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치바나 우쿄'는 킹오파 올스타의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 이벤트 파이터다. 우쿄는 5성 파이터지만 미션 이벤트인 '우쿄의 슈퍼미션'을 진행하면 성장 재료와 함께 우쿄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배포 파이터이면서 사무라이 쇼다운 스코어 이벤트에서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미션을 끝까지 진행하고 우쿄를 육성하면, 해당 이벤트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타치바나 우쿄'는 황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콤보 위주의 공격이 특징이다. 20 콤보 이상에서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고, 독특한 평타 모션을 이용해 적을 공중에 띄우며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리더 스킬은 황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25%, 체력이 25% 증가하는 밸런스 파이터의 무난한 리더 스킬이다.

우쿄의 핵심은 두 번째 코어 패시브인 '시한부 인생'으로 '체력이 50% 이하이면 피격 시 5초 동안 슈퍼아머 적용, 체력을 즉시 15% 회복(3레벨 기준, 쿨타임 60초)'시키는 효과다. 낮은 체력에서도 체력을 회복하며 슈퍼 아머 상태가 적용되어 불리한 상황에서도 반격을 노릴 수 있는 유용한 패시브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슈퍼미션만 진행해도 타치바나 우쿄를 획득 가능


■ 연속 콤보와 슈퍼아머를 활용하라! 타치바나 우쿄의 특징

우쿄는 밸런스 파이터답게 콤보와 연계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파이터로, 22레벨 스킬인 '비검 오보로가타나'로 20콤보 이상에서 스킬 피해량을 20% 증가시킬 수 있다. 20 콤보 이상을 바로 넣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5레벨 스킬인 '비검 사사메유키'의 히트 수가 엄청나기 때문에 사사메유키에서 오보로가타나를 연계해 즉시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또, 1레벨 스킬인 '비검 츠바메가에시'는 발동 시에 슈퍼아머가 적용되며 스킬 시전이 끝나도 잠시 유지된다. 두 번째 코어 패시브인 '시한부 인생'에도 조건부로 슈퍼아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한부 인생의 변수 능력과 함께 PVP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우쿄의 핵심 스킬 중 하나인 '비검 오보로가타나'

▲ PVP나 고난이도 퀘스트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 우쿄의 코어 패시브



■ 타치바나 우쿄의 스킬셋

▲ 범위가 넓어 주력기로 활용할 수 있는 '비검 츠바메가에시'


▲ 상대를 잡아오며 연속 타격이 가능한 우수한 스킬 '비검 사사메유키'


▲ 20 콤보 이상에서 스킬 대미지를 올려주는 '비검 오보로가타나'


▲ 피니시 스킬 '츠바메육연'


▲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활용 가능한 우쿄 연무'



■ 기본 공격과 콤보를 적극 활용하자! 타치바나 우쿄 운영법

우쿄 운영의 핵심은 20 콤보다. 비검 오보로가타나 스킬이 20콤보 이상일 때 효과가 발동하기 때문이다. 일반 던전이라면 최대한 피격을 방지하면 콤보 히트 수를 모으면 스킬 피해 증가 버프를 유지할 수 있다. 보스전이라면 기본 공격을 이용해 적을 띄우고, 연달아 히트수가 높은 사사메유키를 사용, 20 히트를 채우고 오보로가타나 ▶ 츠바메가에시로 연속 공격을 노릴 수 있다.

특히, 5레벨 스킬인 비검 사사메유키의 판정이 매우 훌륭한 편으로 '96 랄프의 '벌컨 펀치'처럼 넓은 범위의 적을 끌어와 다단 히트 피해를 준다. 사사메유키로 뜬 적을 오보로가타나로 저격 후 다시 기본 공격을 이용해 공중 콤보를 이어 가는 것이 기본이다.

또, 강력한 생존기인 '시한부 인생'과 슈퍼아머가 적용된 '츠바메가에시'로 인해 우쿄는 PVP, 고난이도 등에서 활약이 예상된다.


▲ 20 콤보 이상일 때 '스킬 피해 증가' 버프를 얻을 수 있다

▲ 체력 50% 이하에서 피해를 받으면 슈퍼아머 상태와 함께 체력을 회복한다

▲ 기본 공격 후 띄우기로 연속 콤보를 넣을 수 있다

▲ 콤보를 약간 빠르게 넣으면 띄우기 후 피니시 스킬까지 활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