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도를 지닌 보병! '란포드'와 강력한 PvP의 여제 '리스틸'이 드디어 랑그릿사 모바일에 등장했다. 두 영웅은 랑그릿사 4 스토리의 주역이며, 그중 '리스틸'은 PvP 최상위 포식자 중 하나로 뽑히면서 해외에서부터 인기가 높은 영웅이다.

게다가 유대의 힘에 잠겨있던 마음의 유대 기능이 개방되고, 전용 재료 수급을 위한 영겁의 신전이 비경에 추가되어 앞으로 영웅을 한 단계 더 강화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또한, 상점에는 한정 패키지와 젤다, 이멜다 스킨 판매를 시작했으며, 신규 빛의 메아리는 란포드와 리스틸의 스킨으로 준비 완료! 더불어 광복절을 기념하여 게임 안에서 5일 동안의 로그인 이벤트까지 진행된다.


[영웅 란포드와 리스틸 추가! 업데이트 상세 내역] ◀ 바로가기




◎ 새로운 영웅 란포드&리스틸 출격!

드디어 랑그릿사 4의 주역 란포드와 리스틸이 신규 영웅으로 추가됐다. 레겐부르그 연방의 장군 란포드는 지력과 무력을 두루 겸비한 장군이며, 리스틸은 마족 출신 히로인이라는 특별한 위치의 영웅이다. 무엇보다 랑그릿사 모바일의 주인공인 매튜의 조상이 리스틸이라는 설정이 있기 때문에 이번 리스틸의 등장은 더욱 반갑게 느껴진다.

영웅으로서 둘의 능력 또한 뛰어난 편. 특히 리스틸은 PvP에서 최강 영웅 중 한 명으로 뽑힐만큼 성능이 좋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기다려온 영웅이다. 그녀는 마법 위주의 강력한 공격과 높은 체력이 특징으로, 독특한 마족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다.

그리고 란포드는 기병으로는 레온과 같은 기사도를 배울 수 있고, 보병으로도 활용도가 나쁘지 않은 편! 덕분에 기사도를 배운 보병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하지만 보병에는 엘윈, 기병에는 레온이라는 강력한 영웅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활용도가 높진 않다.

두 영웅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8월 28일 11시 전까지 진행되는 한정 소환 배너 '예레스의 계절풍'을 이용 시 출현 확률이 상승한다.


[란포드&리스틸 스킬과 활용은 어떤 모습으로?] ◀ 바로가기




◎ 마음의 유대 기능과 비경 영겁의 신전

유대의 힘은 영웅마다 친밀도를 상승시키고, 특정 재료를 소모하여 영웅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이곳에서 영웅마다 다섯 종류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여섯 번째 강화가 가능하도록 중앙에 위치한 마음의 유대 능력이 개방된다.

이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유대의 힘 전체 레벨 35 도달, 영웅 레벨 55 도달이라는 전제 조건이 기본으로 요구된다. 게다가 현재 레딘, 루나, 베른하르트, 보젤, 발가스, 그레니어만 마음의 유대 개방이 가능하며, 나머지 영웅들은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점차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마음의 유대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수집하기 위한 던전 '영겁의 신전'이 비경에 새롭게 모습을 보였다. 55레벨 이후 입장 가능한 이곳에서는 매일 1회 입장 시 출현하는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면 마음의 유대 강화에 필요한 전용 재료를 보상으로 받는다.

요일마다 등장 보스가 다르며, 공략에 유리한 우세 진영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보스를 상대하는 게 중요! 월, 목에는 빛의 기원과 제국의 빛, 화, 금에는 어둠의 윤회, 공주 연맹이 우세 진영이며, 수, 토는 메테오 스트라이크, 빛의 군단, 일요일은 전략의 대가 및 시대의 주역이 유리하다.


▲ 조건을 달성해서 개방해야 한다.

▲ 우세 진영을 이용하자!



◎ 패키지와 한정 수영복 스킨 2종 판매

상점에서는 새로운 패키지와 한정 스킨을 선보였다. 신규 패키지는 골든 티켓 5장, 형귀 보물 특선 3개, 훈련 교재 특선 3개, 50만 골드로 구성된 '헬스장 만물상자'를 시작으로, 골든 티켓 5장과 20만 골드, 스킨권 188장으로 이뤄진 '품격 선물팩'까지 총 2개가 준비됐다.

'헬스장 만물상자'는 50레벨 이후 유저에게만 판매되며, 매주 1회만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품격 선물팩'은 총 2회만 구매할 수 있는데, 신규 스킨인 젤다의 '짙푸른 귀여움', 이멜다의 '작열의 미인'과 함께 8월 28일까지만 판매된다.

'짙푸른 귀여움'은 젤다의 수영복 스킨으로, 노란색 오리 풍선 위에 올라타서 낚싯대를 들고 웃고 있는 젤다를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작열의 미인' 역시 이멜다의 수영복 스킨인데, 얼룩무늬 비키니를 입고 선글라스로 멋을 낸 이멜다가 인상적이다.






◎ 신규 빛의 메아리 개시 및 광복절 출석 이벤트

새롭게 선보이는 빛의 메아리에서는 신규 영웅인 란포드와 리스틸의 한정 스킨인 '어둠의 헌터', '선혈의 밴시'를 획득할 수 있다. '어둠의 헌터'는 검은색 복장으로 무장한 뱀파이어 헌터 분위기의 란포드를 만날 수 있으며, '선혈의 밴시'는 붉게 물든 리스틸이 매력적인 미소를 선사한다.

단, 빛의 메아리는 서버마다 다른 시간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서버에서 진행 중인 빛의 메아리 내용과 보상을 먼저 확인하는 게 중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해당 이벤트는 마감 당인 23시 59분에 종료되며, 시작 당일 13시에 오픈되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게임 내에서는 광복절을 맞이하여 5일간 새로운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만 해도 햄버거와 골든 티켓 등 소소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해당 이벤트는 8월 19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 서버별 빛의 메아리 진행 상황

티스라오 성: 8월 14일 ~ 9월 3일
카먼 성: 8월 14일 ~ 9월 3일
노센레이어 성: 8월 14일 ~ 9월 3일
레이갈드 제국: 8월 14일 ~ 9월 3일
칼자스의 평원: 8월 14일 ~ 9월 3일
발디아 왕국: 8월 14일 ~ 9월 3일
벨제리아: 7월 27일 ~ 8월 16일, 8월 17일 ~ 9월 6일
성검 군단: 8월 1일 ~ 8월 21일, 8월 22일 ~ 9월 11일
리그리아 제국: 8월 6일 ~ 8월 26일, 8월 27일 ~ 9월 16일
라카스 왕국: 8월 14일 ~ 9월 3일
다르시스 제국: 7월 27일 ~ 8월 16일, 8월 17일 ~ 9월 6일
카콘시스 왕국: 8월 3일 ~ 8월 23일, 8월 24일 ~ 9월 13일
빛의 후예: 7월 26일 ~ 8월 16일, 8월 17일 ~ 9월 6일
어둠의 전설: 8월 9일 ~ 8월 30일, 8월 31일 ~ 9월 20일


● 진행 중인 이벤트

[비경 전장]
시공 너머의 레스토랑
최고 보상: 제리올&레이라, 매튜의 [와인 집사], SSR장비 등
이벤트 기간: 7월 31일 ~ 8월 21일 11:00

[영웅의 환영 추가]
마법의 궤적
이벤트 기간: 7월 31일 ~ 8월 27일 23:59

[역전의 영광]
지정 레벨에 도달하면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빛의 순례]
매일 미션 클리어를 통해 쉐리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험가의 길]
누적 로그인에 따라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