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게임 콘텐츠 분야 전문 고등학교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가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찾았다. 마이스터고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의 취업 역량을 기르는 학교로, 졸업 후 100% 우선 취업과 기술명장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특수 목적 고등학교다. 과거 경기글로벌통상고에서 2020년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첫 문을 연다.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안양시, 경기도교육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는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는 수업료와 입학금, 학교운영지원비가 면제다. 산업체 재직자 특별전형, 계약학과, 사내대학 등 취업 후 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과정은 모두 게임산업에 맞게 짜여있다. 수학, 게임 알고리즘, 자료구조, 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교육이 '기본' 커리큘럼으로 준비됐다. 1인 개발 교육도 기획, 그래픽, 창업, 마케팅이 별도로 있다. 고등학교 과정 3년은 1학년 때 개인별 게임 제작, 2학년 때 팀별 게임 제작, 3학년 때 팀별 졸업작품 게임제작으로 구분된다.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에는 학생이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학교 내에 다양한 교육 시설이 있다. 전공 동아리실 및 스터기 공간과 함께 게임분석실, 프로젝트실, 프로그래밍실, 그래픽실 등을 학생이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신입생은 총 72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에서 44명, 특별전형에서 28명이다. 특별전형은 마이스터 인재전형 24명과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4명으로 나뉜다. 모집 단위 기준으로는 전국에서 36명, 경기도에서 21명, 지역에서 15명을 뽑는다. 1차 전형에서 정원의 2배를 선발한 뒤 2차 전형에서는 게임분석을 심층 평가해 최종 입학생을 선정한다.
한편, 경기게임 마이스터 고등학교 원서접수는 올해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받는다. 최종합격자는 11월 7일에 발표된다.
※ 5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PlayX4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PlayX4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