되었고

    ▲ 밀리터리 디자인도 적용된 모습

    ▲ 아우라 싱크를 통해 다양한 RGB LED를 구성할 수 있다

    ▲ 7.7mm 슈퍼 내로우베젤이 적용되어 디스플레이가 심플하면서 깔끔하다

    ▲ 상판을 열면 정면 라이트닝바에 RGB가 들어오는데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느낌이 든다

    ▲ 상단에는 ROG 소프트웨어 버튼과 함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키가 구성되었다



    ROG GL504GW 주요 특징

    # 144Hz 내로우 베젤 디스플레이
    빠른 반응 속도를 요하는 FPS를 즐기는 게이머 및 e스프츠 플레이어에게 필요한 3ms 응답 속도를 갖추었었다. 또한, 144Hz 주사율에 거슬리지 않는 얇은 프레임을 갖춘 7.7mm 슈퍼 내로우 베젤을 탑재해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았다.



    # HyperCool Pro 냉각 시스템 탑재
    하이퍼 쿨 프로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GPU와 CPU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하이퍼 쿨 프로 쿨링시스템은 독립된 듀얼 냉각 시스템과 12V 하이퍼 팬으로 구성해 그래픽카드와 CPU프로세서를 각각 냉각시키는지능형 설계이다. 또한, 쿨링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안티 더스트'기술도 적용했다.

    ▲ 에이수스의 특허기술 '안티 더스트'가 적용되어 쿨러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해준다


    # ROG Range Boost 넓은 Wi-Fi 범위
    세계 최초로 최대 30% 넓은 범위를 제공하는 '레인지 부스트 기술'이 적용되었다. 특허받은 ROG 레인지 부스트 기술은 기기의 전면 및 후면에 위치한 4개의 안테나로 끊임없이 환경을 스캔하고 서로의 사각 지대를 커버하는 강력한 신호를 발생시키며 넓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 일반적인 802.11ac의 2배, 802.11b/g/n의 12배에 해당하는 무선 대역폭을 제공한다


    # Armoury Crate 유틸리티로 Aura 라이팅 제어
    ARMOURY CREATE 유틸리티를 적용해 간편하게 시스템 설정 및 성능을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몇 번의 클릭으로 시스템 프로파일과 팬 속도를 게이머의 편의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아우라 싱크 게시판을 통해 RGB LED와 조명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 새롭게 설계된 Armoury Crate 게이밍 센터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L504GW는 전작도 충분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으나 RTX 2070을 탑재해 더 나은 게임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FPS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는 물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게이머 뿐아니라 고성능 하드웨어를 요하는 작업을 하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다.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외에도 512GB M.2 SSD 저장장치 구성해 고용량의 게임 또는 영상편집에 최적화 되었다. 뿐만아니라 확장성이 높은 점도 제품의 특징. ROG GL504GW는 언제 어디서든 게임과 편집 등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게이밍 노트북'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