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친숙하면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음식이라면 역시 한식을 뽑을 수 있고, 아스텔리아도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한식을 준비했다. 오랜 역사를 지닌 요리부터, 건강을 챙기는 보양식, 간편한 퓨전 음식까지 각양각색의 한식들이 게임 내 캐릭터들의 한 끼를 책임지고 있다.



■ 역시 우리 입맛에는 한식이 최고!

◎ 오랜 역사 속에 사랑받아 온 한식

-제작 가능 요리-
간장게장 : 이상상태 적중력 증가 +24% (특급)
육회 : 마법 치명타 공격력 증가 +20% (특급)


아무래도 우리에게 한식을 빼놓고는 음식에 대해 논할 수 없을 터. 아스텔리아 역시 다양한 요리 중 한식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무궁무진한 한식 중에서도 누구나 먹어봤을 법한, 또는 누구나 들어 본 한식들을 여럿 찾아볼 수 있는데, 먼저 소개할 요리는 간장게장과 육회다.

밥도둑의 대표주자로 한식에서 빠지지 않는 간장게장은 꽃게를 양념간장에 담가서 숙성시킨 요리로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한식이다. 모래주머니, 배꼽을 제거하는 등 비린 맛을 제거하기 위해서 꽃게 손질에 정성을 쏟아야 하며, 간장은 고추, 다시마, 정종, 표고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맛을 살린다.

따뜻한 밥과 간장게장이면 한 끼 식사는 끝이지만, 만드는 방법이 쉽지는 않은 간장게장. 게임 안에서 역시 특급 요리로 분류되며, 꽃게를 기본으로 간장, 마늘, 고추, 양파, 다시마, 무우, 사과까지 많은 재료를 요구한다.

그리고 간장 게장만큼 오랜 역사 속에 사랑받아온 육회는 기름기 없는 쇠고기를 가늘게 채 썰어서 양념에 묻힌 게 일반적인데, 달걀 노른자, 배와 함께 버무려 먹는 경우가 많다. 불을 사용하지 않아서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는 게 특징.

아스텔리아의 육회 역시 훌륭한 영양소 공급원으로 마법 치명타 공격력을 상승시켜서 특히 메이지, 스칼라에게 좋은 음식으로 볼 수 있다.





◎ 먹으면 호랑이 기운이 솟는 보양식

-제작 가능 요리-
닭곰탕 : HP 회복력 증가 +60% (초급)
장어구이 : 마법 공격력 증가 +16% (일반)


초복, 중복, 말복까지 복날이라고 칭하며 전 국민이 건강을 챙기는 날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보양식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아스텔리아에도 보양식이 빠질 수 없는데, 짙은 국물의 닭곰탕과 스태미나 음식인 장어구이가 준비되어 있다.

각종 채소와 함께 닭을 넣고 삶아서 육수를 낸 후 닭은 다시 뼈 부분을 제거하여 먹기 좋게 살을 찢어 넣어 끓이는 닭곰탕은 보양식으로 유명한 삼계탕과 곰탕의 콜라보 내이션 같은 음식이다. 삼계탕보다 적은 재료가 필요하고, 곰탕만큼 긴 시간을 소요하지도 않기 때문에 좀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으로 비친다.

여기에 장어구이는 스태미나로 유명한 장어를 먹기 좋게 구운 음식으로, 장어에 소금을 비롯해 어떤 양념을 바르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맛을 낸다. 게임 내 장어구이는 고추장을 기본으로 사용한 양념장을 첨가하여 자칫 장어에서 풍길 수 있는 비린내를 잡고 있다.

모두 훌륭한 보양식인 만큼 캐릭터의 능력 상승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그중 닭곰탕의 HP 회복력 증가는 진짜 보양식을 먹은 것 같은 효과다. 아스텔리아에서는 두 요리의 실제 명성에 비해 낮은 초급, 일반 요리로 분류되어 제작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게임 안에서라도 마음껏 보양식을 먹으며 건강을 챙기는 것은 어떨까?





◎ 생각만 해도 입맛 돋우는 별미 요리들

-제작 가능 요리-
꽁치구이 : MaxHP 증가 +8% (초급)
황태구이 : 주문력 증가 +20% (특급)
참치마요 덮밥 : 캐릭터 획득 경험치 증가 +10% (특급)


유명하거나 보양식이 아니라도 아스텔리아는 맛깔스러운 한식을 찾아볼 수 있다. 밥반찬으로 집에서 쉽게 접해봤을 꽁치구이부터 별미로 즐겨 찾는 사람이 많은 황태구이, 자취생의 도시락으로도 유명한 참치마요 덮밥이다.

꽁치는 통조림으로도 많이 판매될 정도로 친숙한 생선인데, 높은 영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사랑받는 생선이다. 그리고 황태는 명태를 겨울 바닷바람으로 얼리고 녹이기를 반복하며 건조되어 술안주로도 유명하다.

두 구이 요리의 차이점은 생선의 건조 유무! 꽁치구이는 소금으로 간을 한 생선을 노릇하게 구워낸 기본적인 생선구이인 반면, 황태구이는 건조된 생선을 사용하는 만큼 황태포를 먼저 불린 후 양념장을 발라서 굽는다.

따라서 황태구이가 좀 더 복잡한 조리법을 지녔다고 볼 수 있고, 아스텔리아에서 역시 HP가 증가하는 꽁치구이는 초급, 주문력이 향상되는 황태구이는 특급으로 분류된다.





전통적인 한식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요리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도 쉽고, 식당부터 배달까지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대로 학생들이나 자취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 끼 식사다.

통조림에서 꺼낸 참치를 마요네즈와 후추로 버무리고, 계란으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데리야키 소스와 함께 얹는 게 기본. 여기에 양파, 방울토마토 등 취향에 맞게 고명을 올리면 맛을 더할 수 있다.

이처럼 쉽게 만들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대중 음식이지만, 게임 내에서는 오히려 재료도 많이 필요한 특급으로 분류되는 요리다. 대신 그 효과만큼은 특별! 참치마요 덮밥을 먹으면 30분 동안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가 10% 증가하여 경험치를 쌓는데 훌륭한 요리로 뽑힌다.




※ 음식(간장게장, 장어구이, 꽁치구이, 참치마요 덮밥) 이미지 출처 :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