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서비스 한 달을 지나가고 있는 랑그릿사 모바일에 또다시 SR 신규 영웅이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보젤의 수하이자 마족 지휘관 '페라키아'로 어둠의 윤회에 소속된 마물 클래스의 원거리 딜러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온 레엘레 3인 배너가 추가됐다. 3인 배너는 첫 SSR 소환 시 3인 중 보유하지 않은 영웅이 확정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영웅 수집에 아주 유용한 편. 특히 이번 소환 배너 '전설의 집결'은 인기 영웅인 레온, 엘윈, 레딘으로 구성되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이멜다, 나암에게 각각 오라클과 페가수스 마스터 클래스가 추가되어 전직 선택지가 늘어났다. 또한, 소니아 조각 이벤트와 보젤을 얻을 수 있던 어둠의 계약서 이벤트가 종료되면서 프레아 조각 이벤트를 새롭게 시작한다.


▲ 마족 지휘관 페라키아의 등장.




■ 신규 영웅 '페라키아'와 레엘레 3인 배너 등장!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영웅은 SR 등급의 '페라키아'다. 인간의 것이라고 보기 힘든 외형의 장비를 몸에 두르고 있는 그녀는 마족의 지휘관 중 하나! 어둠의 왕자 보젤의 수하로 변신 능력을 보유한 마녀다.

게임 내에서는 마족 지휘관답게 마물 클래스 영웅으로 등장하여 마법사, 암살자까지 전직이 가능하다. 마법사 클래스를 제외하면 물리 피해에 기반을 둔 원거리 딜러로써 활용할 수 있는데, 페라키아는 보젤, 라나, 베른하르트 등과 함께 어둠의 윤회 세력 소속이다.

또한, 소환 상점에는 드디어 3인 확정 배너가 등장했다. 그동안 진행된 2인 픽업 배너는 SSR 소환 시 배너 소속 영웅 2명의 출현 확률이 높았다면, 3인 확정 배너는 첫 SSR 소환에서 배너 소속 영웅이 무조건 등장! 그중에서도 본인이 보유하지 않은 영웅 중 한 명이 무조건 등장하기 때문에 영웅 수집에 굉장히 유용하다.

게다가 이번에 시작한 '전설의 집결'은 인기 영웅인 '레온', '엘윈', '레딘' 3명으로 구성되어 많은 이들이 바랬던 배너다. 단, 3인 배너 이용 시 첫 SSR은 확정으로 셋 중 없는 영웅이 출현하지만, 이후부터는 3명의 등장 확률만 증가된 상태로 소환이 진행된다.


▲ 도감에서 신규 영웅을 확인할 수 있다.

▲ 소환 상점에 레엘레 3인 배너가 추가됐다.





■ 이멜다, 나암 신규 클래스 추가 및 프레아 조각 이벤트

SR 여마법사 '이멜다'에게는 오라클, 대표적인 궁수 '나암'에게는 페가수스 마스터 클래스가 추가됐다. '이멜다'의 오라클 클래스는 주교에서 전직 가능하며, 회복, 디버프 해제 등 각종 지원 스킬을 학습하여 파티의 서포터 역할을 수행! 그로 인해 힐러의 활용 가능성이 상승했다.

반면, '나암'은 페가수스 로드에서 페가수스 마스터로 전직하여, 궁수 대신 비병으로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 공격에 치중한 일반적인 비병과 달리 페가수스 계열 비병은 마방 증가와 더불어 생존 기술을 좀 더 보유하고 있는데, 아군을 지원하는 버프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그밖에 소니아 조각 획득 이벤트가 종료되면서 새로 프레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시작됐다. 해당 이벤트는 소니아 때와 마찬가지로 던전을 공략하면 일정량의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SSR 영웅 보젤을 얻을 수 있던 어둠의 계약서 이벤트는 점검 이후 종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이멜다와 나암의 신규 클래스 오라클, 페가수스 마스터.

▲ 프레아 조각을 수집하는 이벤트가 시작했다.





■ 랑그릿사 모바일 PC 클라이언트 테스트 버전 공개

게임의 업데이트 외에도 랑그릿사 모바일의 한국 서버에 PC버전 테스트가 시작됐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해외 서버들은 PC를 통해 게임을 원활히 즐길 수 있도록 PC 클라이언트를 제공 중이었는데, 한국 서버에도 해당 클라이언트가 적용된 것. 이제 앱플레이어의 도움 없이 PC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 클라이언트는 랑그릿사 모바일의 한국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 계정과 연동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계정 연동 및 접속을 위해서는 PC 클라이언트 접속 후 QR 코드를 모바일 게임 접속 화면의 우측 상단 코드 스캔을 통해 입력해야 한다.

단, 해당 클라이언트는 아직 테스트 버전이라 일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오류를 통한 문제 발생을 염려하여 결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앞으로 PC 클라이언트 버전이 꾸준히 개선되어 정식 버전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해 본다.


[랑그릿사 모바일 공식 페이지에서 PC 클라이언트 다운받기] ◀ 바로가기

▲ 공식 페이지에서 PC 클라이언트를 받을 수 있다.

▲ 접속 시 모바일에서 QR 코드를 스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