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영웅 시그마와 람다 등장!

랑그릿사 5의 주인공 '시그마'와 '람다'가 찾아왔다. 랑그릿사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인물로 궁병과 가자로프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 이들은 각각 궁병과 마법사로 활약하며, 많은 육성이 뒷받침돼야 빛을 볼 수 있는 편. 그중 시그마는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궁병 영웅으로 전설의 저편 세력에서 물리 딜러로 활약이 기대된다.

마찬가지로 전설의 저편 세력인 람다는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특별하다고 보기도 어려운 위치. 단, 앞으로 추가될 영웅들을 포함하여 유대 개방에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전설덱을 구성하는 지휘관이라면 보유할 필요가 있다.

두 영웅은 조각을 수집할 수 있는 운명의 문, 육성을 위한 마음의 유대까지 모두 개방되어 바로 영웅 육성에 전념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의 출시를 기념하여 소환 상점에서는 12월 4일 점검 전까지 2주 동안 시그마, 람다 출현 확률이 증가한 2인 픽업 배너 '다시 태어난 전설'을 이용할 수 있다.





◎ 신규 콘텐츠 서밋 아레나 추가

새롭게 등장한 PvP 콘텐츠 '서밋 아레나'는 수준 높은 실력의 지휘관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곳으로, 지금까지 대전과는 확연히 다른 PvP 경기를 선보인다. 이는 본격적으로 PvP 콘텐츠가 활성화되는 것을 의미하며, 그동안 여러 지휘관이 PvP에 뛰어난 영웅들을 육성한 이유가 바로 이 서밋 아레나를 위해서라고 볼 수 있다.

서밋 아레나는 경기 결과에 따라 티어를 상승시켜 보상을 쟁취하는 PvP로 보유 영웅 또는 매주 교체되는 용병에 따라 총 15명의 영웅을 부대로 편성할 수 있다. 이때 용병은 일정 규칙에 따라 무작위 조건을 충족하는 영웅 10명을 제공하며, 매주 월요일에 사용 가능한 용병이 교체되는 방식. 따라서 용병을 사용하여 경기에 참여한 지휘관은 용병이 교체되면 다시 부대를 편성해야 한다.

처음 서밋 아레나에 참가하면 5회의 티어 결정전을 진행하며 해당 결과에 따른 티어가 지정된다. 이후부터는 포인트 경기를 치러서 티어를 높여나가야 하는데, 승리 시 포인트가 쌓이지만, 패배하면 포인트가 차감되어 티어 상승이 쉽지만은 않다.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원더가 있고, 브론즈에서 골드까지는 각각 1~3단계로 세분화된 티어가 존재한다. 중요한 점은 포인트 하락 시 티어 단계 역시 떨어질 수 있는 대신, 티어 강등은 없다는 것. 예를 들면 골드 3단계에서 1단계로 하락은 되지만, 골드에서 실버로 티어가 낮아지니는 않는다.





경기가 매칭되면 양측 지휘관은 15명의 영웅 중에서 사용 금지 영웅(BAN)과 출전 영웅(PICK)을 최종 선발하여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이때 사용 금지 영웅은 상대편이 지정하기 때문에 경기마다 활용할 수 있는 영웅이 달라지고, 경기 내용 역시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른다.

후공이 먼저 선공의 영웅 중 1명을 금지시키면 다음에는 선공이 후공의 영웅을 1명 금지시키는 방식으로 번갈아가며 상대 출전 영웅을 제한할 수 있다. 처음에는 1명의 출전을 막지만, 다음 금지 타임부터는 2명의 영웅을 제한하고, 결국 최종 선발 5인이 정해질때까지 계속 상대 영웅을 금지시키며 경기를 준비하게 된다.

이렇듯 경기마다 어떤 영웅을 사용하게 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영웅을 육성할 필요가 있고, 영웅에 대한 높은 이해, 폭넓은 전략이 요구되어 고난이도 PvP로 분류되는 게 서밋 아레나다. 따라서 PvP를 좋아하는 지휘관이라면 제대로 대전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밋 아레나는 11월 23일 19시에 처음 오픈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2시에서 21시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토너먼트 경기는 추후에 추가될 예정이다.





◎ 비경 상점 및 신규 장비 추가

영웅들의 전용 장비를 판매하는 비경 상점에는 새롭게 쥬그라와 리파니의 장비가 출시됐다. 쥬그라의 장비 '쥬그미의 선물'은 생명 옵션과 함께 전투 후 부대 생명의 10%를 회복하여 생명 중심 탱커인 쥬그라의 생존력을 상승시킨다. 게다가 착용 스킬 COST 무시 효과까지 있어서 원하는 스킬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리파니의 장비 '요정의 날개'는 지력 상승, 공격 후 2칸 재이동 기능을 지니고 있는데, 이로 인해 고유 스킬을 통한 마법 폭탄 활용이 더욱 편리해진다.

전용 장비 외에도 랑그릿사 모바일은 신규 장비로 '먼지 떨이개', '성검 훈장', '비극의 지팡이', '균형의 칼날'까지 4개를 선보였다. 먼지 떨이개는 입히는 모든 피해가 감소하는 대신 영웅의 일반 공격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이는 기존 옷걸이집게 봉과 같은 효과로 창병, 기병, 비병이 이용할 수 있다.

성검 훈장은 모든 속성 증가 및 고정 피해와 액티브 사용 스킬 불가에 면역을 지닌 장신구로 PvP 활용도가 높고, 비극의 지팡이는 단일 스킬 피해 상승, 확률적으로 디버프 부여 효과로 마딜러를 위한 무기다. 게다가 균형의 칼날은 방어, 마방 증가 및 범위 스킬 범위 +1 상승 옵션이 있는데, 이들은 지난 영웅전설 이벤트 당시 유격사 장비와 같은 효과를 지닌 것을 알 수 있다.






◎ 특수 사건 이벤트 '마검의 여파'

마검의 힘이 인간 세상에 퍼지는 걸 막아라! '마검의 여파'는 12월 10일 점검 전까지 약 3주 동안 월드 맵에 생성되는 특별한 사건 마검의 메아리를 해결하는 신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모든 레벨의 무작위 사건과 마검의 메아리를 완료할 시 특별한 전리품이 주어지고, 이를 소모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

단, 마검의 메아리는 메인 스토리 35장을 완료한 지휘관에게만 개방되므로, 제대로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메인 스토리 진행이 필수다.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전리품은 이벤트 교환 페이지를 통해 화려한 마음의 열쇠, 룬스톤, 골든티켓, 골드, 공인의 망치 특급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각각 상품은 얻을 수 있는 최대 교환 횟수가 정해져 있다. 준비된 모든 상품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전리품이 총 70개 필요하다.





◎ 한정 스킨 판매 및 신규 빛의 메아리

스킨 상점에는 여름에 한정 판매가 진행됐던 수영복 스킨이 다시 찾아왔다. 11월 26일까지만 판매되는 해당 스킨들은 파나, 나암, 티아리스, 라나, 루나가 주인공이다. 비록 겨울이 찾아온 시점이지만, 지난여름 한정 스킨을 챙기지 못했다면 지금이 기회! 이에 따라 패키지 상점에는 스킨권을 포함한 품격 선물팩도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새로운 빛의 메아리에서는 신규 영웅 시그마와 람다의 스킨이 보상으로 기다리고 있다. 시그마의 스킨 '선율의 왕자'는 하얀색 의상과 무지개색 화려한 무기를 손에 든 것으로 멋진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그리고 람다의 스킨 '미래의 아이돌'은 화려한 무대 의상과 마이크로 완벽하게 가수가 된 람다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빛의 메아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킨 중에는 시그마, 람다 외에 레온, 엘윈, 셀파닐, 안젤리나도 준비되어 있으므로 이들의 옛 빛의 메아리 스킨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 빛의 메아리 주의 사항

서버별 보상이 다를 수 있으니 필히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이벤트 진행 시간은 마감 당일 23:59에 종료되며 시작 당일 13:00에 오픈됩니다.
티스라오 성: 11월 20일 ~ 12월 10일
카먼 성: 11월 20일 ~ 12월 10일
노센레이어 성: 11월 20일 ~ 12월 10일
레이갈드 제국: 11월 20일 ~ 12월 10일
칼자스의 평원: 11월 20일 ~ 12월 10일
발디아 왕국: 11월 20일 ~ 12월 10일
벨제리아: 11월 20일 ~ 12월 10일
성검 군단: 11월 20일 ~ 12월 10일
리그리아 제국: 11월 20일 ~ 12월 10일
라카스 왕국: 11월 20일 ~ 12월 10일
다르시스 제국: 11월 20일 ~ 12월 10일
카콘시스 왕국: 11월 20일 ~ 12월 10일
빛의 후예: 11월 20일 ~ 12월 10일
어둠의 전설: 11월 2일 ~ 11월 22일, 11월 23일 ~ 12월 13일
이스카노 요새: 11월 20일 ~ 12월 10일
레겐부르그: 11월 2일 ~ 11월 22일, 11월 23일 ~ 12월 13일
엘스리드 왕국: 11월 16일 ~ 12월 6일, 12월 7일 ~ 12월 27일
해당 이벤트는 서버 오픈 시간에 따라 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필히 기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마음의 유대 및 고백 등 영웅 변경 사항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디어 R 등급 영웅의 마음의 유대가 개방되기 시작했다. 그 선발 주자로 제시카, 안나, 루인, 레티시아의 마음의 유대가 열렸는데, 앞으로 다른 R 등급 영웅들도 마음의 유대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안젤리나, 이멜다, 나암에게는 고백 기능이 추가되어 이제 그녀들과 특별한 유대를 형성할 수 있다.

그밖에 SR 영웅 에그베르트에게는 새로운 클래스 허미트가 추가되어 다른 길로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금화 획득의 중심지 보물을 잡아라에는 65레벨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그리고 비경에는 형귀 헬스장, 안젤리카 훈련실, 여신의 시련, 유대의 땅까지 주요 스테이지 4곳에 일일 보상 횟수가 +1 되는 비경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27일 점검 전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 버그 수정 전문

1. 시공의 균열8-7 승리 조건을 "모든 적 격퇴"로 수정.
2. 페라키아 운명의 문1, 4 중 3성 조건을 "모든 아군 생존"으로 수정.
3. 올리비에의 "해피 트리거" 스킬 중 재생효과 오류 수정.
4. 업적 중 SSR 영웅 소환 12명 과 16명이 혼용된 버그 수정.
5. 시공의 균열10-4에서 안개 효과가 작동 안되는 버그 수정.
6. 별 귀걸이의 효과 "암살자, 궁병과 전투 시 방어 +30%" 중 방어 +20%만 적용되는 버그 수정.
7. 훈련 중 오염된 갑옷 LV.6 도달 시 일부 병사의 마방이 감소되는 버그 수정.
8. 병사 오우거의 스킬을 "생명 비율이 자신보다 적은 적을 공격 시 공격, 방어 증가"로 수정.
9. 한정 비경 이벤트 중 스토리 모드를 재도전할 수 있도록 수정 (보상과 체력 소모는 없습니다.).
10. 소니아의 고유 스킬을 "적 부대 처치 시마다 3칸 재이동 가능. 동시에 자신의 공격, 지력, 방어, 마방 증가, 3턴 지속. 2회 누적"으로 수정.
11. 사신의 호흡 효과가 주위에 목표가 없을 시 발동되는 버그 수정.
12. 여신의 시련 중 고정 피해 세분화 (1. 생명 비율(%)에 따라 받는(입히는) 피해, 2. 공격(기타) x배에 따라 받는(입히는) 피해).
13. 리히트 크라이스 사용 후 기타 치유 스킬 시전 시 효과가 저하되는 버그 수정.
14. 상세 정보에 영웅 소환 확률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