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3월 13일 오후 5시, 디아블로3 20시즌 '금지된 기록 보관소'가 적용되었다.

이번 시즌 기간에는 추가 전설 능력 3가지를 장착할 수 있는 카나이의 함 제약이 해제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평소와 다르게 무기, 방어구, 장신구 분류에서 각각 하나의 능력을 장착하는 것이 아닌, 분류와 무관하게 자유로운 능력을 조합할 수 있다.

예를들어 무기에만 전설 능력 3개를 몰아주거나 무기 능력 2개와 방어구 능력 1개 등 같은 아이템의 능력을 중첩하는 것만 아니라면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여기에 이전 패치에서 추가했던 세트와 비슷한 목적으로 특정 기술과 플레이 방식을 강화해줄 3개의 세트 아이템 추가와 함께 일부 기술 보조 전설 아이템에 대한 변경도 이뤄졌다.

먼저 야만용사의 '아흔 야만인의 무리' 세트는 2세트 보너스에 따라 모든 외침 효과 2배, 공포에 질린 적이 받는 피해가 2배로 증가한다. 4세트와 6세트에는 광분 데미지 증가에 관한 옵션이 있다.

부두술사의 '문두누구의 예복'은 2세트 보너스로 '대재앙의 부두술'이 부두술사를 따라다니며, 6세트 보너스로 혼령 공세가 초당 마나 회복량의 50배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마지막으로 마법사의 신규 세트 '티폰의 베일'의 경우 '히드라' 지속시간과 개수 증가, 피해 옵션 증가 효과가 있다.




다음으로 시즌 여정 진행 시 지난 8시즌에 주어졌던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특히 여정을 끝마친 유저에게는 테간제 초상화 장식과 괴조 애완동물을 새로운 꾸러미 보상으로 추가 증정하며, 고유 정복자 세트의 장화와 바지 슬롯 외에도 불타는 지옥의 무시무시한 불길로 이글거리는 초상화 장식도 얻는게 가능하다.

이외에 시즌 정벌과 시즌 여정 보상, 히드리그의 선물 등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즌20 직업별 히드리그의 선물 아이템

시즌 여정의 2, 3, 4장을 완료하면 히드리그의 선물 세 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선물에는 직업용 세트 하나의 장비가 몇 개 들어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는 하드코어와 일반 모드를 통틀어 하나의 직업용 세트만 획득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히드리그의 선물을 열 때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직업에 따라 받는 세트가 결정됩니다. 직업용 세트를 전부 모으려면 같은 캐릭터로 세 개의 선물을 모두 열어야 합니다.


[악사] 나탈랴의 복수
[법사]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부두] 아라키르의 혼령
[성전] 빛의 구도자
[야만] 불멸왕의 부름
[수도] 울리아나의 전략
[강령] 트래그울의 화신


※ 시즌 여정 보상

정복자 단계를 완료하면 시즌마다 탭이 하나씩, 최대 다섯 개까지 추가됩니다.

- 성역의 수호자
고행 XIII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5분 안에 네팔렘의 차원 균열 완료

- 보석은 내 인생
전설 보석 3개를 55레벨까지 강화

- 언제나 승리뿐
이번 시즌에 정벌 2개 완료

- 상상만 해도 따뜻해
고행 XIII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15초 안에 이주알 처치

- 돈이 전부가 아니야
고행 XIII 난이도에서 탐욕 처치. 네팔렘의 차원 균열 밖에 있는 보물 고블린을 처치하면 가끔 탐욕의 영역인 보물창고로 가는 차원문이 열립니다.

- 끝내주는 기록
1인 대균열 60단계 도달. 대균열석은 아무 네팔렘의 차원 균열 수호자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능력 강화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50레벨 이상 보석으로 고대 전설 아이템 강화

- 전설의 재구성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전설 아이템 재련



※ 시즌 정벌

- 해제/오늘의 운세도 좋아
ㄴ 고행 X 이상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괴물 처치가 목표인 '저주 받은 궤짝' 이벤트를 시작해서 괴물을 350마리 이상 처치

- 신의 능력/용맹함
ㄴ 대균열을 레벨 75까지 달성

- 우두머리 사냥/격이 다른 실력
ㄴ 고행 X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20분 안에 다음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하는 속도전 업적
ㄴ 해골 왕 / 도살자 / 졸툰 쿨레 / 그홈 / 키대아 / 라카노트 / 디아블로 / 아드리아 / 여왕 아라네애 / 마그다 / 벨리알 / 공성파괴자 돌격수 / 아즈모단 / 이주알 / 우르자엘 / 말티엘

-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세트의 제왕
ㄴ 직업용 세트 6종류의 효과를 전부 받으며 1인 대균열 55단계 도달

- 우주의 지배자/세트의 지배자
ㄴ 하드코어 모드에서 세트 던전 지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