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핵 앤 슬래쉬 콘텐츠 '구원의 섬'이 업데이트되었다. 구원의 섬은 아이템 레벨 600부터 입장할 수 있는 섬으로 허영의 미궁이나 안타레스의 악몽과 비슷한 파밍 던전 콘텐츠다. 섬의 마음이나 모코코 씨앗 등 수집 요소는 없지만, 재련 재료와 각인서, 숨결 등을 얻을 수 있다.

구원의 섬은 페이튼 앞바다 두키 주식회사 북쪽에 있으며 항시 입장할 수 있지만, 주간 원정대 4회까지 입장에 필요한 '구원의 열쇠'를 교환할 수 있다. 6월 28일까지는 핫 타임 이벤트를 통해 주말에 접속해 구원의 열쇠를 추가로 2개까지 획득 할 수 있다.

※ 2020년 05월 21일 10시 수정 : 경쟁 퀘스트 동전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 기존 섬들과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구원의 섬'


▣ 동전을 모아 던전을 탐험! 구원의 섬 기본 정보

구원의 섬은 '비밀기지 X-301'과 비슷한 구조의 섬이다. 크게 필드와 던전으로 구성된 섬으로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구원의 동전'을 획득하고, 동전을 던전 입장권인 '구원의 열쇠'로 교환,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메인 콘텐츠인 '감옥'은 아이템 레벨에 따라 3개의 던전이 있으며, 각각 600레벨, 925레벨, 1,170레벨을 달성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레벨별 던전 구조와 진행 방식은 동일하지만, 등장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높아지고, 기본재련 재료 보상이 차이 난다.

던전은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던전내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음 층으로 내려가는 길을 뚫는 식으로 진행된다. 적정 레벨일 경우 무난하게 공략이 가능하다. 몬스터들은 높은 확률로 우마늄, 갈라토늄, 태양석 파편과 약간의 실링을 드롭하며 낮은 확률로 '대지의 숨결' 등의 숨결 아이템을 드롭한다.

'감옥' 던전에 들어가는 입장권인 '구원의 열쇠'는 NPC 물물교환을 통해 4회까지 교환이 가능하며, 핫 타임 이벤트나 시드 몬스터 처치를 통해서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구조는 동일! 아이템 레벨별로 나뉘어진 3개의 던전이 존재한다

▲ '감옥'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재련 재료를 직접 드롭한다

▲ 리버스루인처럼 특수한 버프가 적용되어 빠른 템포의 전투가 가능하다

▲ 물물교환을 통해 원정대당 4회까지 감옥 입장권을 획득 가능


▣ 재련 재료 뿐 아니라 특별한 각인서와 유물 지도까지? 구원의 섬 기대 보상

구원의 섬에서는 감옥 던전 진행을 통해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1회 입장마다 우마늄과 갈라토늄, 태양석 파편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숨결 아이템이 추가로 드롭된다.

던전 보상은 던전 입장 레벨이 높을수록 좋다. 단, 우마늄과 갈라토늄, 태양석 파편은 일정 범위내에서 드롭되는 듯 하지만, 숨결이나 돌파석은 확률로 드롭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 600레벨대 '그림자 감옥'에서 1,170레벨대 '영겁의 감옥'보다 더 많은 숨결이 드롭되기도 했다.


■ 구원의 섬 1회 기대 보상

기본 보상

600 레벨

우마늄 약 30여개
갈라토늄 약 150여개
알 수 없는 동전 1개
태양석 파편
부서진 돌파석
단단한 돌파석
대지의 숨결
용암의 숨결
아크투르스의 숨결


925 레벨

우마늄 약 70여개
갈라토늄 약 200여개
알 수 없는 동전 1개
태양석 파편
연마된 돌파석
빛나는 돌파석
대지의 숨결
용암의 숨결
아크투르스의 숨결

1,170 레벨

우마늄 약 100여개
갈라토늄 약 300여개
알 수 없는 동전 1개
태양석 파편
영광의 돌파석
빛나는 돌파석
대지의 숨결
용암의 숨결
아크투르스의 숨결



▲ 1,170레벨 던전(위)과 600 레벨 던전(아래) 보상 비교(구원의 동전과 제압 물약 제외)


위의 기대 보상은 갯수는 달라질 수 있지만 1회 던전 공략 시마다 거의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다. 반면, 일부 특수 보상들을 던전에 들어갈 때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먼저 '알 수 없는 열쇠' 개방을 획득할 수 있는 추가 보상이 있다. 3층 '꺼진 빛의 성소'를 공략하고 나면 4층 '숨겨진 지하 감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여기서 총 8개의 감옥을 '알 수 없는 열쇠'로 열고 추가 보상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감옥 하나당 열쇠 1개가 필요하며 파티원도 감옥을 열 수 있어 4인 파티가 입장하면 모든 감옥을 열고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현재까지 확인된 감옥 개방 패턴은 럭키 몬스터인 '크리스탈 드래곤'과 '두키' 등장, 재련 재료를 드롭하는 랜덤 몬스터 등장 등이 있다. 보통은 재련 재료나 태양석 파편을 주지만, 확률에 따라 던전 기대 보상에 표시된 '유물 지도'나 '낙원의 빛' 등의 희귀 보상은 감옥 열쇠 개방으로 나올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다른 보상은 4층 던전 내 '알 수 없는 열쇠'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떠돌이 상인이다. 떠돌이 상인 NPC '크라피'에게 구원의 동전을 지불하면 '예리한 둔기 각인서 ll' 등 고가의 각인서를 구매할 수 있다. 3단계 직업 각인서, 예리한 둔기 등 쉽게 구하지 못하는 각인서들이 등장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각인서의 가격은 구원의 동전 150개에서 200개 사이다.


▲ 재련 재료 말고도 특별한 보상이 표시되지만 쉽게 얻기 어렵다

▲ 감옥을 '알 수 없는 열쇠'로 열면 특수한 럭키 몬스터가 등장!

▲ 4층에서 열쇠 사용 시 가끔 떠돌이 상인이 나오기도 한다



▣ '열쇠' 파티를 꾸려서 입장하세요! 구원의 섬에 들어가는 방법

■ 구원의 섬 효율적인 입장 방법

- 필드에서 '구원의 동전'을 모아 '구원의 열쇠'로 교환!
- 일반 파티로 감옥 던전 내에서 드롭되는 '알 수 없는 동전'을 3개 모아 '알 수 없는 열쇠'로 교환!
- '알 수 없는 열쇠'가 있는 4인 파티를 구성해 감옥 던전을 돌고 4층에서 감옥을 전부 개방!
- 주말 핫 타임, 19시 / 22시 필드 보스를 통해 추가 보상 획득 가능


구원의 섬은 필드에 리젠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구원의 동전을 모아 던전을 도는 섬이다. 일반 몬스터 처치 시 구원의 동전이 낮은 확률로 등장하며 시드나 네임드 처치 시에는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떨어진다. 한 개 섬의 채널에는 최대 12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파티원이 처치한 몬스터에게도 동전이 나온다.

4인 동전 파티를 구성하고 구역을 나눠 파밍하다가 섬 곳곳에 있는 포탈을 이용해 다른 파티원이 사냥한 지역을 도는 것이 이상적이다. 몬스터의 체력은 6만대로 높지 않아 아이템 레벨이 충분할 경우 기본 공격으로도 처치할 수 있다. '선수 필승' 각인서가 효율이 높고 '정기 흡수' 등을 이용해 신속을 높이거나 이동기를 사용하며 기동성 있는 사냥을 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


▲ 필드의 몬스터 처치 시 '구원의 동전'을 획득!

▲ '알 수 없는 열쇠'가 없으면 감옥 개방 보상을 얻을 수 없다


감옥 1회 입장에 필요한 구원의 동전은 200개가량이다. 구원의 열쇠에 필요한 동전이 200개, 여기에 열쇠 팟 구성시 4층에서 확률로 등장하는 떠돌이 상인 교환에 필요한 동전 200개가 더 필요할 수 있다. 동전을 모았다면, 파티나 솔로 플레이로 아이템 레벨에 맞는 감옥 던전을 돌면 된다. 여기서 '알 수 없는 열쇠'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알 수 없는 열쇠'는 던전 진행 시 1개 획득할 수 있는 '알 수 없는 동전' 3개로 교환할 수 있는데, 파티원의 열쇠로 개방한 감옥의 보상도 같이 획득할 수 있다. 즉 '알 수 없는 열쇠'가 있는 4인 파티를 구성해 던전을 도는 것이 이상적이다. 일반 사냥 파티에서 동전을 모으고 열쇠를 제작한 뒤 열쇠 파티를 꾸려 최소 4개 감옥을 여는 것이 좋다.

매일 19시, 22시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는 정해진 시간 +3분 뒤 등장하며, 간단한 경쟁 퀘스트 뒤에 보스를 공격하면 기여도를 얻을 수 있다. 1위는 구원의 동전 200개, 2위는 190개, 3위는 180개를 얻으며 최소 기여도만 확보해도 170개를 얻을 수 있다.

▲ 구원의 동전은 200개의 여분을 준비하자
떠돌이 상인이 파는 각인서를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 매일 2회 열리는 보스 경쟁 퀘스트를 통해 구원의 동전을 대량 확보 가능!


던전 입장은 원정대당 교환할 수 있는 '구원의 열쇠'가 최대 4개기 때문에 보통 주간 4회 입장이 가능하다. 6월 28일까지는 핫 타임 이벤트를 통해 매주 주말마다 1개씩 총 2개의 열쇠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 시드 몬스터 처치 시에도 낮은 확률로 열쇠를 얻을 수 있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시드 몬스터는 구원의 섬 일부 지역에서 주기적으로 등장한다. 네임드와 달리 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구원의 동전을 주지만 확률에 따라 구원의 열쇠를 얻을 수 있으니 시드 몬스터가 리젠되는 지역에서 사냥을 반복하면 감옥에 추가 입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구원의 열쇠를 추가 드롭하는 것으로 추측되는 '시드' 등급 몬스터

▲ 해당 포인트에서 일정 간격으로 리젠되고 있다